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천가지감天歌之感] 서언

in #kr6 years ago

타오님 글 잘 읽었습니다. 앞으로 올려주실 감상평도 기다려 지네요.

행위의 결과에 대한 목표를 품고 행위하면 안된다

이 부분은 사실 작년의 제 화두였습니다. 제 스승님은 포커스 한 후 그저 surrender 하라고 하셨어요. 노력은 집착이 따라붙습니다. 집착이 붙어있는 목표는 한계가 있구요. 노력을 하기 시작하면 시간당, 비용당 좋은 결과를 수치적으로 계산하고 판단하게 되는 것 같아요. 조화롭게 일이 되어가는 과정은 나 혼자서 애쓰는 상태가 아니고 인연이나 지혜가 결합한 요소들이 빛을 발하는 상태인 것 같습니다. 이 상태에서는 한계가 없습니다.

전 정창영씨가 번역한 초인들의 삶과 가르침을 찾아서를 재미있게 읽었는데 바가바드기타도 번역을 하셨군요:)

Sort:  

저는 그문장이 올해 많은 생각을 하게 했고, 저의
방향점으로 잡기도 했네요. 결과에 집착하지 않고
매일매일 하는것. 그러면 자연히 결과가 찾아 온다는 이치를 느끼게 되었거든요.
이것과 연결되는 것이 말씀하신 surrender도 있고요.
내맡김, 완전한 허용, 도구가 되는것 으로 통했고요.
이상태는 개인의 능력이 아니라, 말씀하신 요소들과
큰힘이 이끌어 한계가 없는 능력이 발휘된다고
생각되네요.
남겨주신 피드백 좋았고 다시 돌아보게 하네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2
JST 0.030
BTC 69346.64
ETH 3676.67
USDT 1.00
SBD 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