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충우돌 아빠의 육아일기] 그래, 결심했어! 아빠의 선택은?

in #kr6 years ago

그래, 결심했어! 아빠의 선택은?



예전에 이휘재의 인생극장에서 ‘그래, 결심했어!’라고 말하면서 두 가지 선택의 갈림길에서 각각의 결과를 보여주는 예능 프로그램을 재미있게 봤었다. 이휘재의 연기도 재미있었지만 무엇보다 인생극장이 인기 있었던 이유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인생의 중요한 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경우가 많기 때문일 것이다. 결혼, 취업, 집구하기 등등 크고 작은 선택을 하며 살아가야 한다. 아빠가 육아를 하기로 결심하고 재택근무를 하게 된 것도 그런 선택 가운데 하나였다. 그리고 최근에 또 새로운 갈림길을 만나게 됐다.


아내는 출산 이후 복직을 하고, 내가 재택근무와 육아를 전담하다가 아내가 다시 육아휴직을 내고 잠시 동안 세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내게 되었다. 하루를 온전히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 것인지 가슴깊이 느꼈다. 매일매일이 소풍 같았고, 아침에 일어날 때 그렇게 기쁠 수가 없었다. 재택근무를 하니까 출퇴근 시간 번잡한 지하철을 탈 일도 없었고, 점심식사도 가족이 다함께 먹고 잠시 공원 산책을 다녀와서 다시 일을 하고 또 저녁에 일을 마치면 다 같이 동네 한 바퀴를 돌고 와서 함께 잠드는 일상이었다.


무엇보다 아이의 웃음을 들으며 일할 수 있고, 아이가 자라나는 순간을 지켜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다. 그리고 어떻게 하면 이 행복한 일상을 지켜낼 수 있을까 고민하기 시작했다. 가족이 함께 지내면서 일도 할 수 있다면, 아이를 부모가 직접 키울 수 있다면, 내 삶의 우선순위가 일이 아니라 가족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무수히 많은 밤을 고민으로 지새우고 아내와 대화를 나누면서 우리 부부는 제주도로 이사를 가기로 결정했다. 우선 집값이 서울보다 싼 곳을 찾았다. 서울에서는 집값이 비싸다는 이유로 돈을 많이 벌어야 하는 강박관념에 시달려야 했고, 가족이 정착할 집을 마련하는 것이 늘 과제였다. 그리고 가족이 함께하기 위해서는 지금처럼 재택근무를 할 수 있거나 아내와 함께할 수 있는 새로운 일거리를 찾아야 했다. 제주도는 서울보다 집값이 높지 않고, 점점 다양한 사람들이 이주하면서 여러 기회가 생기고 있다. 무엇보다 제주도는 굉장히 매력적인 곳이다.


그렇지만 양가 부모님께 제주도로 이사하고 싶다고 말씀드리자 모두들 왜 안정적인 삶을 포기하느냐고 반대하셨다. 그리고 우리 앞에는 두 가지 선택지가 놓여졌다.


선택지① 제주도에 간다
제주도에 가면 아내는 회사를 그만둬야 하고, 우리 부부는 수입이 줄어들고, 부모님과 멀어진다. 대신 가족이 계속해서 함께 지낼 수 있고, 자연 속에서 아이를 키울 수 있다. 제주도의 15평 전원주택 가격은 1억 6천만 원이다.


선택지② 서울에 머무른다
서울에서 계속 살게 되면 수입은 유지되지만 아내는 다시 회사에 복직해야 하고 아기는 어린이집에 다녀야 한다. 서울의 24평 아파트 가격은 4억 4천만 원이다.

큼이네 가족은 ①번을 선택하였고, 2015년 새해를 제주도에서 맞이할 예정이다.

1418306965254_3.jpg


=============

kr-ebook 의 세번째 연재작은 좌충우돌 아빠의 육아일기 <워킹파파 일하랴 집보랴 애보랴> 입니다.

육아일기 배너.jpg
<워킹파파 일하랴 집보랴 애보랴> 전자책 보러가기

kr-ebook 은 콘텐츠 창작자에게 정당한 보상을 지급하기 위해 스팀잇에 다양한 창작자들의 콘텐츠를 연재하고 보상으로 들어온 스팀달러 전액은 저자에게 지급합니다. 그리고 스팀잇에서 좋은 콘텐츠를 발굴해서 전자책으로 출간하는 활동을 합니다. :)

스티미언 전자책 출간 프로젝트 kr-ebook 자세한 프로젝트 소개 글 입니다.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댓글 남겨주세요!

리스팀&팔로우 부탁드려요!

Sort:  

스티미언 이북이라니 관심이 가네요. 일상 육아시를 쓰고있고 출간해보고 싶거든요 언젠가..ㅋㅋ 이후 제주도 이야기도 궁금하네요.친한 친구부부도 제주도로 터전을 옮기고 집을 지었어요. 다들 떠나나요... ㅎㅎㅎ

제주도에서 새로운 시작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죠. :) 집을 지으신다니 부럽습니다!

스티미언 전자책 출간도 하시고 정말 신기하고 설레네요 ㅎㅎ

네, 앞으로도 꾸준히 출간할 예정이랍니다. :)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x 마나마인! 색연필과학만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4cmrbc
존버앤캘리에 이은 웹툰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을꺼 같아요^^ 글작가님이 무려 스탠포드 물리학박사라고......

오! 좋은 정보 감사해요. 바로 보러 갈게요. :)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3
BTC 64485.37
ETH 3156.53
USDT 1.00
SBD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