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시점 내가 생각하는 가장 현명한 투자

in #kr7 years ago (edited)

개요


  • 제가 암호화폐에 관심을 가지게 된 시점이 2013년 하반기였습니다. 그리고 어느덧 시간이 흘러 4년 정도가 흐른 것 같습니다. 그렇다보니 한국사회에서 지난 4년간 암호화폐에 대한 시각이 어찌 변화해 왔는지 어렴풋이 기억하고 있습니다. 제가 조금만 더 영리한 사람이었거나 기억력이 좋은 사람이었다면 암호화폐에 대한 시각이 변해가는 순간순간을 기억하거나 기록을 남겨 놓았으련만 그렇지를 못했습니다.

  • 흐릿한 기억에 의존하고 있음에도 이런 흐릿한 기억조차 가지고 계신분들이 많지 않아서인지 요즘 제게 암호화폐에 대한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질문에 대한 대답은 과거보다 더 어려워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 최근 저는 bitindia 라는 인도 거래소 관련 코인에 대한 ico 정보를 아주 초기에 얻고 참여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들여 자료를 찾아보았습니다.

  • 제 최종 결론은 투자하지 않는다(또는 최대 5이더리움 이내로 참여한다)로 결정되었답니다.

  • 제가 이런 결정을 내린 여러 이유를 언급하는 것은 피하려고 합니다. 다만 현시점에서 제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투자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 http://www.icocountdown.com/

  • 위 인터넷 사이트는 신규코인들의 ico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 중 한곳입니다. 많은 신규코인들이 개발되고 있고 자금을 모으고 있습니다. 저도 그렇고 많은 이들이 이들 신규코인 중 큰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고 현실화 시킬 수 있는 코인을 찾아내기이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입니다.

  • 제가 bitindia 자료를 찾으며 중간중간 스스로에게 했던 질문은

  • 지금 내가 생각하는 가장 현명한 투자는 무엇인가? 였습니다.

  • 그리고 제가 내린 결론은 신규코인의 ico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 현시점 가장 안전하고 현명한 투자는 BTC, ETH, EOS, STEEM, LTC ,NEM, XRP 같은 과거의 코인에 투자하는 것이다입니다.

BTC, ETH, EOS, STEEM, LTC ,NEM, XRP 에 투자가 현명한 이유


  • 신규코인의 대부분은 위에 언급된 과거 코인 만큼의 인지도를 가지는것조차 불가능할것입니다.
  • 신규코인들은 대부분 위의 과거 코인의 수요를 증가시켜주거나 과거 코인의 가치를 키워주는 역할을 함으로서 자신의 가치를 키워갈 수 있습니다.
  • 신규코인의 대부분은 위에 언급된 과거 코인의 개발과정에서 발생하는 리스크를 회피할 방법이 없습니다.
  • 과거코인은 신규코인의 숙주입니다. 과거코인의 가치가 0가 되면 신규코인의 가치는 자동으로 0이 됩니다. 반면에 신규코인의 가치가 0이 된다고 해서 과거코인의 가치가 0이 되지는 않습니다.

결론


  • 현시점 신규코인에 투자하는 것 보다는 자신의 영역을 개척해가고 있는 과거 코인에 투자하는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최근 카이버네트워크, 킥, 체인지뱅크 ICO 에 조금 참가하고 bitindia ICO 참가를 준비하던 과정에서 느낀 부분입니다.

기타 유용한 자료



감사합니다.

@leesunmoo 올림

대문 이미지를 제공해 주신 @leesol님에게 감사드립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좋은글입니다. ^-^
새로운 것은 투자 하는것은 모험이죠.

Loading...

빨리시작하셨네요.. 요즘은정보가 왕인듯^^

좋은글 감사합니다 그런데 EOS는 신규 화폐 아닌가요?

투자관련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기본에 충실해야 겠네요^^ 감사합니다

최근 암호화폐 구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저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암호화폐 투자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많이 공감합니다.
이렇게 몇년전부터 이 시장을 공부하신 분들도 이럴진데...
일단 BTC와 ETH만 바라보며 조금씩 공부해야겠습니다.

늘 참고할만한 좋은 글들 감사합니다. 새 글들 검색하다가 종종 글들을 보았었는데 팔로우하고 정기적으로 봐야겠어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3576.35
ETH 3066.39
USDT 1.00
SBD 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