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그나마 leesunmoo님이시니 커뮤니티에서 비난을 받으면서 양해를 구하시려고 노력하시는 것 아닐까요?
미노우부스터는 그냥 막하는 거조.. 애초부터 용인 받을 이유가 없는 문제이니까요.

미노우부스터는 일종의 사업 모델입니다. 보팅파워 남으면 나한테 임대해라 임대한 지분만큼 스달로 줄께. 그리고 그 임대받은 파워를 가지고, 1스달 받으면 1.5 보팅 해줍니다. 미노우 부스터는 파워가 남는 사람과 파워가 필요한 사람 사이의 시장을 만든셈이고 약 10%의 수수료를 받는다고 보면 됩니다.

용인을 받았느냐 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고, 또 이에 대해서 abusing 이라고 말하지 않는 것으로 보아 용인 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스팀헬퍼가 보팅사업을 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겠군요.

네 저는 상관 없습니다. 대신에 모두에게 열려 있어야 되고, 참여자 모두가 이득을 볼 수 있는 구조가 갖춰져야 합니다. 결국 이 두가지를 만족 시키면 사적인 (혹은 친목) 셀프보팅 그룹은 될 수가 없습니다.

여기서 좀 더 보태자면, 미노우 부스터 처럼 좋은 의도가 있으면 좋겠지요. 미노우 부스터는 금액 제한이 있어서 고래들이 사용하기애는 별거아니지만, 1-2불도 중요한 미노우들에게는 유용합니다.

말씀하신 논리라면 선무님이 하시려는 일은 충분히 가능한 문제일겁니다.
모든 유저들이 님처럼 생각하시면 저는 좋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발생하지도 않은 일까지 예를 들면서 깊이 고민하시고 고민하신 분을 난장판을 만드는 우리의 모습을 보면 그동안 고생하신 분에 대한 우리의 처신이 맞는지 반성해봐야 하지 않나 싶다는 생각이 많으드는 시간이네요.

공감합니다...

네 그렇다면 어떻게 보면 결국 커뮤니케이션의 문제라고 봐야겠네요. 선무님이 하시고자 하는 일이 사실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현재로서 스팀헬퍼스 계정은 딱 10개의 계정에만 보팅을 하고 있는 것이 팩트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선의가 무엇이였던 간에 오해를 살 수 밖에 없겠지요.

또한 저는 사람들이 떠나는 것에는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너무 짧은 시간에 과도한 보상을 받고자 하는 그런 욕심이 큽니다. 그런니까 너무 힘을 많이 쏟았다가 제풀에 지쳐 쓰려지는 것입니다.

저는 그냥 천천히 지켜볼 뿐입니다. 물론 뒤에는 전략적인 행동이 다 있습니다. 근데, 스팀에도 사회통념삼의 법은 있습니다. 우리는 그 법을 잘 만들어나가야 되는 시점에 있다고 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58576.55
ETH 2982.45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