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비평) 사람을 박장대소하게 만드는 스캠 ICO ; 신일골드코인(SGC)

in #kr6 years ago






부실하거나 스캠성의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발견하게 되면 대부분 분노와 짜증을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너무나도 황당하고 허술한 스캠성 암호화폐를 발견하게 되면 피식하고 웃게 될 때도 있습니다.

오늘은 피식 웃는 것을 넘어서 박장대소하게 만드는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발견했습니다. 처음에는 혹시 스캠성 암호화폐에 대한 패러디가 아닐까 생각하기 까지 했습니다.



이야기는 150조원어치 금괴를 운반하다 침몰한 돈스코이호를 발견했다는 신일그룹이라는 회사에서 부터 시작됩니다.


제가 사기성 프로젝트를 워낙 많이 봐와서 그런지 눈치가 빨라졌나봅니다. 주장 자체가 이상하고 앞뒤가 안맞는 다고 생각했습니다.

150조원어치라는 가치도 그렇지만 일본 해군과의 결전을 피할 수 없는 군함이 왜 그리 많은 금괴를 왜 실고 다니겠습니까? 지금 시세로 계산해도 금 무게만 만톤이 넘는데요.




그냥 흘려 듣다가 오늘 재미 있는 기사를 봤습니다.
[팩트체크] 울릉 앞바다 '150조 보물선' 5가지가 수상하다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 150조원은 금 무게만으로 15000톤이 넘기 때문에 6000톤 급의 돈스코이호에 실을 수도 없습니다.
  • 신일그룹이 인양을 하겠다고 계약했다는 회사는 계약사실을 부인하고 있습니다.
  • 만약 인양을 하려고 해도 발굴보증금 15조원이 필요합니다. 신일그룹은 암호화폐 를 발행해서 이를 지불하겠다고 합니다.
  • 돈스코이호를 세계 최초로 발견했다는 신일그룹의 주장과 달리, 돈스코이호의 침몰위치는 이미 2003년에 한국해양연구소에 의해 확인 되었습니다.
  • 신일그룹 멤버들은 이미 2000년 돈스코이호 금괴를 찾겠다고 나섰다 상장폐지된 동아건설 멤버들입니다.





이상한 것이 한두개가 아닙니다. 신일그룹은 자본금 일억으로 한달전에 만들어진 회사입니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7/18/2018071800809.html

게다가 사업항목은 바이오산업이랍니다.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로 업체 등록을 해놨죠. 한마디로 다단계로 건강보조식품을 파는 회사인 것입니다.

신일그룹이 인수하려 한다고 소문난 제일제강이라는 회사는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알고 보니 이것도 신일그룹이 아니라 신일그룹 회장이 개인자격으로 인수한 것이고 아직 계약금만 지불했다고 합니다.
제일제강 "신일그룹과 최대주주 관계 아냐…보물선 사업과도 무관"

이 신일그룹의 사업분야는 너무나 다양합니다. 심지어 인형뽑기 전문점을 운영하는 것도 자랑스럽게 홈페이지에 올려놓고 있습니다.




대충 위 내용만 살펴 봐도 어떤 사람들이 무슨일을 하려고 하는지 감이 잡히실겁니다. 허무맹랑한 이야기죠. 신일그룹은 현재 기자들이 전화를 해도 답변을 안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면 단순히 어르신들이 주식으로 작전을 하려나보다.. 다단계로 뭔가를 해보려 하나보다.. 하고 넘어가겠지만 "세계 최초로 실물기반 암호화폐 거래소"를 만들고 암호화폐를 발행한다는 것을 보고 그냥 넘어갈 수 없었습니다.




신일그룹은 신일골드코인(SGC)이라는 암호화폐를 프리세일 하고 있었습니다.


암호화폐를 다단계 방식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토큰으로 발행되었는지 이더스캔을 통해 확인해 보았으나 확인이 안됩니다.

이런 어설픈 다단계 스캠 프로젝트는 스마트컨트랙트도 모르는 문외한들이 암호화폐 이름을 팔아 다단계를 할때 쓰는 방법입니다. 곱게 못 늙은 노인네들이 세상물정 어두운 어르신들을 등쳐먹을 때 쓰는 방법이라 새로울 것은 없습니다.




정말 박장대소 하게 만드는 것은 이 코인의 시가총액입니다.

시가총액이 150조원입니다. ^^;; 비트코인보다 시가총액이 많습니다.. 이분들은 시가총액이 뭔지 모르는 것이 분명합니다.

자세히 보면 신일골드코인 현재가가 만원으로 어제보다 천원 올랐다고 표시됩니다. 그런데 그래프에는 현재가가 팔만4천원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같은 페이지의 그래프가격과 표시가격이 일치되지 않습니다.
http://www.donskoi.kr/sub5/5_1.php

신일골드코인의 현재가가 만원인지 8만4천원인지 모르겠지만 지금 프리세일 가격은 백이십원입니다. 이백원인데 대폭 할인해 준 가격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재정거래로 엄청난 돈을 버실수도 있겠습니다.




암호화폐로 스캠을 치는 수준으로 볼 때, 신일그룹아 발견했다는 150조원의 가치가 있는 침몰선 이라는 것이 어떤것인지 이제 감 잡으셨을 겁니다.

최근들어 본 사기꾼들 중에서 가장 대담하고 멍청한 사람들입니다.

Sort:  

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멍청한 코인을 완벽하게 분석하셨군요
감사합니다. ^^

ㅋㅋㅋ참; 여러코인 많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인디아나 존슨가요. ㅋㅋ. 와~인형뽑기면 현금성 자산이 많겠네요. 투자예약. 아침부터 빵 터지고 갑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수많은 스캠을 봐왔지만 이 만한 코인은 코인은 못본 것 같은데요??ㅋㅋㅋ

아주 재미 있는 코인이군요.
스팀잇에도 공짜로 에어드랍을 받으라는 글을 본 적이 있습니다.
저는 공짜를 좋아하는 편이라 받을까 했지만, 역시 귀찮아서 그냥 두고 있었는데, 아무리 공짜라도 이런 코인은 받지 않는 것이 좋겠군요.

재정거래를 해도 출금이 안될 겝니다. -ㅅ-;;;

ㅋㅋㅋㅋㅋㅋㅋㅋ스페이스 킴에 이어 두번째로 웃겨주네요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보물선타고 달나라로!

금괴 발견 기사를 보다가 사업분야가 바이오, 블록체인 이렇게 기재돼 있길래. 뭐지 했었는데 ICO도 진행 중 이었군요 ㅎㅎㅎㅎ

시나리오 쓰고있네!

보물선 발견햇다할때부터 사기라고 생각햇죠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0805.28
ETH 2912.27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