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의 디저트#4] 홈까페_라테와 핫초코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muzige(무지개)입니다.
집에서 해먹는? 라테와 핫초코
포스팅 해봅니다.
그리고 라테 탄생 비화는 덤~

{Caffe latte}
집에서 에스프레소 기계로 추출해서
커피를 드시거나 핸드드립으로
커피를 즐기시고 계시겠지만..;;
이렇게 커피를 먹는 사람도 있구나~
해주시길 바랍니다..ㅋㅋㅋ

KakaoTalk_Photo_2018-03-03-15-19-14-4.jpeg

정말 단촐하네요~~
우유와 커피캡슐과 컵만 있으면
됩니다..ㅎㅎㅎ거품기는 옵션~
이지만 있으면 커피숍에서 파는
라테 비쥬얼을 완성시켜줌..
근데 고장났음..하하핳
다이소에 판다고 들었던 거 같은데
몇 천원인가 그래요..엄청 싸용..ㅋㅋ

자~ 그래서 스텝 원~~두둥~

  1. 우유를 컵에 붓고 전자렌지에 1분30초
    돌린다.

  2. 전자렌지 돌리는 중에 에스프레소를
    추출한다.

KakaoTalk_Photo_2018-03-03-15-19-14-6.jpeg
캡슐커피 머신에 물의 양을 확인하고
부족할 것 같아 조금 채워넣고
럭셔리하게 삼다수를 이용함..;;;

KakaoTalk_Photo_2018-03-03-15-19-14-8.jpeg
지난 밤의 과음으로 손이 부었나..
손이 좀 부담스럽네요..;;
암튼 정품도 아닌 저렴이 캡슐을
하나 넣고 에스프레소 버튼을 눌러줍니다.
저 커피기계는 네스프레소이지만
캡슐은 이태리의 무슨..가성비갑 커피
브랜드입니다...ㅎㅎ
그래도 국적은 통일 시켜주는 센스~

KakaoTalk_Photo_2018-03-03-15-19-14-9.jpeg
에스프레소가 나오고 있어요..
사실 사진에는 캡슐이 두 개 있었지만..
그건 조리예) 같은거예요..ㅎㅎ
투샷으로 먹으면 더 커피숍 맛?이 나요
저는 그냥 원 샷으로 먹어요;;
미맹이라..그닥 맛의 차이를 못느낌;

KakaoTalk_Photo_2018-03-03-15-19-14-10.jpeg

  1. 전자렌지에서 꺼낸 우유의
    지방층을 제거하고..
  2. 거품기로 라테 거품을 만들어준다
    고장나서 생략한다..ㅋㅋㅋㅋㅋ
  3. 에스프레소를 부어준다.
    마신다 끝~

{캡슐커피 구매 비화}
제가 미니멀리즘을 실천하고 있는데요
사실 커피 기계는 그닥..쓸모없다고
생각했어요.. 한 두번 먹다가 안 만들어
먹게되고 먼지만 쌓이겠지...라는
걱정때문이었어요...

그러던 어느날 ~
회사에서 갑자기 커피믹스를 다 없애고
캡슐커피를 들여온 거임.
공산당처럼 인 당 캡슐커피 할당량을
카드에 채워주고 먹으라고 함..ㅋㅋㅋ
월 30개인데 다 먹으면 재충전 가능
그리하여..집에 캡슐 커피 머신을
사놓으면 커피가 공짜겠구나 하는
불손한 생각을 가지게 됨..ㅡㅡ
그래서 커피 머신을 사고 회사에서
캡슐커피를 열심히 뽑아왔는데..
기업용 커피 머신과 가정용 커피 머신이
다르게 생겼음..!@#!@#%$#@^%#$^$
교묘하게 다르다는게 포인트!
캡슐 들어가는 부분이 약간 다르지만
기업용 커피캡슐은 가정용 커피머신에
절대절대 들어가지 않음...ㅋㅋㅋ
여러분 새겨 들으시길 바랍니다..
저 같은 생각하시는 분 없으시겠지만..
혹시나...상상해보셨다면..접으세용..ㅋㅋ
그래두 밖에서 커피 마시는거보단 싸요!!

{Hot Chocolate}
음..이건 원재료가 너무 하드캐리하는
조리법이라...포스팅하는게 의미가
있나 싶기는 한데요...ㅋㅋㅋ

KakaoTalk_Photo_2018-03-03-15-19-14-3.jpeg
3가지의 재료가 준비되면 됩니다.
많아보이도록 한 거고..시나몬 가루는
완전 옵션이라는 점을 고백합니다..
우유와 핫초코만 있으면 됩니다..
심지어 우유 없어도 물넣어 먹으면
되지만..그럼 맛이 없으니까..;;

KakaoTalk_Photo_2018-03-03-15-19-14-2.jpeg
컵에 우유를 붓고..보통 설겆이 하기
귀찮아서 종이컵에 먹지만..
포스팅하는거라 특별히 컵을 이용합니당
전자렌지에 1분 30초 데우고 나서
핫초코 가루를 부어줍니다.
사진 속에 보이는 가루와 함께 있는
하얀색 알멩이는 마시멜로입니다.

