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노마드의 생존 필살 언어 - 2. 베트남어

in #kr6 years ago (edited)

Screen Shot 2018-05-19 at 4.41.32 PM.png

길거리에서 배운 언어 스킬 시리즈.
태국어 1탄 그리고 이번엔 2탄. 베트남어이다.

베트남은 약 3개월, 태국 1년에 비하면 비교적으로 짧게 체류하였고, 내가 워낙 중국어랑 안친해서 그런지 배우기도 힘들었다. 태국어는 꽤 금방 익힌편인데, 베트남어는 너무나 어렵다. 일단 엑센트를 못잡겠어. 당췌. 일단 땡큐에서 막힘. 깜은! 이라니. 아오.

그래도 한가지 장점이라면. 태국어는 알수없는 꼬부랑 언어로 적혀있다면. 그나마 베트남어는 알파벳으로 적혀있다. (물론 그 알파벳도 읽기 아리송하게 작성되어있지만...)

여튼. 일명. 필살 생존 언어. 2탄 나갑니다.
최소 일주일 정도라도 머문다면, 이정도 웅얼거립시다. 그것이 매너 아니겠소?

1.간단한 인사

안녕. 신짜오

2. 숫자

1 = 못
2 = 하이
3 = 바
4 = 보
5 = 남
6 = 싸오

여기까지 배웠다.
요가 학원에서 배운 스킬임....

3. 생존 필살기

고맙습니다 = 깜은

4. 밥 먹을때

맛있어요 = 응온
밥 = 꼼
국수 = 미 / 포
치킨 = 가
소고기 = 보
야채 = 라우

응용
꼼 가 = 치킨 라이스
포 보 = 소고기 국수
미 싸오 보 = 소고기 볶음면

그렇다.
나의 생존 필살 언어는 밥 먹을때 가장 중요하다. (또르르)
내가 먹고 싶은 것을 알아채고 시킬 수 있는 능력! 그것이 언어를 배웠을때 가장 뿌듯한 순간이다. (음?)

마찬가지로.
베트남 고수 분들. 제가 잘못 쓴 것이 있다면. 알려주십셔. 굽신 굽신.

Sort:  

그럼요ㅎㅎ 생존에서 중요한건.. 주문 잘 하고, 도움요청하고 감사표시, 미안함표시 아니겠어요?ㅎㅎ 베트남어는.. 쌀국수 먹으러가서 접한게 전부라서ㅋㅋ 몇개는 들어본듯 합니당ㅎㅎ헤헷

움마 댓글 감사해유. 맞아요. 생존에서 필요한건 감사표시! 미안함 표시이지요! 여기 왕림하셔서 댓글달아주시니 캄사. 굽신굽신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1451.22
ETH 2929.56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