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가이드] #9. 주사위의 모든 것! (Feat. KR주사위와 OPDICE 사용법)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뉴위즈(@Newiz)입니다!!^-^

대문.jpg




그 동안 이사를 하느라
너무 정신이 없어서
정말 오랜만에 [뉴비가이드]
돌아왔습니다!! ^-^



우와아아아아아앜!!

네네, 환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엌ㅋㅋㅋㅋㅋㅋㅋ)


오늘 가져온 [뉴비가이드]는
많은 분들이 이벤트를 여실 때나
참여하실 때 사용하시는
'주사위'들의 사용법입니다 ^-^

스팀잇을 돌아다니다보면
주사위 사용법을 정확히 몰라서
이벤트를 주최하시지 못 하기도 하고
참여할 때 실수를 하는 참여자분들도 보였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좀 더 쉽게 주사위를 이용하시고
참여하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대표적인 2개의 주사위에 대한
[뉴비가이드]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

그럼,
시이이이이작!!


주사위를 굴려서 주사위 봇이 오게되면
주사위에게 소소한 응원의 보팅을 하여
제작자 분들에게 힘을 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ㅎㅎㅎ


▒ 지난 뉴비가이드▒


[#0. 초간단 프로필 사진 바꾸기!]바로보기
[#1. 글쓰기, 마크다운의 모든 것!(기초과정)]바로보기
[#2. 글쓰기, 사진첨부의 모든 것!(사진 사이즈조절 등)]바로보기
[#3. 글쓰기, 마크다운의 모든 것!(고급과정)]바로보기
[#4. 로그인 개인키(패스워드)의 모든 것!]바로보기
[#5. 증인(witness)이 도대체 뭐예요??]바로보기
[#6. 스팀잇 필수 보조사이트 3종세트!!]바로보기
[#7. 내부거래소의 모든 것!!]바로보기
[#8. 명성도의 모든 것!! (명성도변화요인)]바로보기





▨ #9. 주사위의 모든 것! ▧





▩ I. KR주사위 ▩

(가칭입니다 - 제가 지음ㅋㅋㅋ)

제작자 : @jungs


1. 기본주사위

① 명령어
▶ @주사위

② 설명
☞ 가장 기본적인 주사위
댓글을 다는 사람이 사용
☞ 범위는 1~100까지의 숫자가 랜덤하게 나옴
@simsimi가 사용자의 대댓글로 숫자를 알려줌

③ 예시로 보기

기본주사위1.jpg




2. 범위지정 주사위

① 명령어
▶ @주사위(범위) -> ex> @주사위(1000)

② 설명
댓글을 다는 사람이 사용
☞ 기본주사위가 100까지의 범위임을 보완함
☞ 가로 속에 숫자를 넣어 범위지정 가능
☞ 범위는 1~9999999까지
@simsimi가 사용자의 대댓글로 숫자를 알려줌

③ 예시로 보기

범위지정1.jpg




3. 보팅주사위1 (보팅자 동일기회)

① 명령어
▶ @보팅주사위1

② 설명
포스팅 작성자만 사용 가능
$0.01 이상의 보팅을 한 유저에게만 주사위가 굴려짐
☞ 동일한 기회의 주사위가 굴려짐
☞ 주사위 범위는 1~1000

③ 예시로 보기

보팅11.jpg




4. 보팅주사위2 (보팅금액에 따른 차등횟수)

① 명령어
▶ @보팅주사위2

② 설명
포스팅 작성자만 사용 가능
☞ 주사위 범위는 1~1000
☞ 보팅한 액수에 따라서 주사위가 굴려지는 횟수가 달라짐
- $0.01~ $0.5이하 보팅금액 = 1회
- $0.5 ~ $2이하 보팅금액 = 2회
- $2 ~ $3.5 이하 보팅금액 = 3회
- $3.5 ~ 5$ 이하 보팅금액 = 4회
- $5 이상 보팅금액 = 5회

③ 예시로 보기

보팅22.jpg




5. 댓글시간

① 명령어
▶ @댓글시간

② 설명
포스팅 작성자만 사용 가능
☞ 다른 유저들은 보팅을 하지 않아도 됨
☞ 댓글을 적은 모든 사용자에게 주사위 적용
☞ 댓글을 단 시간과 함께 주사위 숫자가 노출됨

③ 예시로 보기

댓글시간1.jpg




6. 기본주사위 등수보기

① 명령어
▶ @순위
(100범위의 기본주사위일 경우에만 가능)

