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파워다운을 하고 이것을 멈출 생각이 없는가? 그리고 묻히는 좋은 글 댓글로 추천 해 주세요. 추천받은 글 보팅합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1. 오늘의 이야기 1 (나는 왜 파워다운을 하는가?)


나는 얼마전에 파워다운을 시작했고 첫 파워다운이 이루어진지 몇 일이 지났다.
나는 왜 파워 다운을 하고 있는 것 일까?
최근 스팀의 시장가치는 그럭저럭 제 자리를 찾아가는 중이다. 이렇게 스팀이 제자리를 찾아가는 이유는 무엇일까?

나는 최근 스팀잇에서 관심을 끌만한 몇몇 계정을 발견했다. 그 계정들이 스팀의 가격 상승을 불러온 계정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그 몇몇 계정들에게는 공통점이 있는데 하나같이 비용을 받고, 받은 비용 이상으로 보팅을 자동으로 해주는 계정들이다.

이 계정들은 당연히 우회적으로 스팀파워를 보유하는 방법을 사용했기 때문에 실제 소유주가 누구인지 알 수가 없다. 신규로 자금이 투입된 계정일 수도 있고 기존 고래가 몇몇 이유 때문에 우회한 것일 수도 있다.

비용을 받고 보팅을 해주는 계정이 이전에도 있었으나 그 계정들은 보팅 상한액이 설정되어 있어서 비지니스적 측면에서는 그닥 매력이 없었다. 그러나 최근에 발견되고 있는 계정들은 그런 제약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 비지니스적 관점에서 보면 아주 매력적이라는 의미다.

재미있는 것은 이런 계정들의 비지니스에 한국커뮤니티와는 다르게 부정적 여론이 생겨나지 않는다는 점이다. 재미교포가 운영하는 샌드박스 계정은 샌드박스 외 계정이 하나 더 있음에도 한국커뮤니티에서 조차 비난 여론이 없다.

분명 한국커뮤니티 외 지역에서는 비용을 받고 비용 이상으로 보팅을 해주는 비지니스가 커뮤니티내에서 받아들여지는 느낌이다. 이것이 일부 자본가들을 자극한 것으로 보이고 자본가들의 자본이 스팀에 유입된 것으로 나는 판단하고 있다.

반면에

한국커뮤니티에서 이런류의 비지니스는 비난의 대상이 되곤한다.

한국커뮤니티 내에서 스팀파워를 가지고 무언가 비지니스를 할 수 없다면 굳이 스팀을 스팀파워로 가지고 있어야 할 하등의 이유가 없다. 이것이 내가 스팀 파워 다운을 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다른이유라면 내가 내 그릇 수준에 맞는 영향력을 가지고 싶어서이다. 그간 밥공기만한 그릇 주제에 너무 큰 영향력을 행사한듯 싶다.

2. 오늘의 이야기 2 (2018년도에 왠지 핫할듯한 코인들 3번째)


2018년도에 왠지 핫 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코인들이 있다. 일전에 언급한 결재코인류보다는 신뢰도가 떨어지지만 어쩌면 아주 핫할 가능성이 있다.

마스터노드 코인들이다. 이들 중 특정코인만 핫 할 수도 있고 대부분의 코인들이 핫 할 수도 있다.

내가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나는 지난해 말부터 지인들에게 곧 1 이더리움이 1 대쉬의 시장가치를 넘어설 것이라는 이야기를 하곤 했었다. 다행히 이더리움의 시장가치가 고점을 갱신하며 상승을 했다. 대쉬와의 격차가 좁혀지고 역전할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결과는 아니다. 이더리움이 오르자 대쉬도 덩달아 오른다.

마스터노드 코인의 대표선수인 대쉬의 상승세가 좀처럼 잡히지 않는 느낌이다. 이것은 시장참여자들에게 어떤 영감을 안겨 줄 가능성이 크다. 그리고 시장 참여자들은 제2의 대쉬를 찾아 나설 가능성이 높다. 제2의 대쉬를 찾으려는 그들의 노력은 마스터노드 코인들을 핫하게 만들 가능성이 크다.

과거 이더리움의 가치 상승이 많은 플렛폼 성격의 코인들에게 대박을 안겨주었던 것과 같은 이치다.

3. 또 다른 이야기


향후 저는 제 글에 제 스스로 보팅을 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그동안 스팀잇에서 좋은 글이 읽히지도 못하고 보상도 받지 못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많이 접했습니다. 저는 그 부분을 해소하고자 kr-pick 이라는 테그를 제안한 적이 있습니다. 활성화 되지 못하고 흐지부지 되어버린 테그입니다.

현재 제가 풀보팅을 하면 65불 정도 보상됩니다. 향후 파워다운도 계속될 것이고 보팅파워가 100%를 유지하지는 못할것입니다.

  • 자신의 글은 아니지만 좋은 글이라고 생각하시는 글이 있다면 해당글의 URL을 댓글로 달아주십시오.
  • 제가 댓글로 달린 좋은글 들 중 선택해서 글 수에 맞추어 적절한보팅하도록 하겠습니다.(100%보팅기준으로 6개의글)
  • 그리고 제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글을 찾아 댓글을 남겨주신 한 분의 댓글에 풀보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좋은 글이라고 느끼고 추천하는 글은 성인컨텐츠 제외, 범죄관련 제외, 추천자 자신의 글 제외, 이외에 어떠한 제약도 없습니다.
  • 본 게시글은 매일 포스팅 될 예정입니다.(추천 댓글을 다시는 경우 제 글에 대한 보팅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하나의 글만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렇게 하는 이유는 제가 모든글을 읽을 시간도 없고, 제 편협한 시각으로 좋은 글에 관심을 두지 못하는 우를 범하지 않기 위함입니다.

좋은글 추천을 해주시는 스팀잇 동지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3.기타 유용한 자료



good luck

Sort:  

https://steemit.com/kr/@lovehyo/5puwmz
lovehyo
최근 동전 코인 상승세가 아주 무섭군요
라는 흥미로운 포스팅 입니다
감사합니다

(1/9)추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글을 하나 추천할려고 하는데요.
https://steemit.com/kr/@tanama/1-4-30

@tanama 라는분이 팔로워100명기념으로 한이벤트를 했는데 그 글의 보팅수만큼의 시간을 봉사하기로 팔로워들과 약속을했고 위 링크는 그첫번째 시작입니다.

팔로워 몇명기념 이벤트들은 많지만 대부분 이익이 스팀잇을 이용하고 댓글을 다는 사람에게 가는방식입니다.

받은 보팅수만큼 봉사로 사회에 기여를 함으로써 보팅을 했던분들도 보람을 느낄 수 있게했던 이벤트이고 아직도 봉사중입니다.

이렇게 스팀커뮤니티도 공익에 기여를 할 수 있다는걸 보여줬다는 점에서 이글을 추천합니다.

(5/9)추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선무님이 다시 글쓰시니까 묵직하게 자리가 차는 느낌입니다. 감사합니다.

그 이유는 증기 가격이 상승했기 때문입니다. @leesunmoo

스티밋 6일차 뉴비입니다. 올려주신글 꼼꼼히 읽어보려고 팔로신청합니다^^
많이 배우겠습다^^
감사합니다~

I wish this was in English.
I really want to know about powering down

충분히 공감합니다.
외국인 계정으로 만들어야 할것 같습니다.
룰이 생기면
요식행위만 맞추면 될때도 있거든요

안녕하세요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스팀잇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습 정말 본받고 싶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좋은정보 고맙습니다 리스팀해가용:-)

좋은글 찾아볼께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1315.89
ETH 3677.54
USDT 1.00
SBD 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