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부의 추월차선'을 타려면..

in #kr7 years ago (edited)

1.JPG

최근 '부의 추월차선'이라는 책을 읽었다.

주식투자를 2년간 해왔다.
2년간 투자금액을 지속적으로 늘려왔지만, 투자금액의 크고 작음을 떠나서 내가 감당할 수 있는 투자금액을 조금씩 늘려온 것이었기에 주가의 등락에 의해 받는 스트레스는 계속되어왔다.
그리고 그 스트레스에 대한 2년간의 보상을 보았을 때, 결코 작은 보상은 아니었지만 내가 주식을 처음 시작할 때 생각했던 것에는 한참 미치지 못하는 수익을 얻었다.

부의 추월차선 책의 내용에 따르면 세상에는 부를 얻는것과 관련하여 세 가지 부류의 사람이 있다.
인도를 걷는 사람, 서행차선을 걷는 사람, 추월차선을 달리는 사람.
인도를 걷는 사람은 요즘 유행하는 Yolo족과 비슷하다.
서행차선을 걷는 사람은 일개미처럼 열심히 일해서 번 돈을 저축하고, 일정 금액은 투자도 하는 사람들이다. 나는 이 부류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추월차선을 달리는 사람들은 이 책의 저자 본인을 말한다.

저자는 열심히 일해서 저축하고 성실히 살다보면 부를 얻고 편히 살게 될거라는 이야기는 부로 가는 지도 중 하나에 불과하다고 한다.
이 지도는 어렸을 때부터 선생님이나 부모에 의해 주입되어온 것이라고 한다. 마치 다른 길로 가면 잘못 가는 것처럼 느끼게 말이다.
저자는 진정한 부는 자신이 일을 거의 하지 않아도 돈이 펑펑 벌리는 황금알을 낳는 거위 같은 것이라고 한다.
당장 빌어먹을 직장을 그만 두라고 한다. 돈은 한번에 많이 벌리는 때가 있다고 한다.
내가 일을 하지 않으려면 시스템을 만들어 알아서 굴러갈 수 있게 해야한다.

스팀잇을 보며 이 저자가 말하는 것을 스팀잇 창업자들은 잘 수행했다는 것을 느낀다.
사실 진정한 부를 얻으려면 나는 지금 이 글을 쓰고 있어서는 안된다. 스팀잇 같은 시스템을 만들어야한다.
우리가 스팀잇 활동을 하는 지금 이 순간에도 스팀잇 창업자들은 앉아서 돈을 펑펑 벌고 있을것이다.

이 책을 읽고 창업관련 블로그를 많이 읽고, 실제 한가지 프로젝트를 진행해 보았다.
어떠한 서비스를 앱으로 개발하는 것이었는데 퇴근 후에 앱을 개발하는 강행군을 하다가 그만 경추통을 얻고 말았다.

그럼 돈은 왜 필요할까.
내가 이해한바, 그것에 대해서는 평소에 들어왔던 말들에 반박하는 두 가지 생각으로 돈이 필요한 이유를 들 수 있다.

  1. '돈으로 시간을 살 수 없다'?
    이 말을 당연하게 받아들이고 살고 있었는데.
    누가 나에게 이런 개념을 강요하여 심어 놓았을까.
    '돈으로 시간을 살 수는 없지만 시간을 벌 수는 있다'고 생각한다.
    정년까지 일개미처럼 일해서 부를 얻는 것과 이 책의 저자처럼 사업을 통해 단기간에 돈을 벌고 은퇴를 하는것은 차이가 있으니까.

  2. '돈으로 행복을 살 수 없다'?
    저자는 이 말에 반박한다.
    돈으로 나를 포함한 주변사람들에게 불행이 오는것을 막을 수 있는것이 많기 때문이다.

지금은 이런 생각이 든다.
하나라도 일단 제대로 해보자.
주식 공부를 정말로 제대로 파 볼 생각을 해봤는가.
조금 해보고 안된다고 포기해 버린 것은 아닌가.
스팀잇에서 활동을 하면서 스팀잇 같은 시스템에 대해서 배울것도 있지 않을까.
그러면 나중에 창업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이런 저런 생각이 난다.

Sort: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다음 포스팅도 기대하겠습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

좋은 리뷰 잘 봤습니다.

특히 "사실 진정한 부를 얻으려면 나는 지금 이 글을 쓰고 있어서는 안된다."

저도 댓글 달고 있어서는 안되었는데..^^;;

이번에 가족여행 가서도 어른들이 말씀하시길. 착실히 살아야하지만 인생에는 운이 중요하도 한방이 필요하다. 라고 말씀하셨는데. 이 책의 내용이 생각났습니다. 사실 진정한 부란 운도 잘 맞아야 할것 같고 쉬운게 아닌것 같아요. 스티밋을 하면서 적절한 때를 기다려 보아요 :)

사실 진정한 부를 얻으려면 읽어야하는 글이네요
감사합니다. ^^

더 자세한 내용들이 저 책 안에 담겨있는데 추천드려요! 방문 감사합니다 :)

저도 흥미롭게 읽은 책이네요. 부는 기하급수적으로 획득하는 것이라는 저자의 말이 기억에 남습니다. 확실히 요즘 세상에 재테크로는 부를 획득하기가 쉽지 않죠. 원하시는 바 꼭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coldbeec님. 역시 스티미언 분들 중에 이 책을 읽으신 분들이 꽤 있네요 ㅎㅎ

저도 재밌게 읽은 책입니다. ㅎㅎ 스팀은 주주들이 수익을 나눠갖는 방식이기 때문에 지금 스팀을 사고 글을 쓰는 것은 스팀 회사에 초기 투자하게 되는 것이죠 의미있는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안녕하세요 @maa 님.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스팀잇이 크게 활성화되어 초기 투자자들에게 많은 수익이 돌아가면 좋겠습미다 :)

부의 추월차선을 읽어보지 못했지만.
요즘은 돈이라면 거의 모든것을 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더라고요
가상화폐에 대해 공부하면 할 수록 그 정도는 더해지고요.
요즘 저 역시 스팀잇을 하는 즐거움에 빠져 있습니다.

네네! 돈이 있으면 좋은점이 없으면 좋은점 보다 훨씬 많은게 현실인것 같아요. 다만 삶의 목적이 돈이 되어버린다면 그건 좀 슬플것 같아요. 방문 감사합니다. 부의 추월차선 추천드립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

보의 추월차선 오랜만에 보는책이네요 예전에 읽은것같은데 기억이 가물가물하군요..ㅎㅎ 이 글을쓰심으로써 진정한 부를 누리실 수 도 있지 않을까요 스팀에선말이죠!

그럴수 있길 바래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2
JST 0.030
BTC 69622.49
ETH 3691.70
USDT 1.00
SBD 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