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살아가는 일이란 것이...

in #kr6 years ago

사람이 살아가는 데 있어서 정답이란 것이 없는 것 같다.

군대에서 작전보좌관으로 근무할 때 훈련의 변수가 너무 많고

계획대로 되지 않을 것 같을때 평소 존경하던 작전과장님께서 내게 해주신 말씀이 있다.

"사람이 하는일에 안되는 건 없어! 해 보기 나름이야~"라고 하시며 안될 것 같은 일을

입담으로 척척 해결해 가시는 모습을 보고 인생사를 조금 공부해보게 되었다.

물론 모든 것이 다 되는건 아니지만 가능한데로 지혜와 노력을 기울이면 되는 일도 아주 많았다.

소아암 어린이 밴드 단체 만들어 주는 일을 잠깐 했을때의 일이다.

아무런 재정도 없고 맨땅에서 후원금을 발굴해 내야하는 상황이었다.

기업을 찾아다니면 후원을 손을 벌려 보았지만 어디든 선뜻 내주지 않았다.

문제는 기업의 욕구를 모르고 마냥 덤비기만 했던 것이다.

다시 제안서를 수정하고 아이들의 성장배경과 암을 극복한 이야기

밴드를 구성해서 어떤 활동을 하려고 하는지 등을 세세하게 작성하여

수정하고 수정하고 또 수정해서 됐다 싶을 정도의 제안서를 만들었다.

CMB라는 기업을 찾아가 제안을 했고

마치 기다렸다는 듯 수긍해주시며 밴드 악기는 물론 연습실과 악기 교육까지 책임져 주셨다.

영상제작도 지원하겠다고 하셨지만 준비가 안된 상황이었기에 추후 진행하기로 하였다.

현재 이 아이들은 레인보우 브릿지라는 소아암밴드로 열심히 활동하고 있으며

매 10월 4일 1004데이로 음악회를 열어 소아암 어린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 주고 있다.

살면서 참 의미있게 마음에 담아두는 일 중에 하나로 기억하고 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900.77
ETH 2949.76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