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관련 필독, 그리고 화이트리스트 고민중

in #kr6 years ago (edited)

https://steemit.com/kr/@lucky2/5y8qyq

며칠전에 이런 고민글을 올렸었죠?


첨에 임대의 시작은

대역폭제한때문에 고생하는 뉴비들을 위한 

무상임대가 있다는걸 알았고 

좋은 의도라 생각되어서 따라하게 된것입니다.


유상임대도

누군가 간절히 원하는 글을 우연히 보았고

저에겐 무거운 스파이니 나눠쓰고

나도 보상을 받고 그럼 좋겠다.

그런 임대수익으로

다들 스파업 욕구를 느껴 

스팀 수요가 늘어나면 좋겠다....

그런 생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의도와는 다르게

오히려 파워업 욕구가 떨어지는 듯이 보입니다.

(몇 스팀으로 빌려쓰는게 훨씬 리스크 없이 느껴지니까요.)


저 혼자 소통하고 보팅하기 힘드니

많은 분들이 많은 분들과 소통하며

보팅해주며 그러기를 바랬는데


다른 방향으로 사용되는 경우도 많고 

그걸 제가 일일이 따지는 것도

시간낭비이고

(좋은 글 읽은 시간에 그런걸 찾고 있으니

저의 인생에 크게 도움이 되는 시간은 아니지요.)


고심 끝에 결론을 냅니다.

이미 결정되었고 입금완료된 임대외에 

더이상의 임대는 하지 않기로 하겠습니다.

(무상임대도 포함...)

(이 글이 올라가기 전에 미리 연장 의사를 밝히고 

제가 응답해드린 분이 

네분정도 계신데,본인이 기억하시고 있고 댓글 달아주시면,

약속이니까

그분들 임대까지는 한달 더 연장해드리겠습니다.)


다음달 임대가 다 마무리 되는 시간부터는

저도 @skan님처럼 화이트리스트를 작성하여

수동으로 보팅하려고 합니다.

(멋있어 보여서요.)

 스팀이나 스달을 받고 대가성으로 보팅을 해주는 것이 아닌 
(저는 이런 종류의 보팅봇은 어뷰징으로 봅니다.) 

@skan님의 말씀에 저도 동의합니다.


저의 화이트리스트 조건은 아직 생각중입니다.

(혹시 좋은 의견 있으면 댓글 남겨주시면 좋겠습니다.

사람 추천말구요.)

30%정도는 기존에 하던대로 할 예정이고

나머지에 대해서는 화이트리스트 작성으로 

보팅할 계획입니다.

아직 생각중이니 천천히 생각하겠습니다.

(열성 뉴비,수익이 너무한 창작자,

알려지지 않은 좋은 컨텐츠 창작자 등 생각중입니다.

--대가성 보팅을 자주 애용하시는 분은 제외)


스파가 그다지 높진 않아

엄청 많은 분들께 혜택이 가진 않겠지만 노력해보겠습니다^^

(리스트는 계속 수정 예정입니다.

수익이 많아진 창작자는 제외한다든지....

지금 생각못한 부분도 게속 나올테니까요.)

Sort:  

저는 한 달 전부터 화이트 리스트를 운용중입니다. 현재 300명 정도 등록되어있고, 계속 추가되고 있습니다. 조건은 럭키2님께서 정하시겠지만 의견을 물어보셨으니 제 화이트 리스트의 기준 몇 가지를 살짝 알려드리겠습니다.


① 꾸준히 연재되는 콘텐츠를 제작하시는 분
② 일상글을 매일 올리시는 분
③ 특정 태그 혹은 프로젝트 활성화에 기여하시는 분
④ 스팀잇에서 독특한 주제를 다루시는 분


이외에도 초창기부터 저와 소통하시는 분, 밋업에서 실제 만난 분, 글에서 느껴지는 가치관이 비슷한 분 등등 굉장히 주관적인 기준들도 많습니다.ㅎㅎ마음이 이끄는 대로 행동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역시 그러셨군요.
어떻게 어마어마한 많은 분들께 보팅을 해주시는지
궁금했습니다.
기준...참고할게요^^
(혹시 보팅 퍼센트는 어떻게 하시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궁금...일괄적? 아니면?
참고하고 싶어요.
한손님이야말로 공정한 분 같아서요.ㅋㅋㅋㅋㅋ)

유상임대 포함 1만 스팀파워가 넘어갈 때는 세부적으로 설정했었는데, 지금은 스팀파워가 적기도 하고, 보팅파워를 충전하는 중이라서 일괄적인 보팅비중으로 설정해뒀습니다. 일단 기본 보팅비중을 정해두시고 up&down을 해보시면서 조절해보셔야겠습니다.

예를 들어, 기본 보팅비중이 10%라고 하면 아래처럼 설정해두고 작가마다 업로드 하는 주기에 따라서 세부적으로 조정합니다. 해당 보팅비중을 하루 최대치로 계산합니다. 만약 ④에 해당하시는 분이 2~3일 간격으로 콘텐츠를 업로드 하신다면 40%~50%로 설정해두고, 일주일에서 열흘 정도의 간격으로 기준 초과인지 미달인지 확인해서 다시 조정합니다. ← 상당히 귀찮은 작업이죠? 모든 일은 선한의도만으로는 하기 힘든 것이 현실이라는 말을 실감하게 됩니다.
10% ① 꾸준히 연재되는 콘텐츠를 제작하시는 분
5% ② 일상글을 매일 올리시는 분
15% ③ 특정 태그 혹은 프로젝트 활성화에 기여하시는 분
20% ④ 스팀잇에서 독특한 주제를 다루시는 분

