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모습이 아름다운 사람

in #kr6 years ago

뒷모습이 아름다운 사람

03578874_20060921.JPG

사람이 많이 오가는 번화한 거리에서 사랑하는 가족의 뒷 모습을 본 적이 있으십니까?



집안에서 항상 마주치는 얼굴인데, 발걸음 소리만으로도 누구인지 알아볼 수 있는 친숙한 가족이건만 예상치 못한 곳에서 만난 가족의 뒷 모습은 반가움에 앞서 왜 그리도 낯 설고 또 쓸쓸하고 서글픕니까?

그 이유를 프랑스의 작가 미셀 트루니는 그의 책 뒷모습에서 밝힙니다.
뒤쪽이 진실 이라는 것입니다. 그는 남자든 여자든 사람은 자신의 얼굴로 표정을 짓고 손짓을 하고 몸짓과 발걸음으로 자신을 표현하지만 그것은 겉모습에 불과하다 고 말합니다.

그러나 사람의 뒷모습은 거짓말을 할 줄 모른다. 그래서 뒷모습은 인간의 진실을 웅변적으로 표현한다고 합니다.


분명 사람에게는 앞 모습 못지 않은 뒷 모습이 존재합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너무 앞 모습에만 치중하며 살아가는 것 같습니다.

한때 자신이 떠나야 할 때를 알고 떠나는 사람의 뒷모습은 아름답다는 말을 좋아했었습니다.

부랴부랴 시간에 쫓겨 출근하시는 아버지의 뒷모습,
무거운 가방을 등에 지고 등교하는 아이의 뒷모습,
싱크대에 매달려 설거지 하는 아내의 뒷모습.

모두가 살갑고 눈물나는 정경입니다.

이른 새벽 두런두런 엎드려 기도하시는 어머니의 뒷모습은 또 어떻습니까?

우리의 앞모습은 치장하고 고치고 감춘 모습이라면 뒷모습은 주어진 그대로 생겨난 그대로의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군가 인격이란 아무도 보지 않는 곳에서 하는 그 사람의 행동이라고 했습니다. 우리의 뒷모습을 단장해 보시지 않으시렵니까?
Sort:  

남의 시선에 별로 신경을 안쓰면,
앞모습 뒷모습 별로 차이 없지 않을듯 하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그러네요..

뒷모습 론..
생각할 여지가 있는 글이네요.

훔.. 문탱 님
2달전에 뒷모습 글만 하나 적어놓고,
어디 가셨넹..

신기한 것이,
0.001 steem 씩 보내주는
보팅로봇 광고도 활동 안하면, 딱 발 끊나 보군요.. ㅋㅋ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 2주차는 1개 리스팅되어있습니다!^^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가슴 뭉클해지는 글입니다.
감사드려요.

공감해주시고 소중한 댓글까지.. 감사드립니다!

예전 어릴때 보던 할머니의 뒷모습을 보는 것 같습니다. 추억이 생각 나는 그런 밤이네요

제 글을 일고그런 소중한 추억이 떠오르셨다니 감사드립니다~!

뒷모습은 거짓이 없죠
바라만 보아도 든든한~^^

역시 잘 아시는군요!! 거짓이 없는 뒷모습~ 정말 바라만 보아도 든든한 그런 뒷모습이 저희 곁에 있습니다~! 댓글 감사드려요~!

저도 예전에 뒷모습에 관한 글을 쓴적이 있어서 ㅋㅋㅋ
참 공감가요~
좋은 시간 보내세요^^

나이들어 버린 아빠의 뒷모습이 갑자기 생각이 나네요 누군가에게 나의 뒷모습은 어떨까요

누군가에게 수란님의 뒷모습또한 기억에 남는 뒷모습이였을 것입니다.

뒷모습, 왠지 애잔함을 가지게 만드는 뒷모습이 연상되는군요.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역시... 멋진 사진이랑 글 ㅠ ㅠ 3개월만에 와서 처음 쓰는 댓글이라 더 뭉클 ㅠㅠ
반가워요 ㅠㅠㅠ 제 뒷모습... 손님께 잘해드리고 싶은 마음에 춍춍 걸어가는 모습일까요 ㅎㅎㅎ

그러게요 남에게 잘 보이려고 치장을 하지만 숨겨있는 진실된 모습이 더 중요하지요

뒷모습에 대한 생각을 해본적이 별로 없는것 같은데 이렇게 보니 뭉클하네요.

정말 가슴뭉클한 글, 잘 읽었습니다. 나의 뒷모습은 어떨지.. 생각해보게 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777.26
ETH 3101.53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