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SUN】빅보카 영어단어 8000개 암기 19일째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mnsun 입니다.

오늘은 강풍이 분 덕에 일이 줄어서 여유가 있는 줄 알고 여유부리다 바쁘게 마무리했네요.

지금 일하는 편의점은 야간에 손님이 별로 없는대신 맞은편이 논밭이라 엄청난 양의 하루살이와 싸우는 시즌이랍니다~

그래서 청소에 시간을 많이 쓰는데 오늘은 강풍이 분 덕에(비가 오려고) 하루살이가 거의 없어서 청소시간이 줄었어요. 덕분에 단어 암기를 하고 책 볼 시간을 확보했답니다.

20180627_062634.jpg

제가 좋아하는 고영성 작가님이 추천하신 책이었는데요.
돈을 벌기위한 잔재주가 아닌 진지한 철학을 알려주는 책이어서 저같은 재테크 초보들이 재테크 입문전에 꼭! 읽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재미있게도 이 재테크 책의 에센스는 바로 이 문장이었던것 같아요.

「우리 사회의 진짜 부자는 자신의 일에서 성공한 사람들이며, 그것이 부자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이었던 것입니다.」

일확천금을 바라지 말고 가장 기본에 충실하게 나 자신의 가치를 올리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되, 돈의 속성에 대해 알고 절약하며 꾸준한 관심을 기울이는것이 최고의 재테크라는 사실을 많은 평범했지만 부자가 된 분들의 이야기를 통해 알려주시더군요.
(물론 초보자들에게 도움되는 많은 재테크 팁에 대한 내용도 있답니다)

저는 재테크에 무지했다가 코인 투자를 통해 관심을 가지고 알아가기 시작했는데요, 그나마 30대에 경제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다행이라는 생각을 하게되네요.

파생되는 다른 도서들도 읽어봐야겠나는 생각을 했어요.

Capture+_2018-06-27-01-03-35.png

오늘도 알바 출근해서 기본적인 업무를 마친 뒤 빅보카 오답노트 복습부터 했어요.
주로 오답노트에 들어가는 단어들은 익숙하지 않은 생경한 단어들인데 외운다기 보다 매일 보면서 익숙하게 만드는걸 목표로하니 부담감은 적으면서 꾸준히 할 수 있고, 속도는 좀 느리지만 매일 10개 정도는 암기(장기기억)으로 넘어가는것 같네요.

Capture+_2018-06-27-01-40-36.png

오늘은 뜻을 알긴 아는데 바로 툭! 튀어나오는 단계가 아니라서 틀린 단어들이 좀 있었네요.

그래도 오답이 20개 선이라는것에 혼자 안도하며ㅎㅎ

Capture+_2018-06-27-01-40-51.png

그래도 오답 갯수가 야곰 야곰 늘어서 누적 100개를 넘겼군요ㅜㅜ
주말에 복습을 하면 좀더 빨리 줄어들텐데, 집에만 오면 공부를 하기가 싫다는게 함정...

이날은 한번 쓰기는 못했어요. 바람불어서 여유부리며 책읽다가 막판에 비가 오는바람에 생각보다 일이 많아져서...

오늘 일지는 이것으로 끝!

Sort:  

오 1500개
저도 하나
시작해 봐야겠어요

ㅎㅎ 정확한 갯수가 아니라 대략적인 갯수긴 하지만... ㅎㅎ
목표는 8000개라 아직 갈길이 멀긴 하네요^^;;

저도 여유있을 때 책도 좀 읽고해야 하는데..맘처럼 잘 되지 않네요. ㅎㅎ
짬짬이 자기개발하시다니 대단하십니다. ㅎㅎ

저도 그냥은 잘 안되고, 동기부여 되도 금방 헤이해지곤 하는데 '인생공부'라는 팟캐스트를 들으면 그때그때 동기부여가 되더라구요ㅎㅎ
그래서 시간이 있는데도 영단어 공부하기 싫을때, 책읽기 싫을 때 들으면 동기부여가 되서 좋더라구요^^

I sometimes collect interesting quotes to make a post on their basis. I think that this will be one of them.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656.62
ETH 2941.90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