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과 함께-죄와 벌]

in #kr6 years ago (edited)

*스포일러 없습니다

1.jpg

원작의 담백함을 너무 화려하게 바꾼 거 아닌가

원작인 웹툰은 주호민 작가가 그림을 못 그려서인지 (본인도 인정함) 상당히 담백하다. 화려한 효과가 들어갈 법한 장면들도 평범하게 그리는데 이게 한국적인 느낌도 들고 작가만의 스타일이 드러난다. 그런데 영화는 너무 멋지고 화려하고 CG 짱짱 잘만들었지? 이렇게 말하는 듯 하다.

뭐 원작 기반의 영화는 해리포터부터 기대를 안했지만 스타일을 너무 바꿔놓은 듯 해서 마음에 안든다(실망을 한 게 아니라 마음에 안든다). 해리포터는 원작을 나름 옮겨보려고 애쓴 티가 나는데, 이 영화는 별로 신경도 안쓴 것 같다. 그냥 죽은 후 재판 과정만 따온 느낌.

다들 말하는 너무 심각한 신파에 대해서는 별로 덧붙이지 않겠다. 신파 이야기를 많이 듣고 가서, 팔짱 끼고 어디 한번 울려봐, 라는 자세로 봤는데 그래도 울긴 했다(괜히 진 기분).

Sort:  

좋은 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전 안울었어요(괜히이긴기분)
천만관객이 의아한 영화;
극장에서 안보길 천만 다행인 영화. 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런 영화가 역대 한국영화 관객수 2위라는 게 참 ..
1위는 스크린 독점으로 만든 명량이고요 ..

저도 원작 좋아해서 봤는데 엄청 실망했었죠
그냥 소재만 같고 다른 스타일이라고 생각하는 게 속 편하더군요 ㅋㅋ

원작은 정말 재밌었는데 말이에요 !

재판신은 진짜ㅋㅋㅋ 뭐하러 하는지도 모겠고 긴장감도 없고... 신과함께 기대 많이 했었는데 아쉬웠어요ㅎ
포스팅 잘 보았습니다!

그쵸, 공감해주시니 좋네요 ! 감사합니다 :)

19회 로또 보너스 번호 당첨자 발표합니다
https://steemit.com/kr/@cine/5v5tfm-19

다음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x 마나마인! 색연필과학만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4cmrbc
존버앤캘리에 이은 웹툰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을꺼 같아요^^ 글작가님이 무려 스탠포드 물리학박사라고......

이건 진짜 CG가 최고 인것 같아요
CG처리전 영상 봤는데 배우들이 정말 연기를 잘한다는걸 느끼게 되었어요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877.55
ETH 3143.56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