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만 더 연습하자

in #kr6 years ago (edited)






주 1회 현대무용 레슨을 받는다.
주 2회로 늘리고 싶었지만 아직 그럴 여유는 나지 않는다.

원래 보통 주말에 레슨이 있는데
선생님 스케줄상 오늘만 월요일 저녁에 수업을 받게 되었다.

9일 만에 수업을 하는건데
역시나 연습을 못했다.
연습할 시간은 낼 수 있었다 하더라도 장소가 마땅히 않았다.
거울이 있고, 바닥을 구를 수 있는 마룻바닥이 필요하니까..

고작 주 1회 수업을 받는 것으로 나아지는 것은 없을 것이다.
수업 때만 지난 시간에 배운 것을 상기시키고 진도를 나가는 것 뿐이니까.

먼저 오늘은 바에서 제대로 스트레칭을 했다.
역시 20년 전에 발레를 했을 때와 지금은 많이 다르다.
발레의 기본 동작인 쁠리에를 하고
현대 기초 동작인 구르기를 연습하고
콤비네이션 진도를 나간다.

오늘 콤비를 하고 역시나 또다시 허탈감을 느꼈다.
이게 그리 어려운 것이 아닌데...

진도가 빨리 못나가는 건 나의 성격에 기인한다.
나는 뭔가를 배울 때 일단 학(學)을 하고나서
습(習)의 과정을 거칠 때 보통 혼자 있어야 한다.

그런데 선생님이 옆에서 계속 지켜보고
음악은 흘러가고 카운트는 세는데
완전히 순서를 익히고 '몸이 기억할 때까지' 계속 반복을 해야하는데
수업 중에는 그럴 수가 없다.

그래서 선생님의 영상을 찍고
나의 영상을 찍고 마무리한다.
내가 어디가 잘못되었는지 '인지'를 하고 있지만,
바로 잡으며 반복을 하는 과정을 하는 것은 순전히 수업이 끝나고서다.

그런데 혼자서 아무런 연습도 하지 않은 채
내가 실수한 것을 인지만 한 채로 또 한 주가 흘러가버리면
계속 제자리인 느낌이 들어 포기하고 싶어진다.

하지만 이제 정말 제대로 연습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선생님을 실망시켜드리지 않고 싶어서이기도 하고,
이번에 다시 무용을 시작하기로 했을 때에는
정말 할머니가 되어서도 내 인생 끝까지 해보자고 마음먹었기 때문이다.

그렇게 따지면 아직 70년이나 더 춤을 출 수 있다.
지금 기본을 다질 때에 확실히 해 두어야 한다.
기본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니까!

일단 나의 영상은 이번 주에는 도저히 못올리겠고..
돌아오는 주말에 찍는 걸로 기약해본다 ^^


선생님의 시범 영상




어떻게 영상도 이리 못찍었을까...
새로 배운 뒷부분을 많이 보고
또 많이 연습해야겠다.

오늘 레슨이 끝나고 선생님이 가신 후 혼자 남아서 1시간을 더 연습했다.
수업이 끝나고 혼돈이 찾아왔었는데,
그래도 1시간이 지나니 더 연습하고자 하는 노력이 나의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었다.
기쁜 건 평일 밤에는 연습실에 아무도 없다는 걸 알게 되었다!(몰래 쓰는 건 비밀)


Sort:  

나도 뭔가 하나의 특기를 갖고 싶다. 하지만 마음은 이미 시작하기도 전에 질림ㅋ
난 무용은 잘 모르는데 저 선생님 멋지네.

댄싱9에서 김설진님과 불후의 '기억상실'무대를 하셨었지..ㅋ
나도 특기는 아니지만... 취미로써 아주아주 만족해!
싯타형은 블로그 상위노출이 특기잖아..!데헷
ㅋㅋㅋㅋㅋㅋㅋㅋ 형 진지하게 KBS 개그맨공채시험 볼 생각은 없어?