@skan님의 경우에는 저도 정확한 기준은 모르지만, 본문의 글자수, 사진, (글 작성 이후 일정시간) 보상금액, 리스팀된 횟수 등등을 종합적으로 수치화(점수)하여 기준에 따른 비중으로 보팅하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당연히 자동 프로그램을 사용하시겠죠.ㅎㅎ

역시 퍼센트도 정해두시는거군요.
봇으로 할 정도는 아니고
전 소소하게 제 나름대로 기준을 정해서
큐레이팅을 해야겠습니다^^

좋은 기준 감사드려요^^

직접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내가 뭐 대단한 사람도 아닌데 남을 평가(?)해도 되는 것인가?'하는 의문이 생기게 됩니다. 보팅비중을 나눈 다는 것이 콘텐츠에 대한 것인지 그 사람에 대한 것인지 스스로도 분별이 되지 않거든요.ㅎㅎ 사실 보팅비중을 나누는 것도 매우 귀찮은 작업이구요. 일괄적으로 10%~20%의 보팅을 하고 댓글에 추가적으로 보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ㅋㅋ그건 임대를 주면서도 생기는 기분입니다.
그래서 리스트 발표는 안해야지요.
그냥 맘대로 하는거죠 뭐.ㅋ
일상글 뉴비와 전문 콘텐츠 뉴비는 그래도 비중을 달리하는게 맞겠죠?

리스트는 굳이 발표하지 않으셔도 기록을 보면 다 알게되니...
투명하게 보이는 판도라의 상자랄까요?ㅋㅋㅋ
저의 경우에는 일상글도 장문+다수의 사진 조합이면 높은 비중으로 보팅했었습니다. 전문 콘텐츠도 주제와 업로드 주기에 따라서 기준을 정했었습니다.
너무 딱 정해두면 머리 아프니까, 기본 보팅비중(10%내외 추천)에서 up&down 해보시면서 보팅파워 80% 이상을 유지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을 체득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이렇게 고생들을 하시는 것인지 몰랐습니다....
고래는 피곤한 일입니다. ㅠㅠ

오....잘 결정하신거에욤... 도와주려는 의도의 결과는 늘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긴 어려운가 봅니다. 이후의 행보도 응원합니다~~~~

다른 사람들을 위해 힘써주시는 모습이 이미 멋있습니다.^^스팀잇 한지 얼마 안되지만 여기서 많은걸 배우는거 같네요...

감사합니다.
요즘 뉴비들 글 통 못챙겨봤는데
앞으로 자주 뵙도록 할게요^^

정말 힘든 결정인데 참 멋있네요 ㅎㅎ 많은 분들이
좋은 의견 내주시겠지만 저도 한번 참고하시라고 내봅니다.

예전에 소철님께서 지원시던 방식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예술 창작을 하시는 분들을 지원해주시는 고래인데 신인작가를 발굴한 다음 1주일동안 리스팀과 풀보팅을 통해 집중케어 해주시더라고요.

럭키님깨서도 뉴비들 중 마음에 드시는 분을 찾으면 (태그를 서핑하시든 아니면 경연대회를 여시든) 리스팀과 풀봇으로 키워주시는 방법이 어떨지요. 받는 사람한텐 스팀잇 인생이 달라지는 순간일테고 또 지원해주시는 럭키님도 보람이 상당할듯 합니다.

그냥 하나의 의견이니 재미있게 읽어주시면 되겠습니다 ^^;

네. 의견 흥미롭습니다.
좋은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활동하시겠군요 ㅎㅎ

네~~자주 봬요^^

임대 후에는 사실 스파업 욕구가 더 많이 생기고 보팅을 나눠줄 수 있어서 좋은데 더이상 하지 않는다니 너무 아쉽네요.
그래도 저는 받지 못했지만 그동안 럭키님의 임대 서비스에 대해 정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뒤에 줄서신 분들껜 죄송하지만
제가 직접 소통으로 보상해야지요^^

읔!열심히 활동해야겠어요.^^;

네, 리스트에 들수 있게 노력해보세요.ㅋㅋㅋㅋ
(가즈아!!)

유상임대라도 꿀같았는데 ㅎ 멈추시는군요.
아무튼 활성화를 위한다는 목적을 두고 계셔서 느낌 아주 좋습니다.ㅎ
응원합니다.

아마 이제 더 자주 볼수 있을겁니다.
활동 방향을 세우고 있는 중이니^^

기대합니다.👏👏😘

오 역시 멋져요 =b

임대 못해줘서 미안.ㅋㅋㅋㅋ

스팀 사면 되죠 ㅋㅋㅋ 조금씩 계속 사고 있어요

그래. 역시!!!
ㅋㅋㅋㅋ

블랙리스트에만 넣지 말아줘유 ㅋㅋㅋㅋㅋ

럭키님 혹시 3500스파 환불가능한가요? 제가쓴 날짜
빼고요
요즘 너무 바쁘고 글도 못쓰고 보팅만 하는수준인데
제꺼면 아무렇게나 쓰겠는데 임대받고 활용을 못하는
거같아서요 필요한 사람도 많을텐데요
지금 바빠서 문자확인은 몇시간후에 할게요

넵~~~~
제가 계산해서 바로 환불해드릴게요^^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앞으로도 소통하며 자주 만나요!

네 죄송해요 ㅜㅜ
럭키님 감사합니다

하루에2.25스팀으로 계산하여 5일 11.25사용
차액 51.75스팀 환급했는데
혹시 계산이 틀린지 확인도 해보세요^^
(송금 완료)

네 맞습니다 스팀파워 지금 회수하세요
괜찮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054.53
ETH 2976.59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