② 설명
☞ 포스팅 작성자만 사용 가능
☞ 기본주사위를 굴린 사람들의 순위를 표시

③ 예시로 보기

순위1.jpg




7. KR주사위 공통유의사항

  • 대댓글에서는 안됨 (댓글의 댓글은 X)
  • 5분~최대 1시간정도 소요
  • 모든 사용자 사용가능
  • 문장안에 명령어가 들어가면 사용가능
    (단, 명령어 뒤는 띄어줘야함)

문장속주사위1.jpg
문장속주사위실패1.jpg






두 번째 대표주사위
▩ II. OPDICE ▩

제작자 : @clarkgold


1. OPDICE 참고사항

① 현재 OPDICE는 회원제 운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1스달 송금 - 1 주일 사용 가능
3스달 송금 - 1 개월 사용 가능
5스달 송금 - 6 개월 사용 가능

② 회원이 되실 경우의 장점
댓글에 보팅하실 필요 없이,
opdice 의 모든 명령어를 자유롭게 사용 가능합니다.
(비회원제에서는 댓글 보팅을 해야만 작동했음)

③ 회원제 운영의 자세한 내용은
https://steemit.com/@opsteemit 의 리포트 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OPDICE 사용명령어

① /opdice
☞ 기본 명령어로서 보팅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 주사위 10000 을 굴려줍니다.

② -w
☞ 보팅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 보팅 기여도에 따라 주사위 10000 + a 를 굴려줍니다.
 (현재 max 30000)

③ -d201806051925
☞ 예약된 시간에 주사위를 돌려주는 기능으로, 년월일시분까지 입력합니다.
 (예시는 2018년06월05일19시25분에 예약되는 명령어)

④ -rminOO, -rmaxOO
☞ 명성도를 제한하는 옵션입니다.
 rmin(최소값)의 기본값은 25, rmax(최대값)의 기본값은 100 입니다.
 각 명령어는 해당값을 포함(이상/이하)합니다.

⑤ -h
☞ '@자신아이디'를 댓글에 써서 참여 의사를 밝힌 유저들만 주사위 결과를 보여줍니다.




3. 명령어 작성 예시

/opdice
-> 뜻 : 가장 기본적인 opdice를 굴리겠습니다.

/opdice -w
-> 보팅 기여도에 따라 가중치를 줘서 굴리겠습니다.

/opdice -w -d201806051925
-> 보팅기여도에 가중치를 주면서,
 18년06월05일19시25분에 주사위가 굴려지도록 예약하겠습니다.

/opdice -w -d201806051925 -rmin30 -rmax55
-> 보팅기여도에 가중치를 주면서,
 18년06월05일19시25분에 주사위가 굴려지도록 예약면서,
 명성도가 최소 30에서 최고55까지의 참여자한테만 굴리겠습니다.

/opdice -d201806051925 -rmax55
-> 주사위를 18년06월05일19시25분에 주사위가 굴려지도록 예약면서,
 명성도가 최고55이내의 참여자한테만 굴리겠습니다.
(-w 를 사용 안 했으므로 보팅기여도에 따른 가중치는 X)

/opdice -d201803131612 -w -h
-> 보팅기여도에 가중치를 주면서,
 18년06월05일19시25분에 주사위가 굴려지도록 예약면서,
@자신아이디를 적어 참여의사를 밝힌 유저를 대상으로 굴리겠습니다.


4. OPDICE 실 사용 예

  • 하단의 사용예 설명
    보팅기여도에 따른 가중치를 준 주사위(OPDICE)를
    18년05월31일 18시00분에 돌려지도록 예약하겠습니다.

실사용예.jpg



끝!! 입니다!! ^-^

저도 왕뉴비일 때
주사위 작동법을 몰라서
이벤트 한 번 열려면 많은 용기도 필요했고
다른 이벤트 참여도 못 해봤을 때가 생각나서
작성해보았습니다!! ^-^ ㅎㅎㅎ

앞으로 포스팅 내용 참고하셔서
좋은, 의미있는, 재미있는 이벤트
많이 많이 열어주세요!! ^-^

이벤트 여시면
저도 좀 초대를 'ㅡ' ㅋㅋㅋㅋㅋ


이런 재미있는 장난감(?)을
만들어주신
@jungs님과 @clarkgold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

.

.

.

자, 그럼 이제
게임을 시작해볼까??

