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일기] 나에게 다정한 하루

in #kr5 years ago (edited)

CYMERA_20181128_040842.jpg
<이미지 출처 : 네이버 글감 검색>

"저자는 대학원에 심리학을 전공하고, 임상심리전문가가 되기 위해 대형병원에 들어갔다가 원하는 삶이 아닌걸 깨닫고 100일만에 퇴사한 이력이 있다고 저자 소개글에 적혀있습니다.

100일이면 거의 3개월인데, 무슨 일이 있었던건지.
이후 직장생활을 안한 것 같으니 정말 아니다 싶었는가 보네요.

저자 본인의 불안한 심리상태 극복 이야기나 마음 수련 및 내면의 이야기를 직접 그린 그림과 함께 표현한 책입니다.

현재는 사업도 하고 팟캐스트도 하고 책도 쓰며 다양한 일을 하며 살고 있는 분이네요.
첫번째 책이 '어차피 내 마음입니다' 란 책이라는데 독자들 반응이 좋았던 것 같고 이건 저자의 두번째 책이라고 합니다.

책이란 것이 읽고 있는 현재 나의 상황이나 감정에 따라 느껴지는 부분이 다를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이 책 내용 상당부분이 현재 저에게는 다소 크게 와닿는 부분이 많지는 않지만 또 누군가에게는 마음에 크게 와닿을수도 있을것이라 생각됩니다."

아래부터는 책 내용 중 기억하고 싶거나 마음에 드는 문장입니다.

무언가 증명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삶은 참 힘들었다.
나는 증명하는 삶 대신 즐거운 삶을 원한다.
살아남는 게 아니라 살아가고 싶다.

사실 무언가 열심히 한다는건 위험한 일이다.
보상이 보장되지 않는 걸 알면서도
마음을 쏟으면 기대가 높아진다.

누군가를 만날 때면 나도 모르게
상대가 기대하는 역할에 맞추려 했다.
낯선 사람을 만나러 가기 전
'내가 되자'는 말을 마음속으로 주문처럼 외우고 간다.
인정받으려 하지 않고
잘 보이려 하지 않고
어떤 인상을 주려고 하지 않고
그저 그때 그때 내가 느끼는 것들을
나눌 수 있다면 참 편안할 것 같다.

원하는 삶의 모습을 위해
길을 바꿀 수 있듯
원하는 삶의 느낌을 위해
나를 바꿀 수도 있었던 것이다.

새로 시작된 삶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나는 모르겠다.
모르는 상태로 기다려야 할 때도 있겠지.

내 문제가 아닌 일을
내 문제라고 생각했다.
해결할 필요가 없는 일들을
해결해야 한다고 느꼈다.
벗어나자
처음부터 내 것이 아니었던 책임에서.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11) 피아노 연주 | 너였다면 / 정승환

안녕하세요. 키위파이(kiwifi)입니다.정말 간만에 연주동영상을 올립니다.ㅎㅎ 넘버링을 보니...

Sort:  

언제나 응원 감사합니다.
벌써 일어나신 건가요? 아니면 아직 안 주무시는 건가요?

전 오늘 3시 반쯤 일하는 꿈꾸다가 눈이 떠져서 다시 안자고 있습니다.
파프리카님도 일찍 활동하시네요^^

저는 일하다가 늦게 잡니다ㅎ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헉! 낮과 밤이 바뀌셨네요.
어떤 일이시길래 이렇게 늦게? 까지..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북이오(@bukio)의 새로운 전자책 구매모델 「스팀달러 에어드랍」을 웹툰으로 확인해 보세요.

응원 감사합니다~

무언가 열심히 하되 큰 기대를 하지 않으면 위험하지 않겠죠? ㅎㅎ
위험한 말을 하시네요 ㅎㅎ

저는 너무 큰 기대는 큰 실망을 안겨줄수 있다 정도로 받아들였습니다^^

짱짱맨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디클릭 ♥ 사랑 함께 응원합니당~!
행복한 수욜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응원 감사합니다~

보클로 응원합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보클 가즈아~~

감사합니다~ 가즈아~

100일만에 자기 일을 알고 나와 사업도 하고 팟캐스트도 하고 책도 쓰며 다양한 일을 하신다니...;.. 흑흑 대단하세요.

저 역시 증명하는 삶보단 즐거운 삶을 원해요. 증명을 그만두려고요.

네. 근데 저자도 처음 나오고 나서는 많이 힘들었던거 같더라구요^^;

다정한이웃 마이입니다 ㅎㅎ
보클하고가용

다정한 방문 감사합니다~ ㅎㅎ

짱짱맨 출석부 후원으로 왔습니다.

후원 감사합니다~

그냥 하고 싶은 대로 하다 보면 언젠간 잘 되겠죠!

네. 그렇게하다 잘 되는게 최고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877.55
ETH 3143.56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