스팀으로 물건을 구매해 보았습니다 / Kawaii Crypto

in #kr6 years ago

kr의 글을 읽다가 @coolzero 님이 쓰신 을 보고 귀여움에 못 이겨 결국 지름신이 왔습니다. 제가 요즘 귀여운 걸 보면 못 참고 어떻게든 집에 데려오는 습관이 생겨버렸거든요. 그래서 집에 인형이 한가득입니다.

kawaii

kawaiicrypto.com에 들어가면 귀여운 아이들이 자신을 데려가 달라고 막 어필을 하고 있습니다. 판매자는 @fluffywiggle이라고 스팀 계정도 있어요.

Screenshot-2018-1-7 Kawaii Crypto.png

저는 이만큼을 장바구니에 담았는데 자체 캐릭터로 보이는 핑크색 아이는 무료로 주나봐요. 가격이 0이거든요.

사이트에 들어가면 NEWYEAR 쿠폰코드를 써서 25%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쓰여 있지만 10kawaii를 쓰면 10달러 할인이 되기에 저는 이게 더 할인이 많이 되어 이 쿠폰 코드를 적용했습니다.

Screenshot from 2018-01-07 05-43-20.png

암호화폐 캐릭터들 답게 결제수단의 대부분이 암호화폐입니다. 비트코인 캐시 등을 사용하면 더 할인을 해 주는 모양인데 저는 스팀으로 결제를 해 볼거예요.

Screenshot from 2018-01-07 05-45-29.png

현재 스팀 환율이 $6.67 / STEEM이기 때문에 1.724 스팀을 판매자의 계정으로 보내면 된다고 하네요. 다만 한 가지 아쉬운 건 스팀달러는 현재 스팀보다 가격이 높은데 환율을 무시하고 무조건 1 SBD = 1 USD로 간주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 스팀달러가 8달러가 넘는데 이걸로 결제하면 정말 개손해..

좀 특이한 건 보통 이런 결제를 할 때는 코드를 생성해서 송금을 할 때 메모에 그 코드를 적어달라 하는데 여기서는 일반적인 은행처럼 발신자의 아이디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제 아이디 @kjwon15를 제대로 적어 넣었습니다.

Screenshot-2018-1-7  fluffywiggle.png

웹사이트에서 결제 버튼도 누르고 스팀잇 지갑 페이지에서 송금을 했습니다. 일반적인 온라인 상점에서 무통장 입금으로 물건을 사는 거랑 다를 것도 없어서 굉장히 익숙하네요. (물론 옷 입고 은행에 갈 필요조차 없죠)

저는 이렇게 처음으로 스팀을 가지고 물건을 구입해 봤습니다. 예전에 kr 커뮤니티에서 스팀잇 티셔츠도 팔고 그랬던 것 같은데 그게 생각 나네요.

Sort:  

This post received a 27%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kjwon15!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kjwon15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27%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헐ㅋㅋ너무귀여운데요!?!?저 아이들 입양 뽐뿌가...!

스팀 가와이!!
이번 여름에 티셔츠 불티나게 팔리길 기대합니다.

흥미롭네요^^

~안돼요 ~ 스팀잇 달러가 나중에 엄청 높아지면 어쩌시려고~
근데 캐릭 귀엽네요 ㅎ

사실 나중에 오르든 내리든 현재의 스팀 가격인 6달러로 거래를 한 것이니 나중에 가서 후회하는 게 이상한 거죠. 반대로 원화를 가지고 1.724스팀을 사서 다시 채워 넣으면 쌤쌤입니다.

ㅋㅋ저도 지금 살려고 스티커 고르는 중입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생각보다 스팀 사용처가 많네요!

와 이렇게도 판매를 하는 분이 계시는 군요. 신기신기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920.41
ETH 3016.79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