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첫 글 인사드립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rail-2849929_1920.jpg

안녕하세요~ 뉴비입니다.

2017년 7월 스팀잇에 가입하고 1년이 넘어서야 처음 글을 써보네요. ㅎㅎㅎ
아이디를 생성할 때, 제 정체성을 간단명료하게 표현할 수 있는 게 뭐가 있을까 굉장한 고민을 했습니다.
당시 저는 "미"술관과 "미"니멀라이프에 "미"친 "남"자였습니다.

people-2590655_640.jpg

그래서 아이디를 minam으로 정했었습니다. (잘생겨서 "minam"이 아닙니다. ㅋㅋ)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작년만 하더라도 스팀잇에 문화 예술과 전시회에 대한 정보는 거의 없길래,
하루에 전시회를 서너 군데씩 다니던 프로전시러로서 (열심히 다니는 것만 프로)
전시 정보들과 더불어 미술에 대한 이야기도 연재를 해보려고 했습니다.
그리고 제 미니멀라이프에 대한 이야기도!

'근데 너무 중구난방인 것 같아.'
'각 주제에 맞는 계정을 따로 생성해서 각각 하는 게 좋지 않을까?'
'그러다 보면 너무 비효율적인데?'
'에잇 다 귀찮은데 아무것도 하지 말아버려?'
'아몰랑 미니멀라이프 만세!'

이런 고민만 하다가 가입해놓고 방치한지가 1년도 넘어가 버렸네요. ㅋㅋㅋㅋ

international-conference-1597529_640.jpg

코인질을 깔짝대던 저는 그사이에 프로전시러에서 프로밋업러 (원래 밋업퍼가 맞겠지만 보편적으로 -러 로 많이 쓰길래)로 전향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제는 제 아이디의 정체성을 "M"eetup "I"nformation "&" "A"rt "M"usic (or "M"ovie) 이렇게 끼워 맞춰야 할까요? 뭐든 어떻겠습니까, 시작이 중요하지. ㅋㅋㅋ이렇게 첫 글을 쓰기까지 1년 1개월이 걸렸습니다...

blogging-336376_640.jpg

원래 저는 글쓰기를 좋아해서 2000년 초반부터 블로그를 운영했습니다. 그런데 그 블로그 업체가 갑자기 망해버리고....
제 글들은? 어디 갔을까요? 백업도 하지 못하고 우주로 흩어져버렸습니다.... 그 트라우마 때문인지 오랜 세월 동안 블로그를 선뜻 시작하기가 겁이 났습니다.

그리고 한동안 트위터나 인스타그램 같은 휘발성 강한 서비스의 단문에만 길들여졌더니 긴 호흡의 글을 쓰는 건, 거기다 잘 쓰기까지 하는 건 너무나 힘든 일이 되어버렸네요.

그동안 수많은 밋업을 돌아다니며 혼자 메모하듯 작성한 글들이 수두룩한데, 저만 볼 생각으로 대충 막 갈겨쓰다 보니 하나도 정리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question-mark-2546103_640.jpg

<정리되지 않은 정보는 쓰레기에 불과하다> - 저의 지론입니다.

그래서 글쓰기 연습도 하고 공부도 할 겸 앞으로 제가 다녀온 밋업에 대한 후기들을 이곳에 정리해볼까 합니다.
그리고 여유가 생기면 원래 취지대로 미술관과 미니멀라이프에 대한 이야기도 가끔 할지도?

제가 재밌게 글을 쓰는 재주도 없고, 지식도 없어 전문성이 없는 글들이 대부분일테지만, 열심히 발로 뛰어 다니며 공부한 것들을 기록하는 느낌으로 정리할테니, 틀린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 지적해주시고 고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Sort:  

환영합니다. 멋진 아이디를 잡으셨네요. 언급하신 minam 정보 기대합니다.보팅&팔로우합니다.^^

감사인사가 너무 늦었네요. 첫 댓글 그리고 환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그리고 암호화폐 관련 데일리 리포트도 작성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시면 많은 구독 부탁드릴게요~
- Pliton의 암호화폐 데일리 리포트

초짜에게 유용한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서오세요~~ 저와 같은 때 시작하셨군요^^ 돌아오신걸... 환영합니다. 앞으로 오래오래 스팀잇에서 함께 활동하시죠~

감사합니다 ㅎㅎ 작년에 글은 안써도 눈팅은 했어서 어쩌면 제가 뵀을지도 모르겠네요. 저도 오래오래 하고 싶지만 적응하려면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아요 ^^

환영합니다!
스팀잇 첫걸음 많이 힘드시죠?
스팀잇에서 카페를 개설했습니다.
궁금하신사항 등 가입하시면 즐겁게 스팀잇 하실 수 있는 여러가지 팁들 공유합니다.
아래 링크로 가입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https://steemit.com/kr/@lucky2/2qrhh1

공부가 필요한 제게 좋은 팁이 많을 것 같네요 .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minam님, 안녕하세요.
스팀잇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저희는 질문충 열두시반입니다!
열두시반은 매일 생각해볼 만한 질문을 던지고 있어요.
처음부터 장문의 글을 쓰기 어려우시다면 열두시반의 댓글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이벤트에 참여해 생각도 발전시키고 스달도 받아가세요 :)

오오 재미있는 컨셉이네요! 기억하고 있겠습니다!

세상에 이게 다 저를 위한 링크들이군요... 너무 감사드려요

전시정보 기대합니다! (아... 부담드리는 건가요? ㅎㅎ)
생각하시고 공부하시고 시작하시는 분들 잘하시던데요?
짧은 호흡 긴 호흡을 번갈아 하셔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환영합니다!

그러게요 그냥 재미있게 즐기면 되는데 무슨 생각이 그리 많았는지 ㅋㅋ 부담 덜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역시 가입인사 글인데도 불구하고 프로 블로거의 향기가 물씬 나는 군요... 사진의 배치하며.... 글의 느낌하며 좋은 글들을 앞으로 무지하게 쏟아 내 주실 것 같은 ^^ 기대 하면서 환영합니다. ^^

블로그를 하면서 돈을 벌어본 적은 없지만, 스팀잇에서는 저도 프로블로거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반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기다 보면 돈은 따라 오는 것이니...... 우선 재밋거리를 잘 찾아보세요. ^^

반가워요!!! 이벤트 매일 열고 있으니 많이 찾아주세요~~

네 기억해놓고 찾아가겠습니다~!

반갑습니다. ^^
스팀잇 세상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저는 세상의 모든 유용한 노하우를 소개하는 @sharehows
창작 스티미언들을 알리는 @howsmate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팀잇에 글을 쓰실 때 노하우(&꿀팁) 글에는 #sharehows,
보다 깊은 노하우(&꿀팁) 연재글에는 #howsmate 태그를 써주시면 보팅으로 지원해 드립니다. ^^

그럼 즐거운 스팀잇 라이프 되세요!

와 저 쉐어하우스 동영상 보고 좋은 꿀팁들 많이 얻었었는데, 스팀잇을 하니까 먼저 이렇게 찾아와주시기도 하네요!! 스팀잇 시스템에 익숙해지면 저도 팁도 공유해보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136.70
ETH 3128.20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