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추천] 많은 스티미언 분들의 추천과 경험을 담은 태그정리 큐레이팅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새싹을 위한 큐레이터 모모꼬(@momoggo)입니다!
저번에 스티미언 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한곳에 모아서 정리해
봤습니다~ 뉴비 분들에게 많이 참고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office-3193372_1920.jpg

새싹 분들이 쉽게 입문할 수 있도록 태그를 소개해주세요~!

엥?! 그런 태그가 있다고요?

아니... 저 태그는 뭘 하는 태그지??

내가 저 태그를 사용해도 되는 건가???

이렇게 생각하시는 새싹 분들을 위해 태그 + 경험담긴 말을 넣어서 만들어 봤습니다~! 아무래도 태그만 있는 것 보단 이렇게 보고 참고 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서 만들어봤어요:D


time-is-money-3290871_1920.jpg

< 보팅관련 >


< #jjangjjangman >

● autokjk70님

태그는 뉴비들을 위해 보팅을 해 주러 옵니다


< #muksteem >

● autokjk70님

맛집 가셨을 때 주소, 전화번호, 작성하셔서 태그다시며 먹스팀에서 보팅 해 주러 오십니다^^


< #sharehows >

● farmerboy님

꿀팁정보에 대해 올리실 때 @sharehows 계정으로 보팅을, @howsmate 계정으로 리스팀해서 도움을 주셔요!


< #howsmate >

● farmerboy님

생활정보를 올리실 때하면 @sharehows 계정으로 보팅을, @howsmate 계정으로 리스팀해서 도움을 주셔요!


< #busy >

● greenswell님

busy.org에서 글쓰면 보팅해줍니다. 간간히 소소하게 보팅해주고 갑니다.


feedback-2990424_1920.jpg

< 소통, 일상 >


< #kr-daddy >

● feelsogood님

아빠들이 육아 포스팅에 사용하는 태그입니다.
스팀잇에도 많은 아빠들이 있으니 활성화되면 좋겠네요 ^^


< #kr-gazua >

● isis-lee님

가즈아. 반말로 포스팅하고 반말로 댓글다는 태그. 반말은 상대를 무시하거나 하대하는 개념이 아닌 존대말이 주는 진지함을 벗어나 사랑스럽고 다정하고 유쾌하고 가볍게 말하는 개념으로 하는 것을 추천함

● nch1234님

반말 태그, 추천합니다.
반말로 인해 접근의 장벽이 적음,
일단 글쓴이나 접근하는 유저나 편하게 대화가 가능하며
특정 주제가 없어도 타 태그의 규칙에 비해 너그러운면이 있습니다.^^
저도 자주 사용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가즈아 태그의 공식입장은 아닙니다.^^;;


< #kr-pet >

● ghdcks10님

반려묘, 반려견, 반려토끼 등 모든 반려동물과 관련된 포스팅들을 아우르는 태그입니다 ~ ^^
태그 사용시 @jamieinthedark 님께 선물을 받을지도 모른다구요 !! ㅎㅎ


< #kr-ajae >

● ravenkim님

kr-youth에 대항하기 위한 아재들의 글이에요ㅋ


< #kr-pen >

● greenswell님

일상적인 다양한 글에 관한 태그 입니다


< #kr-diary >

● code999님

일상 글에 어울리지 않나 싶습니다

● unben님

태그는 일기지만 특별한 규칙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편하게 포스팅하는 장소입니다.


< #kr-life >

● scv님

일상글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 #kr-writing >

● nowmacha님

여러 종류의 글들을 만날 수 있어요~


desktop-3324399_1920.jpg

< 취미, 전문분야 >


< #kr-baseball >

● mathetes님

야구를 좋아하는 뉴비들이면 여기로와서 야구 관련 포스팅도 즐기고 매일 진행되는 이벤트도 참여하세요~ 야구도 즐기며, 이벤트도 즐기고, 그날 그날 경기들을 평가는 포스팅들도 보면서 함께해요~:)


< #kr-homecafe >

● mimistar님

파는 커피 말고 집에서 내려먹는 커피, 믹스나 더치커피등 직접 제조해서 마시는 커피 사진 글에 사용 해보세요


< #kr-travel >

● fedooor님

여행관련 글 태그. 국내여행, 해외여행 구분하지 않고 쓰고 있음. 아직까지는 그렇게 활성화 되지 않았음


< #kr-hobby >

● greenswell님

취미 관련 태그 입니다. 사진 그림 제외한 다른 취미 생활 관련 태그입니다


< #kr-movie >

● hancre님

영화 관련글


< #kr-art >

● greenswell님

미술 그림 만화등 예술관련 태그 입니다


< #kr-game >

● noisysky님

게임관련태그인거 같아요


< #kr-series >

● subi님

시리즈로 된 연재글을 쓸 때 사용하는 태그입니다

● greenswell님

시리즈물로 포스팅 할때 사용하는 태그 입니다


balloon-1674880_1280.png

< 이벤트 >


< #kr-event >

● lyr님

이벤트 참여로 인해 자연스럽게 인사도 하고 뉴비도 민나고 헌비,고래도 만날수있다고 봐요.
당첨도 되면 일석이조죠. 팔로우도 늘리는 방법일거같아요

● honoo님

한국인들이 이벤트성 글을 올릴때 사용하는 태그입니다. 여기에 들어가면 은근히 꿀 이벤트가 많아서 좋더라고요 ㅎㅎ


q-and-a-2453376_1920.jpg

< 질문&답변 >


< #kr-qna >

● greenswell님

스팀잇 초보분들 질문 관련 태그입니다.


