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을 시작하시는 분들께] 프로그래밍 공부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

in #kr6 years ago

프로그래밍을 배우면서 "아주 어렵구나.."라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그럼에도 계속 배우는 건 무언가를 만들 수 있다는게 참 사람의 자존감을 높여주는 것 같습니다. 왜 안될까 좌절하면서도 만들고 나면 좌절감은 다 잊고 엔돌핀이 분비되는 그런 마음이 느껴지거든요.

오늘은 그런 중독성 있는 프로그래밍이라는 세계에 입문하시는 분들께 유익하다고 생각되는 사이트들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ode-1839406_640.jpg

생활코딩

생활코딩 홈페이지 바로가기

생활코딩.png

생활코딩은 너무나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꿀 같은 성대를 가진 이고잉님의 목소리를 들으면서 프로그래밍에 입문하는 분들이 엄청 많죠. 아주 쉽게 다양한 언어들을 가르쳐줍니다. 워낙 유명해서 설명은 줄이겠습니다.

edwith

edwith 사이트 바로가기

에드위드.png

프로그래밍과 관련된 여러 교수님들의 수업을 제공해줍니다. 국내 강의는 물론 해외의 유명 교수님들의 수업도 들을 수 있습니다(물론 한글자막이 제공됩니다.). cs50이나 charles 교수님의 파이썬 강의를 듣다보면 그 해박한 지식뿐만 아니라 강의력에도 감탄하게 되더라고요. 다른 강의들도 아주 좋습니다!

코딩도장

코딩도장 사이트 바로가기

코딩도장.png

여러 프로그래밍 문제들을 접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배우고 때때로 익히면 또한 기쁘지 아니한가요?
자신의 레벨에 맞게 문제를 푸시면 되고 다른 사람이 푼 코드를 보면서 공부할 수도 있습니다. 그저 보는 것보단 손가락도 같이 움직이는게 역시 좋겠죠.

백준 온라인 저지

백준 온라인 저지 바로가기

백준.png

백준 온라인 저지도 프로그래밍 문제들을 접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자신의 실력을 테스트해보세요!


글을 마치며...

어떤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시느냐에 따라 그 언어를 좀 더 전문적이고 쉽게 가르쳐줄 수 있는 사이트들이 많이 있겠지만 여러 언어를 다루는 범용적인 사이트들을 소개해봤습니다. 모두 hello world 하세요!

Sort:  

Congratulations @minhan!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와 코딩도장만 알고있었는데 다른 곳도 가봐야겟네요 프러그래머스 : https://programmers.co.kr/ 여기도 코딩 연습 부분 있고 카카오 대회 코딩 문제도 있어요 추천합니다~

ㅎㅎㅎ 댓글로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블록체인, 가상화폐 관련해서 동영상들 올라오길래 들어가봤었는데 추천해주시니 동영상도 봐야겠네요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

좋은 정보글 감사합니다^^! 코딩에 관심이 있는데 나중에 꼭 공부해 보고 싶네요

감사합니다ㅎㅎ 코딩에 관한 글도 꾸준히 올릴예정이니 자주 들려주세요 ~

코딩도장 ㅎㅎ 좋은곳 같아요 전 프알못이지만 개발하고싶은게 참 많답니다. ㅎㅎ

저도 개발하고 싶은게 많아서 계속 배우고 있습니다 ㅎㅎ 마음이 쌓이면 배울수밖에 없더라고요. 응원합니다 !! ㅎㅎ

많이공부하셔서 저와같이 개발을 ㅋㅋ

언제나 환영입니다 !ㅎㅎㅎ

공유 감사드립니다. 저도 메모를 위해 리스팀 꾹!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리스팀도 해주시고.. 영광스럽네요 !

제가 사용하는 사이트인데 codeup이라는 사이트도 되게 편하고 좋아요!

오오 이런 사이트도 있었군요! 정보감사합니다ㅎㅎ

관심은 있었으나 어떤걸 해야 할지 몰라서 고민만 했는데 참 좋은 정보네요...참고해서 공부 열심히 해봐야 겠어요...감사 합니다.^^

앞으로도 여러 프로그래밍관련 글 올리겠습니다ㅎㅎ 자주 방문해주세요~

강의까지 해주는 사이트가 있었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팔로우 할게요^^

감사합니다 !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pairplay 가 kr-dev 컨텐츠를 응원합니다! :)

감사합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37.86
ETH 3092.40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