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에서 폰트 색 바꾸는 몇 가지 방법

in #kr6 years ago

스팀잇은 sns가 아니라 블로그다.


sns의 경우 간단한 몇장의 사진과 평범한 검은 글씨를 사용해도 상관없지만, 정보글도 많이 올리는 블로그의 경우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속담도 있듯이 좀 더 꾸밀 수 있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스팀잇도 조금이라도 꾸밀수야 있지만 폰트 색 바꾸는게 너무 없습니다. 그나마 바꿀 수 있는 몇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steemit_logo.png

링크 없는 링크태그 사용하기


링크를 걸면 스팀잇 초록색으로 변합니다. 그나마 색을 사용하고 싶다면 글 중간에 링크글을 넣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럴 경우 따로 다른 url을 사용하지 않고 #을 넣어주면 됩니다.

[링크글을 넣는 것도 방법입니다.](#)


#를 링크 값으로 주면 클릭시에 현재 보고 있는 페이지의 젤 위쪽으로 이동시킵니다.

사실 #보다는 javascript:void(0);을 넣는 것이 어디서든 추천되는 방법이지만 스팀잇에선 이럴경우 위에서 처럼 마크다운을 사용할 땐 링크로 인식을 하지 않고, a태그를 사용할 땐 앞쪽에 https가 붙어서 "없는 페이지"로 이동하기 때문에 #이 낫다고 봅니다.

빨간색으로는 바꿀 수 있습니다.


빨간색은 가능합니다.

빨간색을 쓰고 싶을 땐 직접 div 태그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div class="phishy">빨간색은 가능합니다.</div>


div에 class 값으로 phishy를 주면 스팀잇에서는 빨간색 폰트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태그에 대해서 모르신다면 위에 내용을 복사해서 글자 부분만 바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html 태그의 white list


사용이 허용되는 html 태그와 속성, 값을 정의한 것을 html white list 라고 합니다. 스팀잇의 경우 너무 야박할 정도로 없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한번씩 합니다. 위에도 적었듯이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말이 있듯

블로그인 스팀잇
에 좀 더 많은 기능들이 추가되었으면 좋겠네요.

Sort: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오늘도 짱짱 감사합니다ㅎㅎ

축하해!
steemit에 대한 귀하의 포스트

** 나는 리 하나! ** ✅
너는 놀랍다. 너의 포스트도 놀랍다. 나는 너의 포스트를 좋아한다.

오오 배워갑니다!

@^^@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더 발굴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ㅎㅎ

꿀팁
이네요. 감사합니다.

ㅋㅋㅋㅋ 확실히 빨간색이 있으니 강조가 되는군요

좋은 팁이네요! 감사합니다^^

ㅎㅎㅎ 몇개 더 있으면 좋을텐데 너무 없군요 스팀잇..

빨간색 html 한번 사용해봐야겠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꿀팁 잘 배워갑니다.

ㅎ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빨간색은 생각도못했네요... 다른색도 있나요? ㅎㅎ

열심히는 찾고있는데 뭐 딱히 있어보이진 않군요.. ㅎㅎ 허용되는게 몇개없어 아마 없을거에요

공부 노트를 쓸 때도 알록달록하기 보다는 검정/빨강/파랑으로만 정리하는 게 깔끔하다고 느꼈습니다 ㅎㅎㅎ 마치 스팀잇처럼!!! ㅋㅋㅋㅋ 붉은색, 초록색, 검은색 - 삼색으로 깔끔하게 정리하는 연습을 해봐야겠습니다 ㅎㅎㅎ 유용한 포스팅 너무나 감사합니다-!

빨간색 글씨를 쓸 때 div 태그를 쓰니

줄이 바뀌어 인식이 되던데
혹시 이를 방지할 수 있는 방법도 있을까요? ㅎㅎㅎㅎ

div가 division을 줄인것이라 줄도 바뀌는 태그입니다. 여러개 시도해봤는데 안되더라구요 줄이 바뀌는건 어쩔수없나봅니다.. ㅜㅡ

그렇군요-!!!! ㅠ_ㅠ ㅎㅎㅎㅎ 추가 정보 감사합니다 민한님-!!!!! :-)

ㅎㅎ 넵 빨검초밖에 없지만... 예쁜 포스팅 기대합니다ㅎㅎ

대박 ㅠ
빨간글씨라니 ㅠ

대박
맞나욘?ㅋㅋ

파란색은없나요?

ㅎㅎㅎ 다른색은 없는듯합니다 ㅜㅡ 야박한 스팀잇

야매로 가짜링크를 걸어서 초록색으로표현이 가능할것같네요 으하하

ㅎㅎㅎ 넹 불편하긴 하지만 빨간색 외의 색은 없는것같아 그게 최선이네요 ㅜ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1539.00
ETH 3603.23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