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엔진을 통해 발행된 코인은 가치를 가질수 있을까?

in #kr5 years ago

스팀엔진을 통해 많은 코인들이 발행되고 있다.

이렇게 발행된 코인들은 가치를 가질수 있을까?

발행자 스스로 어떤 경제 모델을 만드느냐에에 따라 가치를 가지기도 하고 그렇지 못하기도 할거 같다.

지금 현재는 코인으로 기능하기에 필요한 기본 기능정도를 갖춘 단계이다.

이미 https://bloks.xyz/token/FREEX 라는 웹사이트를 통해 코인으로 기능하기위해 필요한 몇가지 데이타는 제공되고 있다.

어쩌면

스팀엔진과 마약전쟁게임, 그리고 키체인 덕분에 스팀이 전고점을 쉽게 돌파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Sort:  

스팀엔진을 통해 만든 토큰들이 가치를 가지면 좋겠지만, 대부분이 쉽지는 않아보입니다.
그래서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 생각했는데
어쩌면 ‘증표’ 로 사용하기에 적합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선무님의 입장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아마 증표(상품권)가 유용하지 싶습니다. ukk 님께서는 맞춤양복 할인권 또는 상품권 같은것을 발행해 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위변조 불가능한 상품권이 만들어지는거지 싶거든요.

커피점 운영하시는분이 10%할인권 같은것을 발행하면 어떨까 싶기도 하구요.

업종구분없이 할인받을수 있는 통합 상품권을 만들고 가맹점을 모으는것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해보기도 합니다.

아쉽게도 요즘 제가 맞춤정장을 안하고 있습니다 ㅎㅎ

저도 그런 증표로 사용을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선무님~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Proof of burn 컨셉으로 토큰 발행 시에 @null 계정에 스팀/스달 보내서 소각하여 가치를 부여하는 옵션도 추가되면 참 좋을 것 같아요 ㅎㅎ
그렇게 되면 토큰에 어느정도 절대가치를 부여하는 셈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전고점이라면? 언제 얼마큼이나 예상 하시나요?

컥 ㅋㅋㅋㅋ 제일 어려운 질문을 ㅋㅋㅋ

ㅎㅎㅎㅎㅎF98DBB48-1348-4965-ADDF-4770FDC27DA4.jpeg

1.만일 프리이엑스 코인이 1천500만개 정도 팔리게 된다면.....전고점(지금까지 스팀가격중 최고점)돌파는 식은죽 먹기일겁니다.
2.만일 마약전쟁 게임이 성공하여 가장 성공한 블록체인기반 게임이 된다면... 많은 블록체인 기반 게임들이 스팀블록체인기반으로 만들어지게 될겁니다. 그리된다면.... 전고점 돌파가 그닥 어렵지 않을겁니다.

3.키체인에 보안 구멍이 없어 키체인을 스팀커넥트 수준으로 스팀유저가 신뢰하게 되는것은 전고점 돌파의 필요조건이지 싶습니다. 1,2 번은 충분조건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4.결국 유저 입장에서 스팀가치를 올리는 길은 프리이엑스 거래소가 잘되도록 돕고, 프리이엑스 코인이 1천5백만개정도 판매되길 바래야 하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마약전쟁 게임도 해야 하는거 아닌가 싶구요.

키체인이란 것도 있군요.. 살펴봐야겠네요. 아, 그리고 스몬도 스팀 성장에 한 몫하지 않나 생각하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키체인은 스몬 개발팀이 만든거랍니다. 스몬이 있었기에 마약전쟁이 있는거라고 생각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2872.85
ETH 3031.64
USDT 1.00
SBD 3.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