KakaoTalk_Photo_2018-03-03-15-19-14-1.jpeg
몇 번 저어주시고 기호에 따라 시나몬가루
를 첨가해주시면 더 맛있습니당

여기서 주의할 건 우유의 양인데요..
핫초코가 생각보다 진해서
우유의 양이 작으면 너무 달아요.
처음 만드실때는 핫초코가 담긴 컵에
표시된 선보다 조금 더 많이 우유를
담으시고 핫초코를 만들어드시는게
부담이 없답니당..ㅎㅎ

이상 제 홈까페 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무지개님2.png
Designed by @surfergold

Sort:  

집에서도 이리 맛난 커피를 마실수 있네요.
전 당분간 커피는 마시기 어려울 것 같고 핫초코 달달하니 맛날 것 같아요~^^

네~ 핫초코가 맛이 거짓말 초큼 보태면 스벅에 시그니처 핫초코 맛나요..ㅋㅋㅋ

Relly good post

에스프레소잔이 너무 이뿌네요+_+
홈까페의 로망이 항상있는데 부럽습니다 ㅎㅎㅎ

저보단 좀 더 진보되고 럭셔리한 홈까페를 구축하시길 바랍니다..ㅎㅎㅎ

홈카페 커피 핫쵸코만드는방법 잘 봤어요
집에서 만들어 먹어야 겠어요
커피 무척 좋아해요^^

핫초코 만드는 방법이라고 일컬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구매한 핫초코 포장지에도 방법이 나와있긴합니다..좀 풀어서 썼을 뿐이라ㅋㅋㅋ
암튼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ㅎㅎ

머신보다 캡슐 가격이 무섭다는 캡슐커피군요 ㅎ
저도 저거 살까 에스프레소 살까 고민하다 에스프레소를...
결국엔 귀찮아서 안하고 ~
드립커피로 ~
결국에 온갖 생두를 저렴히 맛보기 위해 집에서 볶기로~
결국 집은 늘 난장판입니다 ^^

에스프레소가 훨씬 낫죠..ㅎㅎ엄청나시네요..집에서 로스팅이 되신다니...
저 테이크 아웃 해가도 되나요?ㅎㅎㅎ

핫초코가 맛나보이네요.
요즘은 굳이 멀리 카페까지 갈 필요가 없어보이네요~^^

네 옆집 지하에 까페 있는데 안가요..ㅋㅋㅋ커피 먹고싶으면 되도록 집에서 먹게 되더라구요..ㅎㅎ

홈카페 멋진데요 커피를 워낙 좋아해서 근데 집에서 잘 안먹게되네요 윽1518418671872.jpg

집에 정말 먹을게 많이 없으면..커피라도 만들어 먹게 됩니다..ㅎㅎㅎ

저는 요즘 직장에서 맥심을 다시 손대기 시작했어요- 한동안 끊었는데 스트레스 받고 바빠지니 자꾸 편하고 달달한 맥심의 유혹에 넘어가네요... ㅋㅋㅋㅋ 여유가 생기면 커피도 좀 내려 마시고 싶은데... 여유가 생길지...

캡슐 커피 구매 비화 읽고 크킄 하고 웃었어요. 무지개님 참 귀여우시네용 :) 그런데 교묘하게 안 맞다니.... ㅠㅠ 직장에 캡슐 커피 머신이 있다는 것 자체가 부럽습니돠...

맥심~ 집에 맥심커피도 있어용ㅎㅎㅎ회사에 없어서 맥심커피 샀어요..맥심커피를 돈주고 살 줄이야..;; 말씀처럼 한 번씩 먹고 싶을 때가 있거든요. 스트레스가 심할 수록 맥심 커피에 붓는 물의 양이 줄어드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현재 직장내 제 스트레스 지수를 알 수 있습니다..ㅋㅋㅋ

커피잔이 너무 귀엽네요~ㅎㅎ 그 비싼 삼다수도 넣으시고~ㅋㅋㅋ 너무 현실적인 홈까페 리뷰! 재밌게 잘 봤어용 ^^

네 양말 잔..크리스마스 한정 판매 였던 것 같지만..저는 여름이고 가을이고..쭉 쓰겠죠..ㅋㅋㅋ홈까페..분위기있는 음악도 틀고 창문도 이유 없이 열고..마시면 좀 낭만이 있을까요..ㅎㅎㅎ

음!~ 맛있어 보이네요 ^-^잘 보고 갑니다.

제가 만드는 음식? 중에 가장 맛있는 2개입니다...ㅋㅋㅋ저한텐 까페와 진배없지만..객관적으로 시음회를 가질일은 없으니까..그냥 맛있는걸로..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060.27
ETH 2927.58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