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땐 그랬지... 아무것도 몰랐던 뉴비일 때의 추억을 공유해주세요!

in #kr6 years ago (edited)

보팅.jpg

안녕하세요 뉴비를 위한 큐레이터 모모꼬(@momoggo)입니다!
이번에는 조금 색다른 큐레이팅을 해볼까 합니다 일명 '추억공유'
입니다 참여 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보팅을 해드리겠습니다!

● 계기

먼저 이것을 생각하게 된 계기는 많은 분들을 의견을 듣다가 생각하게 됐습니다 뉴비 분들에게는 물질적인 지원보단 감성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준비해봤습니다 여러분의 그때 그 추억 뉴비였을 때 나는 이랬었는데라는 것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부담 없이 편안하게 일상 이야기하듯이 적어주시면 됩니다 적어주신 소중한 글들을 모아서 큐레이팅 글을 만들어볼까 합니다 그렇게 종합한 큐레이팅 글을 보시는 뉴비 분들이 이 사람도 이랬었구나라고 생각하며 부담 없이 다가갈 수 있고 자신이 겪고 있는 상황과 비슷한 상황에 공감하고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지 참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이 들어서 기획하게 됐습니다

● 주제

  • 내가 뉴비때는 이러한 어려움이 있었고 어떻게 해결을 했었다
  • 만일 위에 내용을 적기엔 아직 경험이 적으신 분은 지금 스팀잇을 하시면서 어려움이 어떤 건지 앞으로 어떻게 해결을 하고 싶으신지 적어주시면 됩니다

● 참여방법

  • momoggo 태그를 넣어서 글을 작성 해주세요
  • 아직 큐레이팅 초기라 많은 분들이 볼 수 있도록 팔로우, 리스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보팅은 센스+_+/
  • 참여 하시는 분들 파악을 위해 가벼운 댓글도 슉슉

모르겠는 것들 궁금한 것들 #kr-qna 태그를 붙여서 질문 글을 올려주세요
Qna서포터즈들이 슝슝 나타나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만들어주신 @surfergold님 감사합니다!

Sort:  

전 아직 스팀에 들어온 지 며칠 밖에 안 된 뉴비인지라 공유할 추억은 없고...
며칠 사용해 보면서 느낀 힘든 점을 말해 본다면,
스팀은...페북이나 트윗같은 SNS에 비트코인 같은 암호화폐 보상체계가 결합되어 있는 서비스 같습니다.
근데, 그 결합되어 있는 암호화폐라는 보상체계가 스팀이라는 서비스를 더 활성화되도록 만드는 부분도 물론 있겠지만, 며칠 사용하면서 드는 느낌은 오히려 발목을 잡고 있는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저 같은 단순 사용자에게는 아무래도 스팀의 암호화폐 보상체계는 금방 이해할 수 있는 쉬운 개념은 아닌데다가, 스팀이라는 서비스의 이용 자체의 동기가 암호화폐 보상만인 것 같은 글들도 꽤 보이는 듯 하여 오히려 확산을 더디게 하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

앞에서 이미 말씀드린대로 이제 겨우 스팀 며칠 써 본 '생초짜'인지라 아무것도 모르면서 써내려간 느낌이니....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시진 말아주세요. ^^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저도 처음엔 그렇게 생각했다가 점차 보상을 떠나 모든 것에 친근하게 느껴지더라고요 ㅎㅎ

아직 뉴비이지만 더 뉴비일때 스팀잇의 훈훈한 정 덕분에 큰 어려움은 없었던 기억이..ㅎㅎ 모모꼬님 뉴비지원 큐레이팅 응원합니다 ^^

아차차!! 새로 글 양식적는다고 서포터즈 홍보를 빼먹었네요

좋은 이벤트 감사합니다 뉴비들도 글 올리면서 서로 많이 소통할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팔보리하고 저도 포스팅 구상해서 올리겠습니다 :)

이 기회로 조금이나마 소통이 원활하게 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좋은 글 기대할게요:D

저는 아직 뉴비인데요~~^^
고민해봐야겠네요~ 지금도 힘들지만~^^

어떠한 것이 힘든지 말해주셔도 된답니다! ㅎㅎ

정말 좋은 이벤트인 것 같습니다! 저도 뉴비로써 매우 반가운 소식이네요~

정말요? 하길 잘했다고 생각이 드네요 ~ :D

말재주없으니 전 응원하겠습니다 모모꼬님^^

에고고 우부님 아쉽습니다 ㅠㅠ 행복 가득한 우부님 이야기도 궁금하네요

으음... 뉴비때는 고생한 이야기 밖에는 없어서 ㅠㅠ 한번 정리해 볼까나요??

좋죠좋죠 ㅎㅎ 고생한 이야기가 오히려 더 공감하고 그러지 않을까요?

보팅과 리스팀 완료!! ㅎㅎ
모모꼬님 글쓰고 링크도 달아야 되나요? ^_______^

보팅 리스팀 감사합니다 ㅎㅎ

모모꼬님 글쓰고 링크도 달아야 되나요? ^_______^

당연하지요 ㅎㅎ

전 아직도 뉴비인지라 참여자가 될수없군요 ㅎㅎ

만일 위에 내용을 적기엔 아직 경험이 적으신 분은 지금 스팀잇을 하시면서 어려움이 어떤 건지 앞으로 어떻게 해결을 하고 싶으신지 적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도 참여가 가능하답니다!ㅎㅎ

우아 뉴비일때의 이야기... 기대 됩니다!!!!
(난 아직도 뉴비지만...)
저...저도 써도 되나요! ㅎㅎ

누구나 참여 가능하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1672.72
ETH 2996.85
USDT 1.00
SBD 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