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의 생각#1]수달과 함께 낚시를...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muzige(무지개)입니다.
오늘 우연히 수달을 이용해 낚시를 하는 어부들을 봤어요.
이상하게 오늘 내내 너무 잊혀지지 않아서 포스팅 해봅니다.

스크린샷 2018-02-12 오전 12.25.32.png

저는 할일 없이 유투브에 귀여운 애완동물들을 보고 있었습니다.
댕댕이, 고양이, 길고양이들도 보구요.. 수달도 있어서 봤습니당..
아시겠지만 관련 동영상으로 계속 넘어가다보니
수달과 낚시를 하는 ebs다큐?도 보게 되었어요.
아저씨..참 순박한 어부같이 보입니다.

스크린샷 2018-02-12 오전 12.26.53.png

비단 수달들인데요 이렇게 평소에 갇혀있습니다.
그리고 어부가 물고기를 한 마리씩 주면 서열대로
받아서 냠냠 먹습니다..근데 애완 수달처럼 막 귀엽게
먹기보다는 우걱우걱 급하게 사납게 먹어치웁니다..ㅎㅎ
그리고 배가 고픈지 더 달라고 하지만..
결코 두번째 물고기는 없다고 합니다..
왜냐면 물고기 사냥을 시켜야 하기때문입니다.

스크린샷 2018-02-12 오전 12.27.53.png

낚시 포인트에 다다르면 몸이 줄에 묶인채 수달들은 강가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생선 냄새를 맡고 생선을 사냥합니다.
나레이션에서는 계속 수달과 함께 낚시를 한다고 하는데
뭐 그렇게 보이지는 않네요..ㅎㅎ

스크린샷 2018-02-12 오전 12.29.18.png

수달이 사냥을 하면 미리 쳐 놓은 그물과 수달 몸에 묶어 놓은
줄을 이용해서 물고기를 뺏어?옵니다.

스크린샷 2018-02-12 오전 12.30.04.png

이건 힘들게 잡은 물고기를 뺏기기 싫어서 수달이 안간힘을
써서 버티고 어부는 물고기를 뺏으려고 서로 힘겨루기 하는 모습ㅋㅋ
어차피 상처가 많이 나서 저 물고기는 상품가치가 없지만
그렇다고 수달에게 뺏길 수는 없다고 합니다. 사냥은 계속되어야 하니까요.
배가 부르면 수달은 사냥하지 않을 테니까..
그래서 물고기를 사냥 전에 한 마리씩만 주나봅니다.


뭐 이상 짧은 영상은 이것으로 끝이었어요.
귀여운 수달 영상을 보려고 한거였는데 예상치 못한 문자그대로
(수달)낚시영상이었네요..ㅋㅋㅋ
얼마나 옛날부터 수달을 이용한 낚시를 해왔는지는 모르지만
저기 사시는 분들의 전통이나 문화에 대해서는 할말이 없구요
옛날에 저희도 소에게 많은 도움을 받았잖아요.
어느 지역 어느 문화권에서든 인간은 동물을 이용한 방식을
택했습니다. 다만 현재는 기계가 어느 정도 그 일을 대신할 뿐이죠.

문제는 수달을 보는데 계속 수달 속에 제가 보이는겁니다..ㅡㅡ
줄에 묶여진 수달처럼 정해진 시간에 회사에 가서 일하고
많은 물고기를 잡더라도 한 마리의 물고기만 겨우 먹을 수 있는
수달은 하루 종일 일하고 야근해도 그 성과에 대한 보상은 항상
넉넉하지 않은 저와 닮아있...ㅋㅋㅋ

