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는 장난이 아니다.

in #kr6 years ago

일요일 아침부터 예약해둔 인테리어 업체에 견적보러다녀왔습니다. 때마침 부모님께서 오신다기에 동행했죠.
아버지는 40년가까이 건축현장소장으로 이런저런 현장을 많이 보셨기에 이런분야에 문외한인 저혼자가는것보단 훨씬 낳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인테리어 사무실? 에도착하니 여러 건축자재들과 샘플들에홀려 눈이 재빨리 스캔하기시작합니다.
뭐 봐도 모르지만 이쁘게 디피해놓은 곳곳들이 맘에 듭니다!

AF5C252C-881E-425E-8EE6-B9206608A2B1.jpeg

사무실 근처로 안내받아 들어갑니다.
이곳에 오기전에 이미 인테리어 업체 두곳을 보고온터라 어떻게 비교해가며 적절히 견적을 낼지 머릿속이 복잡해지기 시작합니다.

2239D2EC-26F3-471C-891A-F6FDAB26ECCA.jpeg

들어가 미팅룸에앉아 사장님께서 평면도를 열어 열심히 설명해 주시네요.

바닥은 하시나요?
필름지는요?
화장실?
부엌은요?
전실, 화단철거, 도배, 강마루...

죽 나열해놓는동안 저희부부는 고개만 끄덕이며,

네.네.네.
그것도 해야죠.
그정도는 해야하지 않나요?

그렇게 빠르게 대략적인 견적을 냅니다.
처음 시작할때 얼마 생각하냐고 물으시길래 대략적인 금액을 말씀드렸는데 견적뽑고 결과적으로 1/3금액이 올라가더군요. ㅋ

거기다 계약이완료되고 시공을 시작하면 소소한것들에서 올라가면 올라가지 절대 내려갈일은 없을거라는 사장님의 말씀이 야박하게 느껴집니다.ㅠ

그러면서도 당당한 사장님의 태도에 여기서 해야할것 같은 느낌을 받는 저희부부. ㅋㅋ

거의 차한대값을 인테리어에 쓰게될줄은 상상도 못해봤는데 비용이 어마어마 합니다.
이래서 사람들이 새집새집하나 싶기도 하고요.

이제 다음주중에는 업체선정 마치고 공사를 시작해야 하는데 걱정이 태산입니다.
이사준비로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와 아이들은 지쳐가는데..
이사가 완료되면 이모든 힘들었던 시간을 보상받을수 있을만큼의 만족할만한 결과가 기다리길 기대합니다!

일단 가보즈아!!

Sort:  

저희 아버지도 인테리어 일 하시는데.. 정말 장난 없더라구요..ㅎㅎㅎ

고생하시네요!! 그래도결과물이 나오면 뿌듯하시겠어요!!^^

그래도 기분좋은 스트레스받고계시네요^^

그렇게 생각하려고 노력중입니다!!^^ 눈감았다 일어나면 뿅하고 변해있었음 좋겠네요 ㅋㅋ

만족하실만한 인테리어 받으시길 바랍니다ㅎㅎ~

감사해요!!^^

멋진 인테리어 하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고생끝에 좋은결과있길..ㅋ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7
TRX 0.12
JST 0.040
BTC 70162.45
ETH 3540.43
USDT 1.00
SBD 4.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