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스팀으로 월급 받는 프로젝트 <시급은 18스팀>

in #kr6 years ago (edited)

digitalnomad_anna2.jpg

안녕하세요, 프리랜서 애나입니다.

정체성이 모호한 인간이기에 미사어구가 때에 따라 달라지는데 이번에는 프리랜서로 소개해봅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말이될지 말이되지 않을지 저도 모르겠는 그런 프로젝트를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본격 스팀으로 월급 받는 프로젝트의 시작

문득 스팀잇에서 활동을 하다가 이 안에서 프리랜서 활동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저는 리모트워크(원격근무)로 일하는 디지털 노마드입니다. 자체 서비스를 만들면서 때에 따라 실험적인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외주를 받지 않다가 올해부터는 조카 선물 사는데에 부담을 느끼지 않을 정도는 돈을 벌어야 겠다는 생각에 위시켓, 크몽과 같은 플랫폼으로 영업을 해보려고 했습니다. 프리랜서는 인맥 아니면 자기 홍보를 통해 열심히 일을 따야하니까요.

그러던 중 이왕하는 외주 즐겁게 할 수는 없을까?라는 생각을 하다가 기존의 프리랜서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이 아니라 스팀잇에서 프리랜서 활동을 하면 어떨까하는 상상을 해봤어요. 그리고 보수비용으로 한화가 아닌 스팀으로 받는다면 과연 수요가 있을 것인가하는 궁금증도 생겼죠.

어제 스팀잇 모바일앱 서드파티 프로젝트 멤버를 모집하면서 본격적으로 이 프로젝트도 함께 실행을 해도 좋겠다는 의지(와 용기)가 생겼어요. 새벽녘에 구체적인 실행안이 생각나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기록을 시작했습니다.


애나에게 일을 맡겨 보세요.

애나 (노마드씨 Co-founder, Leader)
키워드 : 애나스러움, 꿈꾸며 유랑하는 디지털노마드, 프로젝트 디벨로퍼, Full-Stack 디자이너, 멀티포텐션 라이트, 스페셜리스트와 제네럴리스트를 갖춘 T자형 인재, 실행력갑, 청개구리, 비전공작가, 미니멀스케치, 잡꾼


UI/UX 디자인, 브랜딩, 서비스 기획, 워드프레스 제작을 메인 잡으로 가지고 있으며 글쓰기와 스케치를 취미로 하고 있습니다. 공간의 변화, 새로운 사람과의 인연 그리고 계속되는 도전들. 그 과정에서 가치있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발견하고 실험합니다.

저의 목표는 취업하지 않고도 생각하는 것들을 실체화 해나가면서 하고 싶은 일을 하며 돈을 버는 것입니다. 또한 나라는 사람이 의미 있는 존재가 될 수 있도록 '나'를 찾으러 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활동



실행중인 프로젝트


  • 끄적글적(iOS) : 인스타 작가용 글쓰기 앱 (1.2.0v 개발중)
  • 타임머신 꿈 2018 : 꿈과 버킷리스트를 모아 PDF로 만들어 크리스마스에 보내주는 프로젝트 (2번째)
  • 노마드 A 프로젝트 : 리모트 워크를 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Job을 job기 위한 실험
  • 개인 집필 : 도시별 한달살기 에세이, 디지털 노마드 가이드
  • 대기중인 프로젝트 : 스팀잇 서드파티 모바일앱 개발, 어도비XD 온/오프라인 강의, 2018 하반기 치앙마이/발리 디지털 노마드 동행 프로젝트, 디지털노마드 웹툰, 리모트워크 프로세스 집필, 노마드씨 캠프, 디지털노마드 콘텐츠 크리에이팅 팀빌딩, 백수언니/여행은살아보는거야 리브랜딩, 타임머신꿈 웹개발, 도시별 버킷리스트 제품 개발


steemit_freelancer1.jpg


잘하는 업무


  • PM : 서비스부터 사업 리딩 경험 유, 목표에 맞게 실행 가능케 하고 커뮤니케이션 능통
  • UI/UX 디자인 : 웹/모바일 서비스와 관련한 화면 설계부터 시각적 산출물 제작
  • 프로모션/그래픽 디자인 : 기업 브랜드와 기획에 맞는 이벤트 페이지부터 각종 그래픽 디자인


보통 이상의 숙련도를 가진 업무


  • 워드프레스 제작 : 브랜딩부터 오픈까지 완벽하게, 요청 시 SNS 홍보와 연계하여 실행
  • 콘텐츠 크리에이팅 : 브랜딩부터 컨셉까지 설계, 사진 편집과 스케치를 겸비한 콘텐츠 제작


애나랑 일하면 이게 좋습니다.