언제든 자유로울수 있고 세계를 누비며 살 수 도 있지만
하루 일과를 마치면 집에 가서 쉬고 싶은 맘 밖에 없죠.
주말이나 휴가때도 점점 외출이나 해외여행보다는
그냥 집에서 뒹굴거리고 책을 읽거나 영화를 보면서 쉬는게
더 익숙해지는 것 같아요.
새로운 경험, 새로운 만남들도 점점 피곤하고 무의미하게 느껴지고
차라리 주말이나 휴가가 끝나고 회사에 갔을때
신체적으로나마 덜 피곤해서 일주일을 견디기 수월하도록
제 몸과 마음을 단련한다고 해야할까요..
점점 회사의 이익을 높여주기위해 최적화되고 있는 저를 발견합니다.
그래도 영상속의 수달은 아직 자신의 몫을 포기하지 않고
어부에게 뺏기지 않으려고 안간힘을 쓰고 반항이라도 하네요.
기특한 녀석들~

사실 회사에 만족하는 부분들도 있습니다.;;
보람도 있고 직업적 성취감을 느끼거나 보상에 대해서 만족할때도 있습니다.
다만 지금은 좀 제가 일에 많이 지쳐있는 상황이고
하필 수달과 함께 낚시하는 영상을 보는 바람에
너무 부정적으로 치달은 느낌이 있네요.ㅋㅋㅋ
담에 좀 더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당~!!
그럼 저는 내일 일찍부터 물고기 잡으러 가야되서 이만..ㅋㅋㅋ

무지개님2.png
Designed by @surfergold

Sort:  

조금 많이 지치신거 같아요..ㅠㅜ
수달도 배부르면 쉰다고 했으니 무지개님도 좀 쉬시던지 스트레스를 푸시는 것이 어떻까 싶네요..ㅎ

위로감사합니다ㅎㅎ달방긋님은 항상 밝은 에너지가 나오시는 분같아요 저는 좀 기복이..ㅋㅋㅋ참고로 수달이 배부르면 물고기사냥을 하지않기때문에 밥을 조금 주고 계속 사냥을하게한다는 말이었어용ㅎㅎ저는 연휴때 마니쉬는걸루~;;

물고기를 안빼았기려 애쓰는 모습이..ㅠㅠ

매번 뺏기는데도 기회만 생기면 물고기를 가로채려는 노력이 기특합니당 어부랑 물고기로 줄다리기하는건 안쓰럽지만 귀여웠어요ㅎ

무지개님 설연휴를 기다리며 화이팅 하세욧!!!
전 연휴가 기다려지지만은 않지만요 ㅜ.ㅜ

연휴 허무하지않게 보내야 할텐데요..요즘 뭔가 모든것이 꼬이기만하는것같아 답답합니당ㅎㅎ연휴 즐겁게보내시길바래용 틈틈히 스티밋도 하시구용ㅎㅎ

가마우지낚시가 생각이났어요
가마우지는 물고기 잡은 마리수를 안다고 하더라고요
이런것을 보면 무엇이 정답인지 모르겠어요
고기 잡이 끝나면 수달이 배 부르게 고기를 먹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넹 귀여운 수달이 넘 지쳐있는건 안쓰러웠습니당 그래도 굶어죽지는 않으니 그건 길고양이보다는 낫다고해야할지.. 인간이라는 이유로 정말 많은걸 누리고 있는듯 합니다;;그 와중에 저는 뭐가그리힘들다고..ㅎㅎ

일본에서는 옛날에 물새를 이용해서 물고기를 사냥했는데...(물고기를 삼키지 못하게 목구멍을 줄로 옭아매는 방법으로) 수달로도 사냥을 하는 군요. 수달보단 물새가 물고기에 상처를 내지 않을것같네요 ㅋㅋㅋㅋ

그 그렇군요 우리 조상들은 참 여러가지방법으로..동물들을 이용해왔군요;; 정보감사드립니다^^

1일 1회 포스팅!
1일 1회 짱짱맨 태그 사용!
^^ 즐거운 스티밋의 시작!

점점 늦게찾아오시는것같습니다 바쁘신듯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947.53
ETH 2913.40
USDT 1.00
SBD 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