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일기. 내가 가장 뿌듯함을 느낄 때

in #kr6 years ago (edited)

fun

20180430_231041.jpg (1주일 전은 0.82BTC)

*스팀잇 라이크 갯수보다, 조회수 구경하는게 그나마 재미였는데 왜 없어졌나요...

저도 1월달에 '묻지마 투자'를 한 후 잃었던 돈을 다 되찾고 이제는 수익중입니다. 사실 코인 하나만 잘 잡아서 올인하면 두번정도만 성공해도 25%는 껌일테지만 저는 '안전이 우선이다'라는 철학으로 투자중입니다.

돈을 버니 삶에 여유가 생기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삶에서 자신감이 생긴 것입니다. 내가 돈을 벌고 있다는 사실이 그렇게 만들어주는 거 같습니다만은 자만, 거만이 되어버리지 않도록 항상 조심해야겠습니다. 그래도 [새로운 '알트코인 시즌'을 암시하는 글]은 뿌듯하네요

계속 우려먹는 12일 전 글 자랑

Screen Shot 2018-04-30 at 11.36.13 PM.png

1월부터 끝까지 '존버'하시는 분들은 아직 원금 회복들을 못하셨겠지만, 그 분들은 하루하루 일상생활에 충실하신 분들일 것이기에 기회비용을 지불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만약 '존버'하시면서 매일 몇시간 이상 코인을 보고 계시다면 안됩니다...




공개되어있는 댓글로 남기셨으니 여기에 이렇게 가져와봅니다.
Screen Shot 2018-04-30 at 11.08.58 PM.png

여기서 이렇게 답변드립니다. 축하드립니다! 어떤 마진콜방인지 알 거 같습니다. 거기 한국방들에 비해선 말도 안되게 싸고 실력도 아주 좋은 거 같습니다 ㅎㅎ. 제가 텔레그램 방들로 사람들을 '유도'한다고 해도, 어느정도 선별해서 알려드린다는 자부심은 있습니다. 마진에서 뜬금 롱/숏 청산 나올 수 있으니 낮은 레버리지 + 스탑로스 항상 권장드립니다. 스톰 홀딩 현명한 선택이셨군요. 조정을 마치고 오늘 수익 나셨겠네요. 낮 12시인 지금도 수익중이실 겁니다 ㅎㅎ (+ 근데 글 쓴 직후 비트폭락으로 하락;;). 1년쯤 걸리려나요.. 다음에 한국 가면 좋은 밥 얻어먹도록 해보겠습니다. 항상 안전투자 하시고 더 대박 나시기 바랍니다!

저와 같이 암호화폐로 돈 잃으셨던 분들. 또래 20대들은 마치 저 같고, 회사원,가장 분들은 저희 아버지 같기에, 정보들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그게 결실을 맺으면 기분이 너무 좋고 뿌듯합니다.

코인으로 돈 버는 해외 애들이 너무 많은거 같은데 한국 사람들이 코인으로 해외 자본들 다 가져오기를 바라며. 가즈아!

Sort: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따로 본문에 언급해주시니 영광입니다 :)

저도 그간 알트들은 이득을 어느정도 보았는데 마진거래는 쭉쭉 수익률 뽑아내다 자만심이 생겨 원칙을 어긴 결과, 엊그제부터의 변동성을 이기지 못하고 다시 거의 제자리로 돌아와 버렸습니다.

항상 자만심이 적이며, 조바심을 버리고 겸손한 자세를 유지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처음엔 20대가 가기 전에 경제적 자유를 얻겠다는게 목표였으나, 지금은 그 목표도 생각치 않기로 하였습니다. 이젠 30대까지 몇달 남지도 않았을 뿐더러 계속 조바심이 생기기 때문에 결승점을 언제 도착하든 도달하기만 하면 된다는 마음가짐으로 크립토 마켓을 대하고 있습니다.

항상 양질의 글에 감사드리며, 모두들 성투하셔서 다함께 웃을 수 있는 2018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D

저도 마진 청산을 5번 이상 당했습니다 ㅎㅎ. 그걸 계기삼아 나만의 원칙들을 완성 시켰죠. 그리고 이제 더 큰 돈을 가지고 놀다보니 더 조심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 5월엔 왠지 알트 상승률들이 더 높을 거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항상 안전투자 입니다!

철저한 스탑로스와 욕심을 버리고 적절히 마진 조절을 하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그렇죠. 돈을 벌기 위해 시작했기 때문에 돈을 벌어 좋은 건 당연하지만, 가끔 돈 한푼 안 생기는 일에 위안이 되고, 돈이 많이 벌려도 허탈한 때가 있지요.
돈보다 소중한 뭔가를 놓치고 있지 않나 돌아보고, 무엇을 위해 많은 돈이 필요한지 다시 한번 다잡게 됩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꼭 마음에 새기겠습니다.

벌써 회복하셨다니..
존버로 회복하기란 쉽지 않네요 ㅠ
너무 여러가지에 뿌려놔서 ㅠ

ㅎㅎ 그만큼 저는 시간을 많이 투자했습니다. 그래서 요즘 세상 소식은 전혀 모릅니다 최근에 한국+북한 만난 거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항상 좋은글 감사합니다

저도 조회수 보는 맛으로 했는데 슬픕니다 ㅠㅠ

크게 재미없어졌습니다 ㅎㅎ

저는 이쪽은 처음 접해봐서 무슨 말인지는 이해가 잘 안가지만...
그래도 좀 알아보고 싶네요 공부좀해봐야겠습니다 ㅎ

한국도 요즘 코인투자하는 20대들이 많아진것같습니다. 처음 가입할때만하더라도, 스티밋커뮤니티에 20대가 별로없어 여러 프로잭트를 진행하는 글을 간간히 봤는데, 요즘은 20대 스티미언들이 자주보입니다 ㅎㅎ. 그리고 필연적으로 스티밋하시는 분들은 어느정도 가상화폐에 투자를 하는거같은느낌이... ㅋㅋ

ㅎㅎ 암호화폐를 먼저 알고 스팀잇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도

좋은글 항상 감사합니다^^

항상 최고의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글 감사하고, 마법사님! url도 메일로 친히 보내주시고 트레이딩 초보가이드까지 전수해주시고 말이지요. 저도 원금 좀 회복하고 수익구간 오면 감사의 마음으로 소량의 이더리움이라도.. 드리고 싶습니다. 다가오는 불장에서 fomo조심하고 댓글로 또 인사드릴게요~

하하 대박이 나신다면 그때 받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5786.95
ETH 3001.50
USDT 1.00
SBD 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