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에서 중요한 것- 보팅보다 중요한 리스팀의 가치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my fan입니다. ㅎㅎ 

오늘은 저번에 제가 올린 글에 관한 여러분들의 댓글과 뉴비분들의 고충을 듣고 느낀 점을 글로 풀어볼까합니다.! 

그래서 새로 들어온 분도 보실 수 있도록 마지막으로 kr-join 태그도 같이 쓰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스팀잇이 어떤 플랫폼이라고 생각하시나요? 

sns? 블로그?  저는 둘 다 가지고 있는 플랫폼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쨋든 글을 쓰고 보고 하면서 누군가와 소통하는 플랫폼 그것이 바로 스팀잇이죠. 


이런 플랫폼에서 가장 중요한 행위는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물론 양질의 글, 다른 사람과의 소통. 스팀파워 여러가지를 들 수 있지만 

제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행위는 바로 리스팀입니다.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많은 곳에 공유가 되도록 하는 것!!

페이스북에서 유기적 도달률을 많이 늘리고 반응을 좋게하는 방법은 공유가 잘 되도록 하는것!! 


스팀잇은 검색기반체제가 활성화 되어있지 않습니다. 

물론 있긴 하지만 저도 잘 사용하지는 않거든요 ㅠㅠ (피드나 kr 최신글들을 주로 읽죠) 

또한 스팀잇에 보팅은 페이스북의 좋아요랑 역할이 다릅니다. 

한마디로 좋아요를 눌러도 다른 사람에게로 확산이 안된다는 이야기죠. 

(엄청난 보팅을 받아서 대세 글이나 인기 글이 되는 방법 뿐)


그렇다면 스팀잇에서는 오직 이 작은 태그에 기대어 우리는 자신의 글을 노출시켜야되는데. 

사실  스팀잇은 아직 태그의 양과 종류도 많이 적어서 

적은 태그에 많은 글들이 쏟아지는 상황입니다. (예를 들면 kr태그에 한국 분들이 거의 쓰시는 것처럼) 

한마디로 눈깜짝할 사이에 제 글은 보이지도 않는 밑바닥에 있다는 것이죠. 


그럼 이 상황에서 글의 노출도를 높일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은? 

바로 리스팀입니다. 


팔로워가 적은 분들끼리 모여서 좋은 글 리스팀 해주고 서로서로 연결되고 

그럼으로써 글의 노출도가 높아지는 거죠.  

서로 해주다 보니 서로의 글이 노출되면서 선순환이 되는 거구요. 

(제 블로그 피드가 좀 더러워지면 어떻습니까.. 서로 같이 커가면 좋자나요~)


하여튼 리스팀이 활성화 되면 좋은 글은 리스팀을 하지 않았을 때보다 묻힐 가능성이 적습니다. 

보팅처럼 파워도 필요 없는 행위니까. 좋은 글을 볼 때마다 할 수 있구요. 


저도 이 생각을 한 후 부터  좋은 글, 재밌는 글을 보면 리스팀을 할려고 노력 중입니다. 

여러분도 리스팀 활성화 해주실래요? ㅎㅎ 

리스팀의 가치가 중요해지면 스팀잇은 더욱 활성화 될꺼고 뉴비분들도 글 쓰는 재미가 더 커질겁니다. 

(저는  매일 제 미스테리 글을 리스팀해주시는 @ happyberrysboy  님 덕분에 요새 미스테리 글 적을 맛이 납니다) 


제가 이 글을 쓴 이유는 뉴비분들 중에 이 기능 자체를 모르시는 분들도 있다라는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 이렇게 여러분께 리스팀을 홍보하고자 글을 썻답니다. 


아무쪼록 연말이네요 ㅎㅎ 잘 마무리 하시고 새해복 많이 받길 바랍니다!! 


Sort:  
@myfan님 안녕하세요. 겨울이 입니다. @showroo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heer Up! 댓글이 많은걸 보고 궁금해서 왔습니다!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이웃분들의 피드가 너무 어지러워지지는 않을까? 하는 막연한 걱정에 리스팀을 자제했었는데 스티밋의 특성상 리스팀의 효과가 막강하겠네요ㅎㅎ

그렇습니다 ㅎㅎ 스팀잇의 생태계에서 리스팀은 엄청난 파급효과가 있죠.

따뜻한 마음을 가지셨네요 ~ 잘보고 갑니다 ^^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게요.. 너무 좋은 글들이 많이 묻히고 있는것 같아서 안타까워요 ㅋㅋ;; 그런의미에서 많은 분들이 볼 수 있게 리스팀 하고 갑니다!

아 리스팀 감사합니다 !! 저도 이제 리스팀 많이 해볼려고요 ㅎㅎ 활성화 동참 부탁해용

리스팀의 의미.. 또 한가지 배워갑니다 ^^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리스팀 활성화!!

상부상조! 좋은 글입니다

@홍보해

감사합니다 showroo 님 서로 상부상조 !!

좋은 글을 여러 사람에게 전파하는 방법으로는 상당히 좋은 방법이로군요. 저도 적극적으로 리스팀을 해야겟습니다.

의미를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동참합니다~^^ 리스팀할게요!

앜ㅋㅋㅋ 리스팀 감사합니다.

덕분에 리스팀 버튼이 있다는 걸 눈치챘습니다!
제 첫 리스팀~~! 받아주세용 ㅋㅋㅋ

이 글도 리스팀 덕에 봤네요

리스팀은 글의 유통기한을 늘려줍니다

어쩔때, 보팅보다 리스팀해주는 사람이 더 좋아요~^^

저도여 리스팀해주시는 분들 애정합니다 ㅎㅎ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935.31
ETH 3015.23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