직쏘1.jpg




이상, 뉴위즈(@Newiz)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 지난 뉴비가이드▒


[#0. 초간단 프로필 사진 바꾸기!]바로보기
[#1. 글쓰기, 마크다운의 모든 것!(기초과정)]바로보기
[#2. 글쓰기, 사진첨부의 모든 것!(사진 사이즈조절 등)]바로보기
[#3. 글쓰기, 마크다운의 모든 것!(고급과정)]바로보기
[#4. 로그인 개인키(패스워드)의 모든 것!]바로보기
[#5. 증인(witness)이 도대체 뭐예요??]바로보기
[#6. 스팀잇 필수 보조사이트 3종세트!!]바로보기
[#7. 내부거래소의 모든 것!!]바로보기
[#8. 명성도의 모든 것!! (명성도변화요인)]바로보기


뿅!!💕

Sort:  

@주사위(5000)
90이상만 나오면 되죠? ㅎㅎㅎㅎㅎㅎㅎ

@happylazar님이 🎲 주사위(5000)를 굴려서 4424이 나왔습니다.

어케한거얔ㅋ

본문의 가이드 글을 읽으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잉글리쉬코렉터님ㅋㅋㅋㅋㅋㅋㅋㅋ

다 안 읽은거 들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제이미형이니까 이해해준다ㅋㅋㅋㅋ

오 ㅋㅋㅋㅋㅋㅋㅋ저도 신기해했는데 대충읽은거 걸림.,.?

ㅋㅋㅋㅋㅋ 걸리셨지만 이해해드리겠습니다ㅋㅋㅋㅋㅋㅋ
사실 저도 긴 글은 잘 못 읽... 'ㅡ';;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놬ㅋㅋㅋㅋㅋㅋㅋㅋ 당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약속드렸으니 풀보팅 드렸습니다ㅋㅋㅋㅋㅋ
보팅파워를 많이 소진한 상태여서 보팅액은 적으나 그래도 감사히(?) 받아가주세요ㅋㅋㅋㅋㅋ

가이드는 커뮤니티를 만들어 가는데 중요한 핵심이죠~~^^

ㅎㅎㅎ 그렇죠ㅎㅎ 가이드 글을 통해서 커뮤니티가 더욱 활성화 되면 좋겠습니다!! ^-^ ㅎㅎㅎ

어마어마한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단순하지 않은 주사위의 세계~!!

주사위의 세계가 파면 팔수록 복잡한 편이죠ㅋㅋㅋ
좋에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ㅎㅎㅎ

@쥬따위!
나도 뉴비로 돌아갈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쥬따위!!!! ㅋㅋㅋㅋ
찌니랑 나랑 아직 명성도로는 뉴비임!! ㅋㅋㅋㅋ kr-뉴비 태그 달 수 있음!! ㅋㅋㅋ
캐이득!! ( 'ㅡ')b ㅋㅋㅋㅋㅋㅋ

주사위 기능에 대해 배우고갑니다
포스팅 ​ 감사해요
팔로우하고가요^^

저야말로 좋게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도 팔로우 할게요~ ㅎㅎㅎ

정리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ㅎㅎㅎ 감사합니다!!

자고로 이벤트는 여러번의 시행착오와 같이 따라오는 초조함을 맛봐야 완성되는거죠 ㅋㅋㅋㅋㅋㅋ

자 그럼 이제 이벤트를 내놓으시지 ㅋㅋㅋ

ㅋㅋㅋㅋㅋㅋ 안그래도 조만간 이벤트 한 번 할까말까 생각중입니다ㅋㅋㅋㅋㅋ
아오이님도 이벤트 한 번 여시죠ㅋㅋㅋㅋ 제가 다 쓸어가겠습니다ㅋㅋㅋ

홍보해가 오기 전에 얼릉 보팅을!!!
쓰면서도 아 이런게 있구나~~~ 그 정도였는데.ㅋㅋ 역시 뉴이즈님ㅎ
이사하시면서 골병안드셨길~~~
새집에서 새 맘으로 화이팅!!

ㅎㅎㅎㅎ 일단 새 집에서 새 마음으로 한 번 가이드글 작성해보았어요ㅋㅋㅋㅋ
이사 한 번 했더니 며칠동안 골골대는중 ㅠㅠ ㅋㅋㅋㅋㅋ
저도 이제 나이가 들어가고 있나봐요ㅎㅎㅎㅎ

@newiz님 안녕하세요. 개대리 입니다. @ganzi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개대리님이 제 글에 가장 많이 와주시는 것 같네요ㅋㅋㅋㅋ 감사합니다 대리님!! ㅎㅎㅎ
(이정도 열일 하시면 진급도 좀 하셔야 할텐데 진급은 언제 하세요??ㅋㅋㅋㅋㅋ)

저도 이벤트를 준비할려고 공부하려고 했었는데..
여기에 이렇게 정리를 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큰 도움 되었습니다.
이벤트할때 참가해주세요. ^^

이벤트 준비중이신가보네요 ^-^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ㅎ
이벤트 여시면 초대해주세요 ^-^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1986.23
ETH 3026.15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