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steemit]창업에관심있는 대학생 뭐부터 해야하나??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ㅎㅎ
어제 졸업식을 끝으로 대학생 신분이벗어나 완전한
사회인이 되었습니다.
뭔가 마음이 색다르네요 그래서 오늘 가게오픈하면서
더 열심히 일을하고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대학생때 취업보다는 창업에 관심이 많았던지라
저와 같은 생각을 가지셨지만 뭐부터 해야할까
하시는 분들께 제경험을 바탕으로 말씀드려볼까 합니다ㅎㅎ
LINC사업단이라고 아시나요?? image
각 대학마다 존재하는 부서인데요
여기서 매학기마다 창업동아리를 모집하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지원을했습니다. 뜻이 통하는 팀원을 모아
아이디어회의도 진행하고 사업계획서를 제출하여
선정이 된다고하면 창업 진행비용을 지원해줍니다
저는 그렇게 시작한거 같네요ㅎㅎ image
창조경제혁신센터하고 연결되어잇어 다양한 국가사업 및
지원이 있습니다 그리구 창업 캠프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전문가들에게 강의도 듣구 다양한 창업경진대회에 참여를 하게되면 피드백등을 진행해주십니다ㅎㅎ
저는 덕분에 카이스트 성균관대학교를 방문해서
창업전문가분들과 대화도 나누고 좋은 강의를 많이 들었습니다 image
이제 곧 개강인데 다들 실천해봐용ㅎㅎ
담번에도 제 경험바탕으로 한 이것저것 포스팅할게용

Sort:  

저도 8년 전, 사업을 처음 시작할 때 링크사업단 도움을 받았던 기억이...
추억이 새록새록하네요 :) 아무튼!!! 하시는 모든일 다 잘 풀리시길 바랍니다 :)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결국 창업을 해서 열심히 하구있습니다. 짧게나마 써본글인데 이걸보시는 블들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ㅎㅎ

창업 생각처럼 쉽진 않은데
일너 도움 많이 받아보시는게 좋을거 같애요.ㅎ

감사합니다. 작은 경험들이지만 이걸보시는분들이 도움이라도 되셨으면 합니다ㅎㅎ

창업이 정말 쉽지 않은 일인데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정말 대단하십니다!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ㅎㅎ 과찬이십니다.
더욱더 열심히 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겠네요ㅎㅎ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창업에 관심이 많은데ㅎㅎ
좋은 정보감사드립니다ㅎㅎㅎ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팔로우 하구 갈꼐요!! 맞팔 부탁해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1562.85
ETH 2891.34
USDT 1.00
SBD 3.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