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 & Grin #1] 시, 반지, 행성 그리고 동그라미

in #kr6 years ago (edited)

IMG_0416.PNG

원(동그라미)에 대해 생각 해 보았다.
포도 알갱이, 접시, 계란 노른자, 오렌지, 시계, 자동차 바퀴, 지구 그리고 눈동자까지.
이 세계의 정말 많은 것들은 동그란 모양을 하고 있다.

원의 정의는 이렇다.

일정한 점에서 등거리에 있는 각 점을 이은 곡선. 또는, 그것으로 둘러싸인 평면.

원은 특별하다. 모든 점이 시작점이자 마침점이고, 한편으론 시작점도, 마침점도 없다.
처음과 나중이 동시에 존재하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모순된 것 같기도 하다. 하지만 완벽하다.

원을 만드는 상상을 해 보았다.
도화지에선 시작점에서 출발한 뒤 곡선을 그려가며 마지막엔 그 시작점으로 돌아가도록 연필을 움직이면 된다.
긴 줄로 원모양을 만든다면 줄의 끝과 끝을 맏닿게 하면 된다.

시도 마찬가지인 것 같다.
첫 연과 마지막 연이 동일한 (혹은 비슷한) 형태를 띠는 수미상관 기법은 우리에게 더 많은 여운을 남긴다. 그래서 나는 시, 영화, 드라마, 소설, 음악에서 모두 수미상관 기법을 좋아한다.
처음과 끝을 같게 하는 것의 의미는 특별하다.

반지도 마찬가지이다.
평생 한 사람만을 바라보겠다는 약속인 결혼을 할 때에 연인들은 서로 다이아몬드 반지를 주고 받는다.
반지의 원 모양은 영원을 뜻하고, 단단한 금강석은 변하지 않는 사랑을 의미한다.

행성들을 보면서도 신기했다.
사각형, 오각형, 마름모, 하트 등 수 많은 도형들이 있는데 왜 하필 둥근 구(球, sphere)일까

이렇게 다양한 영역에서 나타나는 '원'에 대해서
나름대로 생각을 정리 해 보았다.

성서에 따르면 창조 직후의 세계는 아름답고 완벽하며 선했다고 한다.
하지만 그 완벽함은 오래 가지 못했고, 인간은 낙원에서 쫓겨난 뒤 평생 고통스럽게 살아가야 했다. 그건 그 이후에 태어난 수 많은 사람들에게도 마찬가지였다.

어쩌면 처음과 끝이 같은 이 원이 우리에게 암시하는 건
언젠간 우리가 이 고통스런 삶을 끝내고
다시 그 완벽한 아름다움을 영원히 맛볼 수 있게 된다는 메세지가 아닐까
하는 희망섞인 생각을 해 본다.

P20171218_213806000_37BA80D3-443B-4900-81F1-170B2EDADC4A.PNG

포스팅의 모든 그림은 제가 직접 그린 창작물로, 허락 없는 무단사용을 금지합니다. - copyright

Think & Grin은 생각과 그림이 합쳐진 포스팅의 제목입니다. Grin은 '영어로 싱글벙글 웃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한국어 '그림'과도 발음이 유사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이고 가끔은 추상적인 생각들을 담아볼 계획입니다. :-)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우와! Think & Grin 포스팅 넘 멋지네요ㅎㅎ
덕분에 처음과 끝...에 대해 생각해봅니다.
/ [Curating #7] kr-newbie 지원 프로젝트(12월 3주)

다니황님~~칭찬 감사해요.
오늘도 보팅과 응원을 남겨주셨군요😊
내일은 더 좋은 포스팅을 준비해볼게요ㅎㅎ

글을 정말 깔끔하고 간결하게 잘 쓰시는 것 같습니다.

정말 일상생활에서 원은 빼놓을 수가 없죠,

동전도, 뚜껑도, 휴지심도, 컵도,
왜 세모, 네모가 아닌 동그랗게 만들었을까요?

재미있게 글 잘읽었습니다 :)

앞으로의 포스팅들도 기대하겠습니다!

@brainyang0912님 또 만났네요!ㅎㅎ 방금 댓글 쓰고 왔어요.
칭찬과 진심어린 공감 감사드려요 :-)
네 앞으로도 기대해주세요!!^^

글을 참 잘쓰시네요~^^ 생각의 확장을 잘하시는 거
같아요. 종종 찾아올께요

안녕하세요 로키님😊😊
감사해요. 가끔 생각이 너무 많아져서 뜬구름 잡는 소리를 혹은 소위 말하는 개똥철학 할 때도 있겠지만 자주 뵈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 감사드려요:-)

글을 읽고 원을 보니 저는 우로보로스의 뱀이 생각나네요.

본인의 꼬리를 먹는 끝없는 순환~

오오 그런 생각을 할 수도 있겠군요!!🐍🐍

글도 잘 쓰시는군요! @tumble 님의 포스트는 뉴비 지원을 해드립니다 :) 찾아가보세용!

조이님~~~~ 칭찬과 응원덕분에 오늘도 힘이 납니다ㅎㅎ 또다시 좋은 정보를 주시다니!!ㅠㅠ 감사해요😍

그림에 글의 조화가 이루어지니 이해하기가 쉽네요
오늘 눈이많이오더라구요 눈길조심하세요 한주 화이팅!!

또 방문해주셨네요 @younbokum님~~^^
칭찬 감사드려요.
맞아요 눈이 정말 비처럼 쏟아져요.
월요일이네요. @younbokum님도 화이팅!!😊

참 생각이 예쁘다라고 감히 표현해봅니다. 앞으로의 글이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D

또 뵙네요!^^
감사해요 @wherever님. 앞으로도 think&girn 포스팅에서 소통해요ㅎㅎ

인생도 돌아 돌아 결국은 제자리로 오죠...^^

처음 뵙네요 @floridasnail님~^^
ㅎㅎ공감입니다.

스팀잇 마크도 어떻게 보면 동그란 원모양이네요...(뜬금)

오오오 그렇네요!! 지금발견했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7079.10
ETH 3488.09
USDT 1.00
SBD 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