윤형 개그맨들은 현실에서 배꼽을 뽑아버리는 사람들이라구.
난 부끄럼도 많아서 먹스팀할때 가게에서 사진도 잘 못 찍는다구.
근데 이제 나 요리 해볼꺼야. 나 짜파게티 잘 끓이거든.
용기를 얻었어

zzzㅋㅋㅋㅋ스티밋스타 시타형의 글은 항상 기대되!
오늘은 내가 짜파게티요리사! 아... 짜장면보다 짜파게티가 더 땡긴다
형의 요리도 정말 기대중이야 ㅎㅎㅎ

할머니가되어서도 좋아하는것을 계속 할수있다면 참 좋을것같아요!!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티비에서 비보잉하는 할머니도 봤어요.

지금 기본을 다질 때에 확실히 해 두어야 한다.
기본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니까!


확 와닿네요.

요즘 제가 꽂혀있는게 '기본을 쌓아야 한다'는 압박감 때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70년이 지나 할머니가 되어도 계속하고 싶은 무언가가 있다는 것, 정말 복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그런게 하나 있는데, 너무 근본없는 상황이라 말하기도 부끄럽네요^^

네 그 기본을 쌓는 시기에 제대로 다져놓지 않으면 나중에 문제가 생기죠 ㅠㅠ
다시 기본을 쌓을 시간도 없어지고요~.. 한 번 할 때 최선을 다하여 해 놓는 것이 중요한거 같아용 ㅎㅎㅎ
무용은 몸을 가꿔주기도 하고, 예술적 감각을 길러주기도 해서 좋은 취미같습니다!
오오 kakaelin님이 계속 하고싶으신 것은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

욕심만 많아서 이것저것 늘어놓았는데, 이제는 선택과 집중을 해야할것 같아요^^ 일단은 글을 쭉 꾸준히 써보려구요. 기본기가 부족해서 기본부터 다시 시작하는 중입니다ㅎㅎ

응원하고, 기대합니다 ^^
글에도 기본기라는 것이 있군요... 전 그냥 쓰다보면 날카로워지는 것인 줄만 알았어요!
편안한 밤 되셔요 :)

거창하게 쓰긴 했지만...저도 잘 모르겠습니다ㅎㅎㅎ 하루종일 비가 온다고 하네요. 우산 잘 챙기시고 기분좋은 일 가득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편안한 저녁 보내셔요!!

넵^^ 감사합니다. 행복한 저녁 시간 보내셔요~!!

좋은 성격이네. 그런데 몸으로 기억해내려면 그야말로 매일 연습해야겠다 생각은 들고.
그나저나 지갑을 좀 봤는데 이거 신청해보면 어떨까?
[스팀잇 kr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공지] 스팀잇 kr 최고의 꿀은 무상임대~

노섭님 추천드립니다
임대받아서 잘 하실것이 확실합니다~

후엇.. 부기님 ㅋㅋㅋㅋㅋ추천 감사드려요!

맞아 형.. 내가 안무를 잘 못외우니까 어쩔 수 없이 몸이 기억하게라도 연습을 하려는 거징 ㅠㅠㅠ
오오 이건 뭐지! kr 액셀러레이터라...ㄷㄷㄷ 알려줘서 고마워! 신청해볼게 :)
스팀을 사긴했는데, 내가 업비트에서 옮겨서 고팍스 거래가 처음이라 바로 출금이 되진 않네 ㅠㅠㅋ
또 마침 이런 이벤트가 있었다닛!!

앗 현대무용 멋있어요 ㅋㅋㅋㅋ 전 살사 잠깐 배웠었는데 ㅎㅎㅎㅎㅎ

감사합니다! 토크몬님 살사 궁금합니다ㅋㅋㅋㅋㅋㅋ 백지영의 새드살사를 들었었어요..

저번에 예쁘신 얼굴공개와 함께
다음번엔 춤추는 모습 공개시군요
기대되는데요 ^^
항상 이런저런 멋진 도전들을 많이 하시는
노섭타이틀님 멋져요 +_+

하하핫 부끄러워지네요;;
사실 완성된 모습이 아니지만, 점진적으로 향상되는 모습을 기록으로 남기려고 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부기님!!! ㅠㅠㅠㅠ

Congratulations @nosubtitl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멋진노력으로 한계를 꼭 극복 하기를 바래요 ^^

감사합니다 송크림님!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34.09
ETH 3118.6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