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개미대학 - 세력의 매집원가구하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Kongstart 입니다.

매일 저를 팔로우 해 주시는 분들이 늘어나는 것을 보면서 무언가 그 분들이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면 읽을만한 글을 써 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들고 있던 찰나에 도서 한권을 찾게 되었습니다.

작년 말 뜨거웠던 가상화폐 시장이 차갑게 식어가고 있는 요즘.
주식 시장은 다시 활기를 되찾았습니다.
주식 공부를 3년간 해 왔지만 제 자신의 매매에 확신이 없었습니다.
공부할 만한 교제가 없을까 찾아보다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개미대학 앱을 알게되었습니다.
설치해서 오리엔테이션 과정을 읽어보니 여기구나! 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앱에 적혀져 있는 내용이 책으로도 나와있었고, 저는 이 책을 공부하기 위해 구입했습니다.
111.JPG
매력을 느낀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거래량/캔들/이평선을 강조한다.
    공부를 하다가 요즘 느끼는 것이 고수 개미들은 보조지표를 잘 보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 거래량과 이평선에만 집중을 하더군요.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해서 명확하게 알고 싶은데, 사실 이것을 명확하게 알려주는 도서나 강의는 찾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개미대학은 제가 요즘 가지고 있던 생각과 동일한 말을 하고 있으며, 교육의 방향 또한 제가 원하던 것이었습니다.

  2. 기본기를 강조한다.
    제가 생각하기에 여태 3년간의 공부는 기본기 없이 괜찮은 보조지표를 찾는데에만 연연했습니다. 개미대학에서 말하는 일반적으로 공부하는 사람들이었던 것이지요. 이 책을 통해 기본기가 탄탄한 개미가 될 수 있을거란 기대감이 듭니다.

  3. 동영상 강의 제공
    개미대학 네이버 카페에서 교제를 기반으로한 동영상 강의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책만 보고서는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에 대하여 부연설명을 들을 수 있을 거라 기대됩니다.

조금 공부하다보니 초보자를 위한 책이라지만 결코 만만하지가 않습니다. 대단한 각오로 책상에 앉아보지만 대학때 전공공부 하는 것 처럼 조금 보다보면 집중력이 흐려질 정도입니다. 그만큼 여태의 공부가 철저하지 못했다는 뜻이기도 하겠지요. 저절로 겸손해지게 만드는 책입니다. 책이 걸레가 될 때까지 읽어봐야겠습니다.

Sort:  

와 3년이나 공부하셨는데도.. 주식이 어려운 공부군요 ㅠㅠ 하긴 세상에 쉬운게 없으니. 그래도 꾸준히 공부하셨다니 대단해요 ^^

언젠가는 주식에 눈을 뜨는 날이 있겠지 라고 생각하며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ㅎㅎ 그런데.. 기대만큼 수익이 안나는건 함정이네요.. ㅠ

스팀잇이 운영에 대해서 찾아보다가 타고타고 넘어왔어요~ 관심분야가 비슷한것 같아서 앞으로 자주 놀러올게요~!

네 자도 잘부탁드립니다~ 맞팔할게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860.84
ETH 3017.19
USDT 1.00
SBD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