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또한 지나가리라

in #kr6 years ago

언제 결혼을 할 수 있을까?

생각하던 차에 결혼을 했고

언제 아기를 낳을까?

생각하던 차에 아기를 낳았다.

언제 키우나 ?

생각하던 차에 아이가 벌써 두 돌이 되어 간다.

인생을 살아보니 시간은 어떻게든 지나간다.

이 원리를 조금 일찍 깨달았다.

군대 10년을 장교로 복무하면서 여러가지로 힘들때마다 이 또한 지나가겠지 하며

위기의 순간을 지나보내고 평안한 시간을 맞이 하였다.

사회 나와 사업보고며 각 종 보고에, 영업에 위기의 순간이 많았지만

이 또한 지나가면 평안한 순간이 오겠지 하며 흘려보냈다.

요즘 또 한 차례 어려운 시기를 보내면서 이 시기도 시간이 흐른뒤 별거 아니겠지 하며

견뎌내려 하지만 예전같지가 않다.

자꾸 다른 일자리를 둘러보며 좀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한 일꺼리를 찾아본다.

적은 수입이지만 고정적으로 계속 할 수 있는 나만의 일을 찾고 싶다.

사람들과 재미있게 만나면서 할 수 있는일...

기왕이면 도움을 주면서 할 수 있는일...

다가올 미래, 변화의 흐름을 타고 있는 현재

무엇을 준비해야 남은 인생을 재미있게 살아갈 수 있을까?

Sort:  

여러가지 고민을 안고 계시네요 ^^
평생할 거 아니면 지금 고생스러운 것도 즐기면서 해보자는 주의이고~
평생할것은 아직은 그게 무엇인지 잘 모르겠어서 그냥 흘러가는대로 살아가보자며 현재를 열심히 살고자 합니다만...게으르네요 ^^
스팀을 시작한지 얼마 안되신 듯 한데 제가 어제부터 시작한 챌린지에 함께 해 보실래요?
흑백사진을 하루 한장씩 올리고, 또 다른 사람을 지목하는 것 입니다.
사진에 설명을 쓸 필요도 없어요.
저도 주저했는데 1주일만이라도 매일매일 함 해보자 싶어서 시작했어요 ^^
그리고 전혀 모르는 분을 지목하려고 합니다.
그래야 그 분과 또 연결고리가 생길 듯 해서...^^
제가 님을 지목해도 괜찮을까요?
편하게 생각해 보세요 ^^

https://steemit.com/kr/@torax/seven-day-black-and-white-challenge-day-2
7일간의 흑백사진 챌린지는
7일동안 하루에 한장씩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흑백사진을 올려주시면 되고
매일 새로운 챌린지 상대를 지명해주시면 됩니다!

저도 요즘들어 세상이 너무 급변하는거 같아 마음이 심란합니다.
하루빨리 새로운 세상에 적용해 좀 더 성장해나갔으면 하는 마음이네요.

어떻게든 지나간다에 깊이 공감합니다.
지나가면 그랬었지... 하는 문제들이 대부분이더라구요 ㅎㅎㅎ
항상 새로운 문제가 다가와서 그렇지...ㅠㅠ
nami903님이 계속할 수 있는 자신만의 일을 어서 찾으시길 바랄께요 :)

스팀잇으로 재미있게 살아가실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875.98
ETH 2948.16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