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잊으셨습니까? 제2연평해전을.....

in #kr6 years ago

0000050705_001_20180629164522573.png

벌써 잊으셨습니까?

오늘 6월 29일은 '제2연평해전 16주기'를 맞는 날입니다.

우리나라 최고 포털사이트도 그렇고, 제가 애정하는 스팀잇도 그렇고, 그렇게 다른 기념일이나 추모식 날에는 자기 얼굴 실린 기사 한개 안나갈까봐 전전긍긍하는 정치인들도 그렇고 올해는 유독 조용하다 못해 아무런 관심조차 없는 것 같아서....

우리나라를 위해 순국선열 하신 그 분들을 잊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올려 봅니다.

'제2연평해전 승전기념식'으로 치뤄졌던 추모식이 아이러니하게 올해부터 다시 부대 자체행사로 돌아갔다고 합니다.

나라를 위해 목숨바친 6명의 사망자와 19명의 부상자가 발생한 이 날을 추모하는 기념일을 부대자체행사로 끝낸다니요?

어째서 대한민국 국민들은 이런 일에 분노하지 않을 수 있는거며,

3월에 있던 제3회 서해수호의날 기념식과, 6.25 68주년 기념식에도 불참했던, 대한민국 최고 지도자, 대통령은 어째서 오늘도 '침묵'하는 것입니까?

저라도 오늘 6월 29일 제2연평해전 일을 맞으며, 2002년 온 국민이 행복했던 그 여름날에 나라를 위해 목숨바쳤던 그 젊은 청춘들의 이름을 불러 보겠습니다.



1674FF354E0A7AE80C.jpg




아버지를 따라 해군이 된 윤영하 소령
전투 41일만에 키를 쥔채 존타실에서 발견된 한상국 상사
백일을 갓 넘긴 딸을 둔 아버지 조천형 중사
학비 마련을 위해 부사관에 지원한 황도현 중사
누구보다 효심이 깊었다던 아들 서후원 중사
의무병이었지만 끝까지 총을 들었던 박동혁 병장




다운로드.jpg




잊지말고 기억해야할 이름들입니다....

국가수호를 위해 희생하신 여섯 영웅들에게 깊은 애도와 경의를 표합니다.

이 젊은 청춘들이 목숨으로 지켜줬기에 우리가 오늘도 숨을 쉴 수 있음을 잊지맙시다.

Sort:  

재작년 현충원 봉사 때 저 분들의 이야기가 담긴 영상을 보고 절대 잊지 않을거라 다짐했었는데 올해는 잊고 있었네요. 너무 죄송한 마음입니다. 저 분들이 계셨기에 안전한 거였는데 다시 잊지 않기 위해 노력해야 겠습니다.

현충원 봉사도 하셨군요! 정말 제가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저도 하마터면 잊을뻔 했습니다... 뭔가 오늘 잊고있는것 같은 기분이었는데....
저희라도 저분들을 잊지않고 기리는게 예의인것 같아요!
댓글 감사드립니다!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늦게 보아서 사소한 인사보팅이나마 못하는군요.

연평해전
기억해야할 전쟁입니다.

특전사로 군필했다고 간첩들 얼굴마담으로 내세우며
좋은 이미지로 우민들을 기만하고 선전선동하고 있지만,

적들의 평화공세에 손발을 맞추고, 눈치를 보며,
연평해전 전사자들과
625 수백만 사망자들을 잊고,

전투력 유지에 꼭 필요한
한미 연합 훈련을 연기하자고 동맹국에 윽박지르며,

군을 무장해제하고,

적들의 명백한 도발 시도에도
선제 대응하지 말라고 명령을 내린 자들 입니다.

명백한 종북 간첩들이라고 봅니다.

누구 말이냐고요?
각자 생각해 봐야겠지요..

군대해체할 판인데 다 의미없죠. 가신 분들만 안 됐어요. 남은 가족분들이라도 잘 되시길 빕니다.

저도 하루빨리 모병제가 시행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moont0 군대가 솔직히 누구도 가고 싶지 않은 건데 필요한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솔직히 좀 애매합니다. ㅎㅎㅎ 아무튼 잘 됐으면 하네요. 감사합니다.

아~ 잊고 있었습니다. 장병들의 명복을 기원합니다^^

저도 잊어버릴뻔 했습니다... 댓글 감사드려요~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사람들을 기억하지 못하는 나라는 미래가 없죠. 걱정입니다.

정답입니다. 몇몇 남은 사람이라도 저들을 기리고 잊지않아야 하겠습니다.

네...잊지말아야하는데..저 당시 막 해군에 입대했었을때라 기억이 나네요..

와... 해군출신 이셨군요! 감회가 남다르실것 같습니다. 고맙고 감사하지만, 미안한 마음이 더 앞서네요..

좌우 이념을 떠나서
순국하신 군인들 모두 편안히 쉬시길...기도합니다.

동의합니다... 이념, 지역감정... 하루빨리 없어지길 바랍니다..

에고 안타깝네요
잊어버리면 안되는데 저도 몰랐네요

저도 깜빡할뻔 했습니다.... 미안하고 또 미안할 뿐이네요...

이런 글과 기사 오늘 처음 봅니다 ㅠ 저도 잊고 잇었고 국민들도 잊고 있나봐요 저도 애도와 경의를 표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4
BTC 66363.68
ETH 3207.73
USDT 1.00
SBD 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