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톡방, 공동구매방에서 유행시키는 알리바바코인 (ALIBABACOIN, ABBC FOUNDATION) 대체 뭘까?

in #kr6 years ago (edited)

알리바바 회장 잭 마윈 3달전 발언:

비트코인의 미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문에

"나는 비트코인에 관심이 많이 없다.

하지만, 블록체인과 현금없는 사회에는 관심이 아주 많다"

라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알리바바 코인이라는 말을 들었을 때 저 포함 모든 사람은 당연히

아마존 - 이베이 - 월마트에 이어 가장 큰 전자상거래 사이트

알리바바에서 코인을 만드는구나 마윈이 코인을 만드는 구나

뉴욕증권거래소 NYSE에 상장된 알리바바.com이 코인을 만드는구나!

알리바바주식.png

라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근데 이게 진짜일까요?

마윈(알리바바)은 현금없는 사회를 만들고 싶어 합니다.

우리나라는 길거리 떡볶이를 사려면 현금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중국은 그렇지 않습니다.

가면 가장 놀란게 300원 빵 파는 구멍가게도 이런 QR코드가 있습니다.

중국 길거리 상점 페이.jpg

위챗페이라는 것인데 가서 물건 고르고 찍어서 결제하고

파는사람이 ok 하면 가져가면 됩니다. 현금 들고다닐 필요 없죠

저는 이 텐센트가 소유한 위챗때문에 알리바바 마윈이 빨리 블록체인에

투자를 하는 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좀 알아봤습니다.

http://abbcfoundation.com/index.html

백서를 한 3시간정도 읽었는데 그냥 얘네가 하려는 건 이겁니다.

위에서 언급한 QR코드를 찍는 시간,핸드폰들고다닐 필요 조차 없애겠다.

'지나가다가 뭐 먹고싶으면 얼굴보여주고 결제'

이걸 블록체인으로 어떻게어떻게 풀어보겠다네요.

사실 백서 다 읽고 따지는데 이건 시작부터 알리바바.com에서 하는 사업이

아니라 처음부터 걸렀습니다.

검증과정

알리바바코인 공식 사이트라고 하는 사이트에 CEO 구글 검색.

사진 1장이 나오네요.

ceo면상.png

이 사람 맞고 클릭하니 뉴스가 나옵니다.

http://www.crypto-news.in/press-release/alibabacoin-revolution-online-payment-interview-ceo-abbc-foundation/

알리바바 코인 뉴스.png

별로 공신력있는 뉴스사이트가 아니지만 기사 났으니 진짜인가? 대박인가?

알리바바코인 뉴스 2.png

'이 글은 후원받은 기사이며 아래의 최초 인터뷰는 Crypto-News India에서 한거다
Crypto-News India는 독자들이 아래 내용에 언급 된 회사,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알아서 니네가 판단해라'

한마디로 저기서 그냥 돈주고 기사 찍어내서 인터넷에 올린겁니다.

지금 당장 저기에 연락해서 제가 누군지 써달라고 돈주면 써주는. 네.

앱까지 구동 되니 진짜인가?

알리바바코인 gmail 개발자.png

개발자가 gmail을 쓰네요

회사 다니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email protected]을 쓰지

네이버,hotmail 이런 거 쓰시나요? 지금은 급하게 바꿨네요.

그새 피드백이 됐나요?

이제 채널을 한번 보겠습니다.

페이스북

알리바바코인 페이스북 좋아요 수.png

좋아요는 1만명 정도고

알리바바 코인 1월 24일 첫 페북.png

첫 글 1월 24일입니다.

1월 24일에 첫 글 쓴 회사가 알리바바 이름을 앞세워서 홍보하고

세계최초로 지나다니면서 얼굴로만 결제 하는 플랫폼을 만들겠다?

믿으면 사세요

인스타그램

알리바바 인스타그램 1만명.png

여기도 1만명이네요.

어떻게 팔로워 오차가 400명밖에 차이 안나는지...

아시죠 페북,인스타 팔로워 만명당 5만원으로 살 수 있는 거

만명씩 샀나보네요.

트위터

알리바바 트위터 나온 날짜.png

알리바바 트위터 첳 글.png

트위터 가입을 1월에하고 첫글은 25일.

팔로워는 7500명이네요.

알리바바 이름이 붙었는데 이정도 팔로워다?

(물론 팔로워로 다 판단하는 것은 아님)

텔레그램

알리바바 채널 245명.png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알리바바에서 ico하는데 텔레그램 수가 이정도

구글+ (구글에서 운영하는 트위터같은 거라고 보시면 됨)

알리바바 파운데이션 구굴플러스 2명 팔로우.png

팔로우 2명 누가 여길 볼까 하고 2명만 좋아요 해놓은 건가요..

