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외한 씨의 짧은 생각] 만화방의 화려한 부활, 만화카페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문외한 씨입니다. 오늘은 연재 중인 소설이 아닌 만화카페를 소개하는 글을 올리려고 합니다. 요즘 종종 스팀잇에 만화카페를 다녀오신 분들의 포스팅이 올라오기에 저도 동참해 보려구요ㅎㅎ

저는 가끔 시간이 날 때 만화카페에서 휴식을 취하는 걸 좋아하는데요. 학창시절 만화책에 빠져 살았던 저에게는 천국이나 다름없답니다. 혹시 아직 안 가보신 분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글과 사진을 읽어 보신 뒤 이번 주말 만화카페에 방문해 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아마 몸과 마음이 재충전되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거에요.^^

카페1.jpg

다시 돌아온 만화방
학창 시절, 만화방은 집에 가기 전에 한 번쯤은 들러야 할 필수코스였다. 수업이 끝나면 친구들과 만화방에 모여 앉아 해가 지는 줄도 모르고 만화책을 읽곤 했다. 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 문화가 많지 않았던 그때, 만화방은 문화적 욕구를 풀 수 있는 몇 안 되는 공간이었다.

동네마다 한두 개씩은 꼭 자리하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있던 만화방이었지만 시대의 흐름을 비껴갈 수는 없었다. 인터넷이 집집마다 퍼지면서 만화책은 설 자리를 잃었고, 이와 함께 만화방도 사라져 갔다. 몇몇 가게만이 겨우 남아 그 명맥을 지켜왔을 뿐이다.

그렇게 영영 자취를 감출 것 같았던 만화방이 만화카페라는 이름으로 다시 우리 곁에 찾아왔다. 대학가나 강남, 신촌 등 젊은이들이 모여드는 곳을 중심으로 점점 그 수가 늘어나고 있다. 찾는 사람도 많아 금요일 저녁이나 주말엔 번호표를 뽑고 기다려야 할 정도다.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하게 웹툰을 볼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만화카페를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 과거의 만화방과 달라진 점에서 그 답을 찾을 수 있다.

카페2.jpg
조명과 공예품으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 만화카페
카페4.jpg
만화카페 한편에서 손님을 유혹하는 고양이

만화카페에서 만나는 특별한 즐거움
퀴퀴한 책 냄새, 뿌연 담배 연기, 어두침침한 골방. 만화방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들이다. 그러나 만화카페에서는 더 이상 이런 것들을 찾아볼 수 없다. 대신 그 빈 자리를 다양한 먹을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들로 가득 채웠다. 멀티플렉스형 만화방인 셈이다.

이처럼 만화방이 만화카페로 진화하는 과정에서 생긴 가장 큰 성과는 고객층이 넓어졌다는 것이다. 만화방의 손님들이 10대에서 30대 사이의 남성들 위주였던 것과 달리 만화카페의 손님들은 주로 젊은 여성들과 연인들로 이루어져 있다. 가족 단위로 오는 손님들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과거의 만화방에서는 상상하기 어려운 일이다.

카페5.jpg
집에 온 듯한 아늑함을 느낄 수 있는 동굴방
카페3.jpg
출출함을 달래줄 다양한 먹을거리

이제 만화방은 카페라는 형식을 빌려 소중한 사람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내는 공간,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는 재충전의 공간으로 다시 태어났다. 색다른 여가 활동을 즐기고 싶다면 집 근처 만화카페를 찾아가보자. 보다 특별한 즐거움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Sort:  

요즈음 여기저기서 많이 보이는거 같더라구요.ㅎ
저도 시간내서 한번 가보려구요.ㅎ

네, 요즘에 많이 생겼더라구요. 한 번 가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와 생각보다 사람이 많내요! 저도 만화 좋아하는데 저기 한번 가봐야겠어요 ㅎㅎ 좋은 정보 잘보고가요~

저도 학창시절에 만화책에 빠져살았더랬죠. 수업 시간에 몰래 보는 그 맛이란...

저도 혼자 자주 가요~
저희 동네 만화카페도 올려봐야겠어요~

만화카페는 혼자 놀기에도 제격이죠. 그 동네 만화카페도 궁금하네요 ㅎㅎ

저희 동네에 3개가 있어서 한군데라도 조만간 올려보도록 할게요~ ㅎㅎㅎ

만화카페요즘정말잘되어있죠 1인리클라이너쇼파에서편하게~10시간도볼수있겠다생각합니다ㅎㅎ팔로꾸욱누를께요^^

팔로 감사합니다. 저도 종일권 끊고 종종 눌러 앉을 때가 있죠 ㅎㅎ

만화카페가 점점 더 진화하고 있군요!! +,.+ 아직 한번도 가보지 않아서 궁금했는데 문외한님 글을 보고 나니 더 가보고 싶어졌어요!!

한 번도 안 가보셨다면 도전을 추천합니다. 꿀 같은 휴식을 취할 수 있으실 거에요.

짱짱맨은 스티밋이 좋아요^^ 즐거운 스티밋 행복한하루 보내세요!

저는 짱짱맨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This post received a 40%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laymanstory!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laymanstory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40%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만화방의 그 분위기 정말 좋아해요. 아빠랑 쪼끄만 아들이 같이 와서 집중해서 서로 집중해서 책 보는 모습이 넘 보기 좋더라구요+ 만화방에서 먹는 라면은 진짜 꿀맛이죠.

공감합니다. 만화방에서 먹는 라면은 왜 그렇게 맛있는지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0434.55
ETH 3761.18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