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후의 수공예] 커피로 충전하고 사각중그릇 도자기 만들기! ^^

in #kr6 years ago (edited)







「  덕후의 수공예  」


|두근두근 기다려진다.|







도자기와그릇.png


여러분~ 안녕하세요^^
@lovelyyeon 입니당~~

가게이름에 이끌리고
화분들에 마음이 가서 잠시 들른 커피숍

맛있는 커피에서 에너지를 충전합니다.
(주소: 경남 창원시 성산구 용지로 90)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8HTHKvodB5xziMffQchj.jpg

KakaoTalk_Moim_6MDf5US2kZ8HTHKvodB5xziMffNrMt.jpg

전 이렇게 화분이많이있는곳을 좋아해요.
이쁘고 가끔 향기도 나고
마음도 편해지구요ㅎㅎ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8HTHKvodB5xziMffSWM9.jpg

KakaoTalk_Moim_6MDf5US2kZ8HTHKvodB5xziMffLwqJ.jpg

작지만 나름 아기자기한 소품과 인테리어가
눈에 띄였습니다.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8HTHKvodB5xziMfg5k2d.jpg

KakaoTalk_Moim_6MDf5US2kZ8HTHKvodB5xziMffZgVH.jpg

요기조기~

KakaoTalk_Moim_6MDf5US2kZ8HTHKvodB5xziMffWNtD.jpg

피규어가 가득!ㅋ


KakaoTalk_Moim_6MDf5US2kZ8HTHKvodB5xziMfg2zx7.jpg

저는 아아, 남치니는 따숩은 아메리카노를
쿠키와 함께 시켰어요.

이런 평온한 시간 행복이죠^-^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8HTHKvodB5xziMfg7fod.jpg

초코로 당충전

KakaoTalk_Moim_6MDf5US2kZ8HTHKvodB5xziMfgbEd3.jpg

커피로 기분전환!


KakaoTalk_Moim_6MDf5US2kZ8HTHKvodB5xziMfg9IRz.jpg

그리고는 남치니는 (일하라고)떼놓고
저는 오랜만에 도자기를 만들고왔어용ㅎ

2주나 쉬고갔는데도 만들다가 꽁꽁싸매놨던
대접시는 덜말라서 담주에 다듬기로하고
계란찜그릇을 다듬었어용ㅎㅎ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8HTHKvodB5xziMffsgVj.jpg

깍고깍고깍고 다듬고난뒤

사각 중 그릇을 만들기 시작했어요.

바닥이 될부분을 나무밀대로 적당하게 밀고
물레에 올린뒤 사각형으로 잘라줍니다.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8HTHKvodB5xziMffz9bb.jpg

쌓아 올릴 부분을 나무주걱에 물을 뭍혀 긁어줍니다.

흙을 돌돌 길게 말아서 올린후 손가락으로 붙여줍니다.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8HTHKvodB5xziMffBlzH.jpg

KakaoTalk_Moim_6MDf5US2kZ8HTHKvodB5xziMffDxYt.jpg

아시다시피 이 작업을 원하는 높이로 반복, 쌓아줍니다.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8HTHKvodB5xziMffFKnf.jpg

적당한 높이가 되어 끝부분을 잘라냅니다.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8HTHKvodB5xziMffHFIZ.jpg

2시간동안 하는 수업이 시간이 너무 빠르게 지나가네용ㅎㅎ

새로 오신 분이 저더러 빨리 쌓았다고 부러워하시네용ㅎㅎ

그리고 전에 만든 그릇중에 컵 두개와 종지하나가 먼저 구워져 왔네요.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8HTHKvodB5xziMffJS81.jpg

어서와~

KakaoTalk_Moim_6MDf5US2kZ8HTHKvodB5xziMffv1qp.jpg

이삐들아~^^


종지 저녀석 세트로 더 큰 아이도 있는데. .
혼자와서 아쉽지만

다음번엔 오겠지요ㅋㅋ

수다떨면서 신나게만든 이뿌니 그릇들

쓸날이 다가오니 더 신나네요^-^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8HTHKvodB5xziMffxdPb.jpg

행복은 지금 이순간.
매일 오는 오늘이지만 지나가면 다시 안오는 오늘입니다.

간절히 원하면 온우주가 돕는다!!ㅋㅋ
나를 아는 모든 사람! 내가 아는 모든사람..
전부다 행복하길~

@lovelyyeon 이였습니당.

이만 총총..

뿅! ^-^


[@lovelyyeon, 덕질의 흔적, The trace of Dukjil]

5. 덕후의 수공예 Handicraft

머리핀1
파우치
머리핀2
머리핀1200.jpg
파우치200.jpg
머리핀2200.jpg
첫도자기
컵받침&주방장갑
백팩
그릇들200.jpg
청바지200.jpg
백팩.png
두번째도자기
쿠션만들기
물병옷만들기
도자기자기200.jpg
쿠션200.jpg
청바지보틀옷200.jpg
계란찜그릇
커피잔과 사각중그릇
계란찜그릇200.jpg
사각중그릇200.jpg
Sort:  

우와! 직접 만든 컵과 그릇으로 먹으면 느낌이 다를 것 같아요! :D

하핫^^ 그날이 드디어 코앞으로 다가왔어용ㅎ
신납니다~

손재주가 대단하십니다~! ㅎㅎ

공방다니면 누구나 되는 손재주입니당ㅎㅎ
신의손 선생님의 도움이 있으니까요^^

음식이 진짜 맛있을거 같아요...배부른데도 먹고싶어지는건 맛있는거죠?ㅎ

초코칩쿠키가 맛있더라구요^^

이삐게 잘 만드셨어요~~~ ㅎㅎ

정말요~ㅎㅎ 감사합니당^^

손재주가 아주 뛰어 나신듯요
그림도...
공예도 솜씨 없음 잘 못 하는건데..
아주 잘 만드시네요 ㅎㅎㅎ

히힛^-^ 감사합니당~
요즘 이런게 좋고 재미지네요^^

화분 관리하는게 보통이 아닐텐데
화분의 식물들이 싱싱한걸 보니
가계에 신뢰가 절로 생기네요

잘 보고 갑니다.

뒷쪽으로는 사진을 못찍었지만
이삐 화분들이 더있어요
지나갈때마다 기분좋아지는 곳이였답니다^^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경남 창원시 성산구 용지로 90]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당^-^

본인이 만든 잔으로 마시는 커피맛은 남다를거같네요ㅎ

조만간 새집에서 커피를
제가 만든 컵에 마셔볼수있을듯해요^^

Hi @lovelyyeon!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147 which ranks you at #21693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30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21663).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71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33.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잘만드셨어요!!^^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275.02
ETH 3139.81
USDT 1.00
SBD 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