여기서 좀 웃었습니다. 팔로워 2명있는 곳에 글을 꾸준히 올리고있네ㅎ

알리바바 ICO

알리바바코인 ico 누르면 나오는 창.png

3월 1일부터 ICO한다고 해놓고

먼저 살 단체나 기업은 개별적으로 연락하라고 합니다.

알리바바코인 스캠사이트

알리바바코인 스캠까지 ㅋㅋ.png

애초에 사기코인인데 스캠사이트까지 있네요

사기코인이라고 하는 이유는 알리바바에서 진행하는 코인이 아니라

이름만 알리바바여서 입니다.

삼성 써미츠같은 거죠 현대 HDAC같이 진짜 현대에서 하는 게 아니라.

커뮤니티 글

알리바바 코인 1.png

알리바바코인 2.png

1월 7일에 알리바바코인 100만원어치를 개당 6천원에 샀다는 사람이 있네요.

그땐 btc가 16000불이였으니 지금가치로 한 4천원이네요.

그럼 현재 알리바바코인를 개인적으로 판다,공동구매한다 고 하는 단톡방,밴드를 볼까요.

밴드

밴드공구사기1 포스팅용.png

알리바바코인 공구밴드 사기2.png

카카오톡(오픈채팅,공구,프라이빗세일방)

싸게드리는거에요.jpg

오늘까지만 이가격이에요~ 싸게드리는 거에요~전 양심있어요~

자주 들어보셨죠

상장거래소 뇌피셜.png

어디에 상장하는지 비밀로 하는 거래소가 많은데

그 거래소들이 다 저기에 있네요 이거 보고 확신했습니다.

바이낸스같은 경우 검증되지 않은 코인들을 투표를 통해

상장시키는데 ico도 하지않은 코인이 상장예정? 예.

공구인데 수수료를 받음.jpg

아깐 어디서 가져온다고 해놓고 지금은 공구? 근데 수수료?

오늘까지에요.jpg

이것도 전에 봤던거죠?

양식작성및 이더주소 보내세요 마지막.jpg

이 주소로 보내면 어떻게 되는 지 봅시다.

https://etherscan.io/

어디로가는걸까 이더가1.png

이 사람 주소입니다 일로 보내면 바로바로 어디론가 보내고 있네요

내 이더 어디로갈까 2.png

한번 세탁하고

이더 어디로갈까 업비트로 가네3.png

170억어치 이더? 이사람이 받은건가?

아니요 이건 업비트 거래소 이더리움 지갑입니다.

며칠사이에 유사 수신으로 현금으로 3천땡기고

다른코인 판매한다고 이더리움으로 다시 또 받고 있네요^^

https://steemit.com/kr/@krcryptoanalyst/5skc7q-ico

어떻게 얘네 하는 행동이랑 말이 이렇게 비슷할까요

사기꾼들은 다 하는 짓이 똑같네요

오늘까지다,이가격없다

https://www.fss.or.kr/fss/kr/acro/report/cyber/report_write.jsp

피해보신 분들은 금감원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전 이미 번호랑 계좌 신고했네요.

알리바바코인 로드맵

알리바바코인사기로드맵.png

8월까지 50불 간다고 하네요

지금 2천~3천에 사는데.

로드맵에 저렇게 해놓고 다 사라는 건가요?

저 말 믿으면 전재산 넣으세요 부자되니까요..?

요약하자면

제 생각엔 개사기코인입니다.

보통 전 뭔가 판단할 때 사기라고 잘 안합니다.

아이콘처럼 아무것도 없이 100배 대박 날 수도 있거든요

근데 이건 말씀 드리기 쉽습니다.

한마디로

여러분들이 아는 540조원 거래되고 마윈이 회장인 알리바바에서

하는 사업이 아님.

1월에 그제서야 홈페이지 만든 회사가 얼굴인식으로 지갑,핸드폰 없이

다니게 하겠다. 구글도 텐센트도 알리바바도 삼성도 애플도 카카오도

하지 못하는 걸 하겠다?

믿으시면 사세요

전 알리바바 사칭이든 아니든 저런식으로 네이밍해서

사업 제대로 하는 회사 살면서 본 적이 없습니다.

성투하세요 스캠 코인, 사기꾼들에 돈보내지 마시고요

Sort:  

어뜩하죠? ㅜ.ㅜ
8000개쯤 사버렸는데 ㅜ.ㅜ

환불해달라고 하고 안해주면 금감원 신고하세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

그냥 개사기네요 에휴 쓰레기들이 만든거 쓰레기들이 갖다 파네요..

그러게 말입니다 속는 사람이 있다는 게 놀라울 따름입니다.

사기꾼들이 더많아지겠네요~
리스팀과 보팅 할게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도리도리코인]
profil.png

이런 글 강추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많이 올려주세요~

Loading...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9450.75
ETH 3678.92
USDT 1.00
SBD 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