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 계정 만들기 부가 설명.. 1 개 통장에 2 개 계정 ??

in #kr6 years ago (edited)

대문.jpg

오늘 새벽 누군가의 고래 투표로 15 % 를 달성하면서 EOS 첫 블록이 정상적으로 생성되면서 메인체인의 모든 락이 풀리고 진짜 EOS 가 돌아가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1 년보다 앞으로 1 년동안 더 많이 발전하고 변화가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15 % 투표가 완료되고 나면, 토큰 이동을 포함한 많은 기능들이 활성화 되게 됩니다.
현재 가장 많이 나오는 질문들이 투표와 STAKE,UNSTAKE 인 것 같습니다.

이것에 대해 간단하게 잠시 설명 해 드리자면

  1. 기본적으로 10 EOS 를 제외한 모든 EOS 코인은 STAKE 되어있는 상태이다.
  2. "STAKE" 상태란 내가 가진 EOS 코인을 CPU 와 대역폭에 할당하는 것을 말한다.
  3. "투표"에 사용하는 보팅파워와 대역폭에 할당하는 파워는 다르다.
    EX) * EOS 코인이 100 개라면, 투표 할 수 있는 보팅파워에 100 , 자원파워 100 ( CPU:50 , 밴드위스:50) 이 된다.
  4. "투표"를 하기 위해서는 EOS 코인이 "STAKE 되어 진 상태" 이어야 한다.
    EOS 메인넷 상에 손쉬운 이름의 계정을 만들어보자.
  5. 코인을 이동하기 위해서는 "UNSTAKE" 작업을 한 뒤 3일 이후부터 가능하다.
    이 작업은 그레이매스 툴이나 이 곳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작업들 중 오늘은 코인 이동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다들 아시는 것 처럼 스팀잇에서는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과는 다르게 스팀 코인을 전송하고자 할 때, 계정명을 사용하게 됩니다. 우리가 업비트로 스팀을 보낼 때는 보내는 사람 : Louispark, 받는 사람 : myupbit 이렇게 보낼 수 있죠.

EOS 역시 이렇게 계정명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우선 https://eosauthority.com/ 이곳에 들어가셔서 EOS 스냅샷이 찍힌 이더리움 지갑 주소를 입력 해 보시면 12 글자의 임의 계정명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등록 된 이더리움 계정명이 0x37AEa526FC2aBbE7d3c8D414c7c5F27dcBdCd0E8 였고 나오는 임의의 계정이 qwertyuiopas 라고 가정 해 봅시다.

그런데 앞으로는 저는 제가 쓰고싶은 louispark000 을 사용하고 싶습니다. 그러면 계정을 만들어 두어야 합니다.

계정 생성에 대해서는 코리우스 서리님이 자세히 설명 해 주셨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OS 메인넷 상에 손쉬운 이름의 계정을 만들어보자. 링크

위 링크의 글을 읽으셨다면 이 부분이 조금 이해가 되지 않으실텐데, 이 부분에 대해 설명 해 드리려고 이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Creator Name, 즉 모계정이란 0x37AEa526FC2aBbE7d3c8D414c7c5F27dcBdCd0E8 주소에 등록 된 qwertyuiopas 라는계정을 가르킵니다. 이 계정에 1000 EOS 가 있었다고 가정 해 보겠습니다.

Account Nmae 이란 제가 만들고 싶은 louispark000 이라는 계정입니다.

그럼 아래에 퍼블릭 키를 입력하라고 하게 되는데, 이 때가 가장 중요합니다.
만약 0x37AEa526FC2aBbE7d3c8D414c7c5F27dcBdCd0E8 모계정에 등록 된 퍼블릭키를 입력하시게 된다면 이 때의 상황은

이렇게 하나의 키 쌍에 두개의 계정명을 생성하게 되는겁니다. 이 경우 1번에게 전송하면 1번의 주소에 전송되고 2번 계정에 전송하면 2번 계정에 전송됩니다. (EOS 는 계정명 = 입금주소)

하지만 하나의 키 쌍을 새로 만들어서 1:1 로 다시 만들고 싶다. 기존 등록시 퍼블릭키도 싫고, 저 계정명도 싫고 완전 새로운 걸 가지고 싶다 ! 하면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바로 새 통장도 만들고 카드도 다시 받는거죠.