blockchain-3330531_1920.jpg

< 코인, 투자 >


< #coinkorea > < #tooza >

● phuzion7님

투자 관련 글


< #kr-coin >

● nowmacha님

코인에 관한 글들을 볼 수 있어요


smartphone-3317374_1920.jpg

< 스팀잇 마켓 >


< #kr-market >

● hancre님

한국 스팀잇 사용자 중심 마켓


smartphone-590105_1920.png

< 기본적인, 뉴비 >


< #kr >

● dmgpol09님

한국과 관련되거나 한국어로 된 블로그 또는 한국사람이 작성한 글에 사용하는 테그
참고사항 : 한글이 아니거나 번역로 돌려 이해하기힘들면 가이드독이 찾아와 스팸글로 오해받을 수있음


< #kr-join >

● newage92님

맨 처음 쓰는 태그죠. 처음 스팀잇 회원가입을 하고 자신이 왔다는 것을 알리기 위한 태그입니다. 스티미언들이 환영인사로 댓글과 봇을 많이 하고 가는데 이 때 받았던 보상이 저에겐 넘어야 할 목표치로 느껴지더군요. 해당 태그는 첫글 쓸 때 딱 한번 써야 합니다. 두번째 글부터 자꾸 쓰시면 안 돼요~~ 그리고 이왕 깃발 꽂는거 자신이 앞으로 어떤 컨셉의 글을 쓸지 명확히 전달하면 꾸준한 팔로워들이 생기겠죠?

조인 태그는 가입시 첫 글에만 사용해주세요! ^^


< #kr-newbie >

● nowmacha님

뉴비님들의 글을 볼수 있어요~


< 기타 >


women-3118387_1920.jpg

< #기타>

● hancre님

http://steemitkr.com 에 가면 한국 태그 목록이 있음


< #momoggo >

● stylegold님

모모꼬님의 글이네요.ㅋㅋ


< Q&N >

● good21님

등산관련 적당한 태그가 있을까요?

아시는분은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꾸벅


모르겠는 것들 궁금한 것들 #kr-qna 태그를 붙여서 질문 글을 올려주세요
Qna서포터즈들이 슝슝 나타나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서포터즈 분들이 요즘 바빠서 답이 느리더라도 이해 부탁드려요!


만들어주신 @surfergold님 감사합니다!

Sort:  

정말 유용한 자료입니다.
남넘 잘 정리하셨네요~~
리스팀하겠습니다.
님의 스팀잇 활동을 열렬히 응원합니다.

도움이 됐다니 기분 좋네요 앞으로도 좋은 글 올리도록 노력할게요!

kr-ajae도 있었군요.
태그 사용에 대해 많은 분들이 아시면 좋겠네요.
kr-join가입인사에만 사용하도록 추가 내용 있으면 좋을듯 합니다.

@홍보해

홀.. 필소굿님 항상 응원해주시다니 감사합니다 ㅎㅎ 내용 추가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리스팀 합니다

리스팀 감사합니다 ㅎㅎ 도움이 많이 되셨을라나요?

그럼요. 한 태그 한 태그 방문해서 보고 있습니다.

오호 정성이 대단하시네요!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상당히 많은 태그들이 존재하고 있네요.
태그를 5개 밖에 못한 다는 사실이 아쉽게 느껴질 정도네요. ㅎ

저도 같은 생각이었습니다. 왜 5개죠?

맞아요. 너무 적어요.

갑자기 기억이 안나는데 어떤곳에서 글을 작성하면 다섯개 이상도 가능한걸로 알고있어요 ㅎㅎ

감사요.
리스팀해서 자주 볼께요.

리스팀 감사합니다 ㅎㅎ 도움이 되셨다니 기분 좋네요!

저 역시 많이 도움이 되는 글 같습니다^^

오옹 기분 업업 도움이 됐다니 저도 좋습니다!

와~ 제 아이디도 있네요.
왠지 뭔가 조금이라도 기여한 거 같아 기분이 으쓱~ 해지네요.ㅎㅎ

소중한 의견 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엄청난 기여를 하신거죠!!

미약한 풀보팅! ㅋ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호옷! 풀보팅 넘흐넘흐 감사합니다!! ㅎㅎ

도움이 엄청 되는거 같은데요 ㅎㅎ 모모꼬님
모모꼬님 태그 넣으면 모모꼬님 오시나요? ㅎㅎㅎ
감기조심하세요!! ㅎ

저 혼자 쓰고있답니다 ㅋㅋㅋ 가끔 이벤트 때 사용할거에요
(하지만 가끔씩 보고 있답니다 +_+)

좋은 정보 공유해주셔서 감사해요. 외국인으로써 #가즈아, #kr- ajae 대그가 조금 웃기긴 해요 ㅎㅎㅎ.

저도 보고 웃겼어요 ㅋㅋ 아재태그 활성화 되면 정말 재밌을듯 합니다!
가즈아는 한국 스팀잇에서 최근들어 가장 핫한 태그에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5821.61
ETH 3008.95
USDT 1.00
SBD 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