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가 알려주는 스팀잇 뉴비 생존 법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noisysky 입니다.
저번주에 지인 두분이 스팀잇에 가입했습니다.
무려 3주간의 가입승인을 기다렸더라구요.
그리고 또 한명은 지금 가입 대기중 이고 언제 가입승인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제주변에 스팀잇을 하는 분들이 없어서 저는 혼자 스팀잇을 시작했고,
처음 개시한 포스팅에 아무도 안들어와서 좌절을 했었습니다.

근데 이미지 달랑 한장만 있는거라서 그럴만하긴했어요.

그리고 한달 뒤에 다시 본격적으로 스팀잇을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열심히 포스팅은 작성하는데 반응은 없고 하다가 우연히 kr-join 태그로 가입인사를 하면 보팅을 해준다라는 글을 읽고 가입인사를하고 처음 으로 $2.31 를 받았습니다.
그 이후 소통히 중요하다는것을 깨닫고 팔로워와 댓글을 달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jjangjjangman 태그를 뒤늦게 알게되었고 busy에서 글을 작성하고 busy 태그를 작성하면 보팅을 해준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어쩌다 보니 신세한탄 이네요. 아니 스팀잇한탄인가요?


제가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뉴비가 전하는 이것만 하면 스팀잇에서 기본은 한다.

방금 가입하신 분만 보시기 바랍니다.

1. 가입인사

스팀잇에 좌절한 저에게 심폐소생술을 시켜준 가입인사
처음 가입하시면 kr-join을 태그에 입력하시고 잇님들한테 가입인사를 하면 보팅을 받을수 있어요.
image.png

가입인사 후 폭풍 댓글 순방하시면 효과가 더 좋죠.


2.태그

뉴비 생존을 위한 필수 태그라고 생각합니다.
( 아래 태그를 입력시 기본 보팅은 보장되는거 같습니다. 짱짱맨 님들 감사 합니다.)
kr(우리나라 태그), busy, jjangjjangman (뉴비를 위한 태그), muksteem( 맛집관련 리뷰시 사용)
image.png

태그는 최대5개를 입력할 수있으므로 나머진 개인적인 관심 태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2.글작성시 busy.org 이용

busy.org라는 스팀잇 연동되는 사이트에서 글을 작성 후 busy를 태그를 입력하면
busy.pay라는 봇이 보팅을 해줍니다.

방금 입수한 정보로는 busy봇은 팔로워수가 일정 이상이 되어야 보팅을 해준다고 합니다.


3.kr-event 태그 포스팅

image.png
피드 선택 후 왼쪽 하단을 보면 모든태그보기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모든태그보기에는 태그에 대한 정보가 나오는데 여기서 kr-event를 선택하고
image.png
최신글 또는 인기글을 선택합니다.
여러종류의 이벤트가 보여지는데 게임 퀘스트를 하듯이 진행하시면 좀더 스팀잇을 수월하게 할수 있습니다.
저는 이벤트여신님의 이벤트에서 혜택을 많이 받았고요. ( 여신님 짱!)
여러 잇님들 이벤트에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지금도 여러가지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고고 하시면 됩니다.
스팀잇의 활력소인 이벤트에 참여하세요.


좀더 심오한 스팀잇 정보는 댓글 순방하시다 보면 자세히 정리해주시는 고수 잇님들을 보실수 있습니다.


Upvote & Follow는 사랑입니다. 💕💕

Sort:  

안녕하세요.

스팀잇을 처음시작하는 초보 justafeeling입니다.

팔로우와 보팅해주시면 저도 항상 찾아오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고 화이팅입니다 사랑해요 ><

Good morning.

It is just beginning to start Steam It.

Follow me and I will always come to visit you.

I am happy to spend the day with you today>

좋은활동기대해봅니다^^

열심히 하려고 노력중이에요 ㅎㅎ

전 3개월째 하고 있는데 머가 먼지 잘 모르겠어요~~

저도 지금도 잘몰라서 열심히 잇님들 포스팅 읽고있어요
끝이 없는거 같아요.
그냥 하나하나 알아가는재미로 ㅎㅎ 하면될거같아요. 천천히요

저도 가입인사 글을 태그 사용해서 남겨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늅뉴비 입니다

네 가입인사는 필수입니다.
잇님을 알리기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많은 뉴비님들에게 도움이 될 글이네요~
근데 전 busy.org에서 가끔 busy 태그하는데 봇이 보팅을 안해주네요~ㅡㅜ
뭘 잘못하는건지...^^; 좋은 밤 되세요~

밑에 분이 대답을 해주셨네요. 팔라우수가 일정이상되어야한다네요 ㅎㅎ;;

아~^^; 그렇군요~ ㅎㅎ

저도 kr-event 테그로 이벤트를 하고있으면서 정작 조회기능은 안해봤네요 ㅋ
뉴비분들에게 많은 도움되겠네요 ^^

재미난 이벤트가 많은거 같아요~
아 이벤트 그림그려야하는데...

스팀잇은 계속 검색하고 배우고 검색하고 배우고 반복이에요 ㅎㅎㅎ

네 천천히 배우면서 하면 재미있을거 같아요.

어떤 글에서 busy 보팅은.. 팔로워수가 일정량 이상인 사람에게만 보팅이 온다고 본것 같기도 하네요.. ㅎㅎㅎ

아 그렇군요 ~ 그래서 제가아는 지인한테도 봇이 안온거였어요 그랬군요.
내일 다시 알려죠야겠어요 ㅎㅎ

저두 한 번도 온적이 없네요^^;; ㅋㅋ

가입한지 3개월이 지났지만, 아직도 배워야 할게 많아요. ㅠㅠ

네 끝이없는거 같아요~ 그래서 재밌어요.

정보 감사합니다😊
리스팀할께욧!!

감사합니다~ 즐거운 밤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3671.94
ETH 3040.89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