신규 계정 생성시 모계정의 키와 동일한 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하나의 키 쌍에 두 개의 계정이 연동되며 각각의 계정은 독립된 계정으로 서로 고유의 EOS 토큰을 보유할 수 있으며 컨트랙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일한 키 값을 가지기 때문에 각각의 계정은 동일한 키로 각각의 거래를 증명하게 됩니다. 이 경우 하나의 키로 여러개의 계정을 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키를 분실할 시 두개의 계정을 모두 소실할 수 있습니다. 모계정과 달리 신규 생성된 키 쌍으로 새롭게 계정을 생성하게 되면 신규 계정은 모계정과 인증키를 공유하지 않는 독립된 인증체계를 갖는 계정으로 동작하게 됩니다. by koreos 서리님

그럴 땐 기존 이더리움 지갑이랑 연동되어 키등록 하실 때 받은 퍼블릭키가 아닌 완전 새로 생성 한 퍼블릭 키를 입력 하셔야 됩니다. 이것은 스캐터에서 키쌍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캐터에서 키쌍 생성을 누르시면 새로운 키 쌍이 생성되게 되는데, 이것 또한 잘 보관하시고 EOS 계정 만들기 링크에서 기존 퍼블릭키가 아닌 이렇게 생성한 퍼블릭 키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이렇게 새로운 지갑(퍼블릭 키,프라이빗 키) 과 새로운 카드(계정) 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거나 링크 로 오시면 설명 해 드리겠습니다 !

EX) 댓글에서 saikbilm 님의 말씀으로 수정 합니다. Louispark000 는 사용 하지 못하고 1 2 3 4 5 만 사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PW:3512

Sort:  

꼭 EOS계정을 만들어야 하는 건가요?

아뇨 ㅎㅎ 퍼블릭키(이더리움 지갑주소같은)를 사용하셔도 되지만 스팀잇처럼 간단하게 아이디로 전송하게 하려면 만들어 둘 수도 있습니다 !!

여기서도 kingbit 쓰고 싶네요 ㅎㅎ 오늘 집에 가서 해야 겠어요

12 자리라 ㅠㅠ 숫자로 채우셔야 될 것 같아요 ㅎㅎ

EOS 소량 보유하고 있는데 매번 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

언제가 되어야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한
기능이 완비된 키를 받아낼수 있을지...

차차 시간이 지나면서 성숙해져 갈 거라 생각됩니다 ..

설명 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허나 수정할 부분이 있습니다. 예시 아이디에 사용할 수 없는 숫자가 들어가서 댓글 남깁니다. 계정생성할때 숫자는 1 2 3 4 5 이렇게 다섯개만 사용됩니다. 0 6 7 8 9 는 계정명으로 사용할 수 없어요.

아하 12345 밖에 사용 할 수 없군요. 감사드립니다 수정 하겠습니다 !!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이게 하나의 퍼블릭키에 랜덤이름(12자리) 와 신규이름(12자리)가 연동되는거라고 하셨는데 이러면 따로 이름만 하나 더 따놓은것 뿐인가요?
저는 모계정의 이름이 바뀌는건 줄 알았는데 아니었군요 ㅋㅋ

넵 ㅎㅎ 계정이 따로 하나 더 만들어지는거에요. 모계정은 모계정대로 존재하구요 ㅎㅎ 퍼블릭키로 조회하는 대신 새로만든 쉬운 아이디로 접근하는거죠 !

글 잘보고있습니다. 컨텐츠 관련해서 문의 드릴것이 있습니다. [email protected] 으로 연락 부탁드려도될까요?

부족한 글 잘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ㅎㅎ 메일 드렸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135.20
ETH 2928.15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