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왜 배워야할까요 ?

in #kr6 years ago

html과 css에 대해서 다뤘으니 이제 배워야 할 것은 자바스크립트 입니다.


자바스크립트 부분을 포스팅하기 전에 자바스크립트가 얼마나 멋진 언어인 지 한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자바스크립트를 알게되면 스팀잇의 api를 이용할 수 있게됩니다.

스팀잇 api 페이지로 이동하기
스팀잇의 경우 자바스크립트, 루비, 파이썬으로 api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개발자 분들이 이런 api를 활용해서 여러가지 기능을 만들어 올려주십니다. 자바스크립트를 배운다면 우리도 그런 멋진 페이지들을 만들 수 있다는 얘기죠!

스팀잇개발.png

2.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될 수 있습니다.

개발에서도 여러 분야가 있지만 프론트엔드 개발자의 경우 자바스크립트가 필수적입니다. 프론트엔드는 사용자의 입력을 받거나 사용자에게 보여지는 부분을 담당하는 것을 말합니다. 또 사이트에서 무언가를 클릭하거나 제출하거나 하는 것을 이벤트라고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다룰 수 있는 것은 자바스크립트의 전문분야입니다. 프론트엔드 분야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기때문에 자바스크립트를 배운다면 후회하지 않으실겁니다.

3. 프론트엔드를 넘어서 백엔드까지 다룰 수 있습니다.

자바스크립트가 멋진 언어인 이유는 지금부터입니다. 프론트엔드가 앞쪽에 보이는 면이라면 백엔드는 서버쪽과 관련된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는 부분입니다. 백엔드의 경우 파이썬, 자바 등 많은 언어들이 담당하고 있지만 이제는 자바스크립트도 프론트엔드를 넘어서 백엔드까지 다룰 수 있게 변했습니다. 바로 nodeJS를 통해서요 !

노드js.png

자바스크립트를 잘하면 풀스택 개발자(프론트엔드와 백엔드를 모두 다룰 수 있는 개발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이죠!

4. 앱도 만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앱의 경우 자바를, ios 앱의 경우 스위프트 등을 배워야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자바스크립트를 통해서도 만들 수 있습니다.

리액트네이티브.png

리액트는 페이스북에서 만든 라이브러리입니다. 자바스크립트를 기반으로 하는 리액트를 활용해서 네이티브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자바스크립트(리액트 네이티브)를 통해서 만들면 알아서 ios 앱, 안드로이드 앱으로 변환시켜 줍니다. 프레임워크가 가지는 한계가 있지만 이제는 앱까지 만들 수 있다니 신기하지 않나요?

자바스크립트의 한계는 어디일까요? 이제는 머신러닝으로...

텐서플로의 자바스크립트 버전이 나왔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머신러닝을 구축할 수 있는 시대가 오고 있는 것이죠.

텐서플로.png

텐서플로는 구글에서 개발한 머신러닝, 딥러닝 등의 데이터 학습 프로그래밍을 위한 오픈소스 라이브러리입니다. 이러한 단어들은 알파고 이후에 많이 사용하게 되었죠? 이 분야에서는 파이썬이 강세이고, 자바스크립트의 경우 파이썬보다는 미비한 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자바스크립트를 통해서도 많은 것들이 이뤄지게 되겠죠 !

자바스크립트는 아주 멋진 언어입니다. 우리 같이 "tic tae toe 게임"을 만들면서 재밌게 배워볼까요 !
모두 hello world @^^@

Sort: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당~
자바와 파이썬을 배우려다 포기한 1인이에요.
스팀잇 때문에 다시 도전해봐야 할까요?
백엔드까지 기대하겠습니당~!
작지만 업보팅 꾸욱~ 누르고 가요~

ㅎㅎㅎ 나중엔 파이썬도 올릴예정입니다~ 파이썬도 굉장히 좋은 언어인것같아요 인프라가 넓어서 짱짱이죠ㅋㅋ

파이썬 강의 기대하고 있겠습니당~
☆(◒‿◒)☆

ㅎㅎㅎ 넵 @^^@

요즘 시대에 프로그램 언어 하나정도는 필수죠ㅎㅎ 다만 여러 개발언어들이 존재하는 와중에 Elastos프로젝트는 CAR 스탠다드를 기반으로 모든언어로 개발된 app을 구동가능케하는 OS를 만들고 있더라구요. 그렇게 되면 JS기반 개발자뿐만 아니라 모든 언어기반의 개발자까지 아울러지는 것이지요.
글너무 잘봤습니다~

보팅과 팔로우드리고 갑니당!!

오오 그렇게 멋진일을!ㅎㅎㅎ 정말 대단한 프로젝트네요~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

자바스크립트 많이 쓰이죠 ㅎ
재미있게 배워야겠어요 ^^

진짜 멋진언어인거 같습니다ㅋㅋ 분야를 넘나든다고 할까요ㅎㅎ

저도 5년전에 css까지 하고, 자바스크립트는 필요한것 구글링에서 그대로 긁어오곤 했었는데! 왠지 반갑네요 ㅎㅎㅎ

ㅎㅎㅎ 추억겸 한번씩 방문해주세요 ~~@^^@

안드로이드 어플만들때 주로 사용된다고 해서 배워보고 싶은데 완전 초보라 엄두가 안나요...ㅠㅠ

ㅎㅎㅎ 자바스크립트로는 어플 만드는데는 한계가 조금 있기는 합니다! 리액트 네이티브로는요ㅎㅎ 하지만 배워두시면 어플만들때 주로 사용하는 자바 배울때도 마니 도움이 되실겁니다ㅎㅎ 부담 안되게 쪼금씩만 하시면 걱정없이 하실거에요 ~~

자바 스크립트를 기본으로 요새는 프론트 언어가 대세죠!! 요샌 자바는 거의 안하게 되네요..ㅠㅠ

후후 프로그래밍 언어는 다 좋은것같습니다.. 제 미천한 손가락이 문제일뿐 ㅜㅡ

저도 그렇습니다 ㅠㅠ 지금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깔아서 해보는데 처음보는 것들이라 힘드네요 ㅠ

ㅎㅎㅎ 나중엔 어떤앱을 만드시려고 ~~!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hjh0827닝 파이팅ㅎㅎ

스라밸계산기 만들어주세욥! ㅎㅎ

스라밸이 대세인가용?ㅋㅋㅋ 너무 스팀에만 빠져도 안되긴하겠쥬ㅋㅋ

무한한 발전이있는 프로그래밍의 세계.. 존경합니다! 전 손놓은지 오래됬지만 @minhan 님 포스팅 보며 다시.. 스멀스멀 배워야되나 이런생각이 드네요 ㅋㅋ^^

너무 빠르게 발전하니 힘들긴하네요ㅋㅋㅋ 제가 아는선에서 최대한 쉽게 설명해볼게요ㅎㅎ 기대해주세요

짱짱맨호출로 왔습니다.

오늘도 짱짱 감사합니다ㅎㅎ

전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관한거 아는게 없어서
굉장히 생소하네요;; 그래도 공부해보고 싶은 분야이긴 한거같에요.

배워보시면 생각보다 많이 재밌습니다ㅎㅎ 꼭 한번 배워보셔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913.71
ETH 2919.21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