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왠지 hot 할거 같은 암호화폐, 그리고 좋은글 추천 받습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1. 오늘의 이야기


2017년이 막바지로 가는 지금은 2018년에 핫할만한 암호화폐를 생각해 보아야 하는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스팀은 스팀잇이라는 앱을 통해 최초로 실생활에 접목된 암호화폐였습니다. 우리는 이 스팀잇을 통해 암호화폐가 실생활에서 가져다 줄 놀랄만한 변화를 사전 체험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2018년은 스팀이외에도 몇몇 암호화폐들이 실생활에 접목될것으로 보이며 9월경으로 가면서 매우 구체화되고 일부 한국인 얼리어답터들의 참여가 많이 나타날 것입니다.

과연 어느 영역일까요?

사람마다 생각은 다를 수 있지만 저는 결재용 암호화폐를 1순위로 꼽습니다.

결재코인의 대장 플루톤을 비롯해서 센트라, 모나코, 텐엑스, 블럭페이, 씨뱅크 등등 아마도 가장 경쟁이 치열한 영역이면서 현실화 되었을 때 그 영향력은 현재의 중앙화된 거래소를 능가할 영역이 바로 결재목적의 블럭체인들입니다.

암호화폐의 폭발적 성장은 이들로부터 시작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암호화폐와 관련한 논란의 주된 내용을 살펴보면
(1)변동성 (2)실물과 교환되지 못함 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 중 변동성 부분은 선물시장 상장과 etf 같은 파생상품을 통해서 상당부분 축소 되는것처럼 보여지게 될 것입니다. 실물과 교환되는 부분은 위에 언급된 그리고 내가 알고 있지 못한 수많은 결재를 목적으로 개발되고 있는 블럭체인들에 의해 해결될 것이고 그 첫해가 2018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어쩌면 지금쯤 당신의 암호화폐 포트폴리오 내에는 당신 스스로 가장 우수하다고 판단되는 결재용 목적으로 개발되고 있는 암호화폐를 하나 정도는 포함시켜야 하거나 이미 하나 정도 포함 되어 있어야 하는것 아닌가 싶습니다.

당신은 선택은 무엇입니까?


2. 또 다른 이야기


향후 저는 제 글에 제 스스로 보팅을 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그동안 스팀잇에서 좋은 글이 읽히지도 못하고 보상도 받지 못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많이 접했습니다. 저는 그 부분을 해소하고자 kr-pick 이라는 테그를 제안한 적이 있습니다. 활성화 되지 못하고 흐지부지 되어버린 테그입니다.

현재 제가 풀보팅을 하면 33불 정도가 보상됩니다. 향후 파워다운도 계속될 것이고 보팅파워가 100%를 유지하지는 못할것이지만 제가 풀보팅을 한다면 부족한 수준이긴 하겠지만 보상분배가 조금은 이루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자신의 글은 아니지만 좋은 글이라고 생각하시는 글이 있다면 해당글의 URL을 댓글로 달아주십시오.
  • 제가 댓글로 달린 좋은글들 중 관심법으로 매일 최대 6개의 글을 선택해서 풀보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그리고 제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글을 찾아 댓글을 남겨주신 한 분의 댓글에 풀보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좋은 글이라고 느끼고 추천하는 글은 성인컨텐츠 제외, 범죄관련 제외, 추천자 자신의 글 제외, 이외에 어떠한 제약도 없습니다.
  • 본 게시글은 매일 포스팅 될 예정입니다.(추천 댓글을 다시는 경우 제 글에 대한 보팅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이렇게 하는 이유는 제가 모든글을 읽을 시간도 없고, 제 편협한 시각으로 좋은 글에 관심을 두지 못하는 우를 범하지 않기 위함입니다.

스팀잇 동지들의 그간에 관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3.기타 유용한 자료



good luck

Sort:  

https://steemit.com/kr/@bitelo/nono 목사이지만 거리의 목사로 길거리에서 과일을 팔며 사람을 만나고 스스로 돈을 벌어 교회를 운영하는 형입니다. ^^ 삶의 진솔함이 묻어나는 글을 작성합니다. 한번 봐주세요.

감사히 보았습니다.(6/6)

와 제 글에 보팅도 해 주시고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뉴비로서 힘이 납니다

저도 요즘 눈여겨 보던 분인데ㅎㅎ벌써 추천하셨군요~ㅎㅎㅎ

안녕하세요? 스팀잇 독서 권장 이벤트 을 통해 책을 보내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파워다운 결심은 아쉽지만, 이벤트에 보팅을 해 주시면, 모든 수익은 책 나눔에 사용하겠습니다. - 행복한 일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정말 멋지신거 같네요.
저같은 뉴비들에게는 상당히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저는@valueman 님의 글을 추천합니다.
변검이라는 색다른 취미활동을 소개하면서, 변검을 배우 면서 직장생활에도 활력이 생겼다는 이야기 입니다.

예전부터 작곡이라는 것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만 가지고 있엇지, 도전하지 못했었지만 저도 용기를 내어서 여가시간에 작곡에 대해 공부를 시작 하게 되었습니다.

https://steemit.com/kr/@valueman/17-12-23

감사히 보았습니다.(3/6)

정말 멋지십니다
https://steemit.com/kr/@munkihun/fhqp8
투자 시장에 발들여 놓게 된 계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결제용 코인을 잘 찾아봐야겠네요. 잘 읽었습니다!

결제용 코인이 2018년에 부각될 거란 의견에 동감합니다...2% 부족한 부분이 있었는데 설명해 주시니 확신이 습니다...감사합니다...

응원합니다. 선무님.

저같은 뉴비들에겐 이런 kr-pick제도는 열심히 좋은 글을 쓰기 위한 제도인 것 같습니다! 비록 개인적으로 행하시는 이벤트지만 그래도 나도 누군가에게 좋은 글로 받아들여지면 픽이 될 수 있고, 내가 보기에 좋은 글인데 주목을 못 받으면 제가 추천하면 되니까요^^*

안녕하세요? 처음인사드려요~
선무님이 말씀하신 "실물과 교환되지 못함" 이라는 의미에서 저는 암호화폐와 실물과 교환이 이루어지는 암호화폐기반 직불 카드가 주목받을 거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한국에서도 암호화폐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센트라(CTR)코인이 앞으로 주목받을 코인이고 "HOT"할거라고 생각해요

https://steemit.com/coinkorea/@bonghans/ctr
https://steemit.com/kr/@bonghans/5sfkho

이미 보상기간이 지난 글도 있지만 읽어보기에 좋은 글이라 생각되어 추천드립니다 ^^

감사히보았습니다.(1/6)

정말 멋지시네요~ 고래로써 모범이 되시는 것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1231.91
ETH 2966.19
USDT 1.00
SBD 3.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