  • 일정 빡, 산출물 빡, 프로페셔널하게 일합니다.
  • 솔직하게 이야기합니다. (독이 되고 살이 됩니다.)
  • 리모트 워킹을 실험할 수 있습니다. (업무 첫 미팅시 프로세스 전달, 100% 리모트 워킹)
  • 잘하는 직무 외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digitalnomad_anna1.gif
일해라애나1.gif

digitalnomad_anna2.gif
일해라애나2.gif



평소에 맡기기 힘들었던 소소한 업무를 맡겨보세요.


  1.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 프로필이나 명함을 만들때 활용하세요. (7스팀)
  2. 명함 만들기 : 만든 캐릭터를 활용하여 명함을 만들어보세요. (7스팀)
  3.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세팅 : 배너 작업 및 기본정보를 입력하는 과정을 도와드려요. (10스팀)
  4. 블로그 디자인 및 세팅 : 상단 디자인 및 레이아웃 세팅을 도와드려요. (20스팀)
  5. 페이스북(기타 SNS) 카드 디자인 : 4장 기준의 그래픽 디자인 (20스팀)
  6. 디자인 산출물 피드백 : 만든 디자인이 잘된 것인지 혹은 고칠 부분은 없는지 피드백을 받고 싶다면 애나의 컨펌을 받아보세요. (시간당 18스팀)
  7. 디자인 강의 : 평소 배우고 싶었던 디자인(배너 만들기, gif 만들기, 원하는 효과, 카드 디자인, 없어보이지 않는 디자인의 기본, 포스터 등 등)을 요청하세요. (시간당 18스팀, 3명 이상일때는 시간당 6스팀)
  8. 사용하는 툴 강의 : 분더리스트로 태스크 관리 어떻게 하는지, 에버노트에 어떻게 기록을 하고 프로젝트 관리를 하는지를 듣고 자기관리를 어떻게할지 참고해보세요. (시간당 18스팀, 3명 이상일때는 시간당 6스팀)
  9. 디지털 노마드, 리모트 워크, 치앙마이/발리 한달살기 Q&A : 경험담, 상담, 궁금한 부분에 대한 대화를 나눠보세요. (시간당 18스팀, 3명 이상일때는 시간당 6스팀)
  10. 중장기 프로젝트 : 브랜딩, 모바일앱/웹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워드프레스 개발, 콘텐츠 크리에이트, 웹툰 제작 등
  11. 위 목록 외에 필요한 부분도 요청해주세요. 내용을 보고 진행여부에 대해 답변 드릴게요.


애나의 시급은 18스팀입니다.


  • 애나의 기본 시급은 18스팀입니다.
  • 제시된 항목별 단가는 참고용이며 실제 업무가 실행될때 스팀 시세와 업무 범위를 확인하여 금액을 전달해드립니다.
  • 브랜딩, 모바일앱 디자인, 웹디자인, 그래픽디자인(상세페이지, BI/CI, 포스터, 템플릿 등 등), 워드프레스 개발, 콘텐츠 크리에이트, 웹툰 제작과 같은 장시간을 필요로하는 작업은 온라인 미팅 후에 업무 범위를 파악한 후 최종적으로 금액을 확정합니다.
  • 스팀은 스팀 시세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현재는 2018.4.18 기준)


프로젝트 실행 과정


  • 하단의 업무 요청 링크를 통해 프로젝트를 요청해주세요.
  • 내용을 확인 한 후 3일내에 이메일로 답변이 갑니다. (진행여부, 상세요청내용, 금액, 업무협업 방법, 수정방법, 프로젝트 콘텐츠 공개여부, 계약서 등)
  • 필요한 사항들을 주고 받으며 최종적으로 내용을 확정합니다.
  • 시작단계에서 제시된 Steem의 50%를 선입금하면 프로젝트가 진행됩니다.
  • 프로젝트를 진행하면 전체 일정이 픽스됩니다.
  • 요청된 업무를 실행합니다.
  •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제시된 Steem의 50%를 최종 입금합니다.
  • 산출물에 대한 피드백이 완료되면 프로젝트를 종료됩니다.
  •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툴 : 이메일, 회의가 필요할 시 행아웃 화상회의 (gmail 필요)


