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클럽 Q&A] 7. 당신의 신년 계획은?

in #kr6 years ago

대학생 클럽

IMG_1793.JPG


Question

당신의 신년 계획은?


@zoethehedgehog

IMG_1817.JPG

  1. 프랑스어 단어 하루에 10개씩 외우기
  2. 드럼 연습 꼬박꼬박 나가기
  3. 시험 B1 준비
  4. 필사 하루에 한개씩
  5. 소설 이틀에 한 페이지
  6. 컴퓨터 자격증 2급 따기

@williampark

IMG_2232.JPG

저는 새해에는 기본적으로 2017년에 실패했던 계회들을 마무리 지으며 시작할 것 입니다. 꼭 지켜야 할 계획으로는 토익시험 공부 및 응시와 운전면허 따기 입니다.

ㅎㅎ 작년 여름에 해보려고 노력했지만...알바와 대외활동으로 너무 바뻐서 시작조차 하지 못했네요ㅠㅠ 그리고 주1회 정치관련서적(알린스키,변화의 정치학, 민주주의의 시간, 정당의 발견 등)을 읽고 세미나와 토론을 할 예정이랍니다.

@highyoonzi

IMG_2202.JPG

  1. 운동하기.
    새해에는 정말 좀 건강하게 살고 싶어요. 이것저것 욕심이 많아서 다 하려고 하다보니 매일 운동이나 건강과 관련된 것들은 늘 뒷전인데 정말 매일 스쿼트 50번, 아니 30번이라도 하고 자는 습관을 들이고 싶어요! 아니. 정말 스트레칭만이라도요!

  2. 교환학생
    2학기 때 교환학생을 가려고 준비중인데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하반기에는 독일에서 독일 일상을 전해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3. 학점관리
    작년 한 해 공부를 정말 빡세게 하고 학점도 많이 들어서 돌아오는 학기엔 저한테 선물을 좀 주고 싶어요! ㅋㅋ 닥 18학점, 6과목만 듣고 저를 위해 지금까지 피해왔던 패스논패스 과목도 하나 넣으려고 합니다. 그래도 4점을 넘는게 제 목표에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배우고 싶은 것들 배우고 싶네요. 프리미어 공부를 미뤄왔는데 방학 때 조금씩 시작해야겠어요.

  4. 주변 사람들 챙기기
    제가 사랑하는 제 주변 사람들 잘 챙기기. 이것도 신년 목표이자 다짐이에요. 저 정말 인복하나는 타고난 사람이라 주변에 좋은 사람들이 참 많은데 그들한테 받는 만큼 돌려주고 잘 챙겨주고 싶어요! 소중한 사람들한테 표현도 자주 하고요.

이상입니다. 소박하지만 정말 힘든! 매년 다짐하는 것들인 것 같아요.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devi1714

IMG_1734.JPG

제 신년 계획은 사진을 더 찍어서 실력을 키우는 겁니다. 다양한 관광 회사 사진 대회에 공모를 더 해보고 싶어요. 다양한 사진을 잘 찍고 싶습니다. 제 꿈을 추구하고 싶지만 지금은 그게 뭔지 확실하지 않아요.

한국에 남아있을 수도 있고 안 남아있을 수도 있어요. 저는 제 선택권과 무엇이 제일 좋을지 생각하고 있지만 어떤 것이 제일 좋을지는 결정하지 못했어요.그리고, 가상화폐로 돈을 많이 벌었으면 좋겠네요.

@winnie98

IMG_1747.JPG

제 신년 계획은 독서와 운동, 공부인데요.
독서를 고등학생때부터 좋아했고, 대학교에 들어와서 독서토론 학회에도 들어갔는데 생각보다 독서량은 올라가지 않았어요. 올 해엔 여러 장르의 책들을 많이 읽고 싶습니다.

