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공유] 작업능률을 효과적으로 늘리는 윈도우 기반 업무환경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eunkwang (leetyt2)입니다.

오늘은 저의 윈도우 작업 환경에 대해 한번 공유를 하고자 합니다.

혹시나 저 같이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을까 해서
구글과 네이버 등 각종 포털 사이트에 검색한 결과, 아무도 저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은 없더라구요...

일단 저는 윈도우 10을 사용하고 있는 중이고,
업무상 여러개의 프로그램을 동시에 띄워서 작업하는 일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 그림과 같이 많은 창을 띄우고 컴활동을 하지요.

하지만, 이들 프로그램 간의 전환이 프로그램이 5개 이상만 넘어가도
복잡해져서 문서를 작성하면 그 내용을 어디에 붙여야 하는지, 내가 뭘해야 될지 계획이 안되있어서
1시간 만에 할 수 있는 일을 3~4 시간 만에 하게 되죠.

저는 '마우스로 가리키면 창 활성화'와 '계단식 창배열' 기능으로 각종 문서 작업을 빨리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저만의 개인 취향이니 해보시고 작업환경이 아니다 싶으면 본인 스타일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먼저, 제어판 → 접근성 → 접근성 센터 → 마우스 이용 쉽게 설정 → 마우스로 가리키면 창 활성화

  2. 작업표시줄에 오른쪽 클릭을 하여서 계단식 창배열을 선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뜹니다.

자동으로 배치 되는데, 자 그럼 윈도우 창을 본인이 원하는 순서로 배치하면됩니다.
그러고 나서 ① ② 네모 박스에 마우스 커셔를 올려 놓기만 하면 바로 샤샥 창전환이 가능합니다.

저는 이 방법을 쓸 경우 Alt+Tab, WinKey + Tab보다 훨씬 빠르게 작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Alt+Tab, WinKey + Tab의 단점으로,
Alt+Tab, WinKey + Tab를 쓸 경우 창의 배치가 항상 달라지지만, 이 방법은 내가 창 순서를 배열했기 때문에
몇번째에 어떤 창이 열려 있는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한번 해보시고 여러분들 작업 능률이 오르시길 바랍니다.

Sort:  

오.. 잘만 따라하면 좋은 스킬일것 같네요

네 한번 해보시고 잘 활용하세요 ^^

오 익숙해지기만 하면 굉장히 편할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다중 작업하시면 이 기능을 이용하면 굉장히 편합니다.^^

오우~ 좋은 꿀팁 알고 갑니당 ㅋㅋㅋ

verygoodsurgeon님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2
JST 0.030
BTC 69612.15
ETH 3677.89
USDT 1.00
SBD 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