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립아이 스테이크를 구워봤습니다.

in #kr6 years ago

image

오늘 저녁 메뉴는 처갓집에서 주신 립아이로 스테이크를 구워봤습니다ㅎ 며칠 전 가까이에 있는 처갓집에 갔는데 장인어른께서 엄청나게 스테이크를 구워주시고 고기와 과일을 가득 싸주셨는데요, 역시 어른이 주시는 음식은 잘 먹어야 이쁨 받습니다^^

아파트 풀장 옆에 공용 그릴이 있지만 써본 적이 없고 둘이 먹는데 쓰기는 그래서 그냥 집에서 스테인레스 팬에 굽습니다.

스테이크 굽는 법이야 다양하지만 제 스타일을 말씀드리면, 고기는 소금, 후추, 올리브유로 밑간을 미리 합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적당히 달궈지면, 고기를 넣고 버터를 조금 두른 다음 썬 양파를 넣어 고기에 맛과 향을 첨가 시킵니다. 이 양파는 카라멜라이즈드 될 때까지 볶아주면 고기와 같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구요 ㅎ 고기가 적당히 시어링이 되면 불을 줄여 속을 익히면 됩니다. 이때 얼마나 익히느냐가 스테이크의 생사를 좌지우지합니다 ㅎ

image

스테이크엔 감자가 어울리죠ㅎ 웨지 모양으로 자른 감자에 소금, 후추, 올리브유로 양념을 하고 오븐에 노릇해질때까지 구워줍니다.

image
스테이크에 A1소스 그리고 샐러드까지 곁들이면 레스토랑 부럽지 않습니다 ㅎ

스티미언 여러분도 맛있는 식사하시기 바랍니다~

Sort:  

반갑습니다 글 잘읽었어요~^^
팔로우하고 갈께요 시간나면 맞팔 부탁드려요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허접하지만 기대해주세요 :)

환영합니다^^ 팔로 했습니다~

와앗 지대로 네요! 웨지감자, 양파! 그리고 두툼한 스테이크까지! 속살한번 보고 싶은 느낌! ㅎㅎ

다행히 미디엄으로 적당히 구워졌네요ㅎ

헐 감자튀김까지 제대로인데요! ^^
양파와 샐러드까지 정말 맛있어 보여요!!
멋진 한끼이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ㅎ

ㅎㅎㅎㅎ 보기 무섭게 침 흘릴 뻔....😵

ㅎㅎ 식사 맛있게 하시기 바랍니다~

스테이크 너무 맛있죠~ ㅎㅎ
마지막 레스팅도 잊지마세요~

레스팅 중요하죠 ㅎ 감사합니다~

오늘따라 먹스팀에 스테이크 드시는 분들이 많네요 ㅠㅠ 스테이크에는 역시 AI소스와 함께!!

스테이크에는 A1 소스 만한게 없는 거 같아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983.95
ETH 2962.52
USDT 1.00
SBD 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