또 운동도 열심히 하고 싶어요. 헬스장 트라우마가 있어 헬스장엔 못가지만,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과 식이조절을 하고싶고 1학년때 학점을 너무 낮게 받아서 올 해엔 적어도 3.5 이상씩은 받고싶어요.

결국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네요.ㅎㅎ 어릴때부터 하고 싶은 공부만 했던 사람인지라 많은 노력을 해야할 것 같아요. 올 해 독서토론 학회 부회장을 맡았는데 1년간의 활동으로 더 성숙해진 저를 만날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septemberbre2ze

IMG_1738.JPG
내가 어떤사람인지 더 깊게 탐구해보고 싶다. 책도 한달에 1권 이상은 읽고, 일주일에 3번 이상은 글을 쓰며 나만의 관점을 만들것이다. 1학기에는 교환학생으로 사람들을 많이 만나며 견문과 영어를 늘릴것이며 2학기 즈음에는 창업 동아리에 들어가거나 팀원 모집을 해서 창업을 경험해볼 계획이다. 또 다양한 운동을 해보면서 체력을 기를 생각이다.

@soul1590

IMG_1785.JPG

저는 올해 2학년으로 진학하는 헛내기지만 갓 스무살이 되었답니다!
술은 1학년때도 많이 마셨지만 꿈에 그리던 감성주점이나 클럽들.. 더 후회없이 놀아보는 해를 보내고 싶답니다ㅎㅎ :)

그리고 2학년이 된만큼 학업에도 좀 더 신경을 써서 올해는 학점 3.5를 넘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대외활동! 1학년때는 대외활동에 대한 정보를 얻지 못해서 참여하지 못했었는데 찾아보니까 다양한 활동들이 존재하더라구요! 그 중에서도 LG글로벌 챌린저에 많은 관심이 갔고 올해 도전해 보고싶었답니다!

솔직히 신년계획은 누구든지 다 짜는데 실천하는게 매우 힘들더라구요 올해는 정말로 제가 세워놓은 계획의 3분의 1이라도 실천하는게 목표입니다!!!! 모두들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신년계획도 알차게 짜셔서 후회없는 2018년 보내시길 바랍니당♡

@katechoi

IMG_1783.JPG

저의 새해계획은 이틀에 한 번 강아지를 산책시키고 하루에 다섯번 안아주는 것입니다. 자꾸 바쁘다는 이유로 강아지 산책을 많이 못시키고 자주 안아주지도 못했습니다.

그래서 강아지가 요즘 외로움을 타는거 같아 굉장히 미안합니다. 앞으로는 우리집 강아지에게 좀 더 신경을 써서 뽀삐가 우리집에서 더 행복하게 지낼 수 있게 해 주어야 겠습니다. 시작이 반이라니 당장 오늘밤부터 강아지를 산책시키러 나가야겠습니다. 벌써부터 그의 꼬리가 무한대로 흔들리는 모습이 눈 앞에 그려지는군요.


Oh Wonder-Livewire

  • 추천하실 주제가 있다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Sort:  

우와 너무 재미있는 프로젝트 같습니다. 대학생이면 동참하고 싶을 정도로요. 주제 제안합니다. "초능력이 생긴다면, 어떤 초능력을 부리고 싶은가? 그 이유는?~" 팔로우하고 갑니다.!^^ 괜찮으시면 제 블로그도 들러주세요.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같은 대학생으로 대학생분들의 얘기를 들어보니 흥미로운데요? ㅎㅎ

2018년 모두들 원하는일 성취하시구 행복한 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들 화이팅 :)

2018년도 후회없는 한해 되시길 바래요 : )

Hi ~ I'm a robot of imranmujaddi.I just upvoted your post!
Please also help upvote my post here:
https://steemit.com/bitcoin/@imranmujaddi/bitcoin

https://steemit.com/bitcoin/@imranmujaddi/7pw8xe-bitcoin
Thanks so much~!!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626.58
ETH 2940.28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