애나에게 업무를 요청합니다.
https://goo.gl/7kanvs


🔁프로젝트 응원은 리스팀으로 :)



추가 기록 사항


  • 아이디어, 개선할만한 부분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 수요가 발생할 시 스팀잇내 활동 프리랜서를 모집할 예정입니다.
  • 매출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시 스팀용 프리랜서 온라인 플랫폼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Sort:  

오! ㅋㅋ 프로젝트에 앞서 본격적으로 하시는군요!ㅋㅋ 스팀에서는 일주는사람도 하는사람도 즐거울것같은 생각이드네요^^ 스팀을 사용한다는 그 사실만으로도요

네 병행적으로 실행을 해도 괜찮을 것 같아서요. 요 프로젝트는 수요가 없으면 시작도 안되는 프로젝트라 ㅎㅎ 스팀으로 일자리 창출까지 가능한 그날까지 실험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능이 많으시네요.ㅎ 응원합니다!

하핫 좋아하는 걸 일로하다보니 오래 할 수 있었던것 같아요 :)
항상 응원 감사합니다!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응원합니다!

한 건이라도 생기면 스토리가 이어져서 지속될 수 있을 것 같아요.
한 건만 들어와랏 🤓
응원 감사합니다!

멋지네요! ㅋㅋ 스팀용 프리랜서 온라인 플랫폼도 흥미가 가요!
리스팀할게요 ㅎㅎ

그죵 스팀용 프리랜서 온라인 플랫폼이 생기면 아주 재미질것 같은데 말이죸ㅋㅋㅋ
리스팀 감사합니다 😘

응원합니다:) 디지털 노마드들의 터젼인 스팀잇이 될 수도 있겠네요.

디지털 노마드인 분들이 근래에도 계속 유입되고 있더라구요. 새로운 문화를 만들 수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끈질기게 한번 해보도록 하겠숩니다. 응원 감사드려요~ 🙏

애나님 엄청난 능력자셨군요....
시작하신 프로젝트 성공하시길 응원합니다^^

뭔가 부끄럽네요. 이런 순간에 맞닥드리면 뭐라고 해야할지 ㅎㅎ 계속 성장할 수 있는 분야라서 좋은 것 같아요! 항상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짱짱맨 출첵타고 들어와봤는데
정말 멋진 생각이신 것 같아요 ^-^
스팀의 화폐를 이용한 재능 거래라니!! ^-^ ㅎㅎㅎ
꼭 번성하시길 기원하겟습니다!!

아닛~ 짱짱맨 출첵타고 오셨습니까!! 더 기쁘네요 ㅎㅎ
멋진 생각이라 해주셔서 이 새벽에 또 힘이 납니다 😆😆😆
좋은 사례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응원 감사드려요!

우와, 이곳에서 노마드들을 비롯하여 프리랜서분들이 좋은 활동을 해나갈 수 있으면 참 좋겠네요! 응원해드리고 싶습니다. 자주 뵈어요 :D

응원 감사합니다 :)
한건 잘 연결해서 두건세건 받아와 함께 스팀으로 활동할 수 있는 그날까지 뛰어볼게요 ㅎㅎ

스팀잇의 활용분야가 넓어지고 있군요 :)

스팀을 보상으로 받는다니 신기하면서도 기발합니다 ㅎㅎ

말이 되는 프로젝트인가 했는데 응원을 많이 해주셔서 되려 신기했어요 ㅎㅎㅎ
기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건만 터져라 +_+//

진정으로 디지털 노마드가 새로운 직업군으로 대두되는 시기네요.
점점 주변에 애나님 같은 분이 늘어나겠네요.
프로젝트 잘 되시길 기원합나다^^

디지털 노마드 삶을 지향하는 이들이 스팀으로 월급받는 그날까지 'ㅇ'///
열심히 만들어보겠습니다.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9849.38
ETH 3709.01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