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EOS 속보] 댄으로 부터 온 메세지 + 댄이 직접 대답하는 Q & A

in #kr6 years ago

유용한 소식 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작성하신 부분 중에 조금 더 보충했으면 하는 점이 있어서 남겨 봅니다.

댄이 말한 부분중에

The addition of floating point support .....
유동적인 지원 부분의 추가는 많은 컨트랙트 실행의 편의성은 엄청나게 향상 될거야.

여기에서 floating point는 유동적인 지원 부분으로 해석하는 것 보다는 '부동소수점 연산'으로 해석하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검색 해 보니 로드맵에도 floating point에 대해서 언급되어 있네요. http://bit.ly/2HjjppE

WASM Sanitation & CPU Sandboxing (Brian)
The WASM code needs to be sanitized to check for non-deterministic behavior such as floating point operations and infinite loops.

여기서 말하는 '부동소수점 연산'이라 함은 컴퓨터가 실수를 표현할 때 사용하는 것인데, 0.1 같은 값을 컴퓨터는 정확히 이진수로 표현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최대한 근사치를 이용해서 표현합니다.

0.1을 표현할 때 어떤 시스템에서는 이것을 0.10000123으로 계산하고 또 다른 시스템에서는 0.10000564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것을 코인 전송에 사용하게 된다면 혼선이 생기겠죠. 그래서 그 부분이 문제였었는데, 어떤 방식인지는 알 수 없지만 그것을 지원할 수 있게 추가되었다고 하네요.

Sort:  

역시.. 개발자시군요 ㅎㅎㅎ제가 문과라서 부동소수점은 태어나서 처음 들어보는 단어네요 ㅎㅎ
전체적인 문맥에서는 빼도 큰 상관없을 것 같아 빼서 수정 하였습니다 :) 제 글은 문과도 읽을 수 있는 글을 지향합니다 ㅎㅎ

친절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 보팅 받으세요 :)

저도 누구나 이해할 수 있게 글 쓰는 연습을 많이 해야 될 것 같아요. 이과 글은 너무 딱딱하죠 ㅠㅠ

아닙니다ㅎㅎㅎㅎ 문송합니다 :)

혹시 실례지만, 제가 요즘 신호처리에 관한 걸 공부하고 있는데요.
고정 소수점과 부동 소수점을 잘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데 간단히라도 설명해주실 수 있으신지요.

이해하실 수 있게 설명 드리려면 저도 조금 더 공부를 해야 될 것 같습니다. 공부해서 빠른 시일 내에 제 스팀잇에 포스팅하겠습니다. 놀러오세요. ^^

네!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29
BTC 69188.87
ETH 3670.63
USDT 1.00
SBD 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