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알파인 스키 올림픽 경기 관람 [DAILY]

in #kr6 years ago (edited)

   녕하세요, @notos입니다. 근무지에서 올림픽 입장권이 나와서 어제는 정선 알파인 스키 경기장을 찾았습니다. 원래는 오늘 23일 열리기로 예정되어 있었던 경기이나 강풍 예보로 인해 하루 앞당겨졌습니다.

   다행히 바람도 심하지 않았고, 날씨도 따뜻해서 경기 관람에는 최적의 조건이었던 것 같습니다. 사진에서 앞에 보이는 붉은빛의 하의에 하얀색이 섞인 상의를 입고 있는 사람들이 대회 운영의 8할(?)을 담당하는 자원봉사자들입니다.

   경기장에 입장하는 순간부터 매점, 리프트, 관람석 등 어딜 가나 같은 복장의 자원봉사자들을 만날 수 있었는데, 자원봉사자가 없었다면 평창 올림픽을 제대로 치르기 어려웠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은 경기가 시작하기 한참 전이라 입구는 다소 한산한 모습입니다.

   리프트를 타고 올라가서 기념품 판매점과 한국 분식과 서양 분식을 파는 푸드코트를 지나면 위와 같이 선수들의 마지막 주행 장면을 볼 수 있는 관람지역이 나타납니다. 아직 경기가 시작하기 전까지 시간이 남았고, 아침을 제대로 먹지 않아 출출했던 터라 어묵을 사서 휴게소로 갔습니다.

   가격이 4500원이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돈을 지불할 때는 비싸다고 느꼈지만 어묵을 받아보니 양이 많아서 행사 음식으로는 적당한 가격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휴게실의 옆 테이블에서는 미국에서 온 것으로 보이는(미국 국기가 그려진 모자들을 쓰고 있었기 때문에) 가족이 컵라면을 후후 불어가며 먹고 있었는데, 라면과 분식이 맛있었는지 미국으로 돌아가면 안되겠다고 말하는 소리가 들려 괜히 기분이 좋았습니다.

   어묵을 다 먹고 갑자 칩까지 사서 들고는 관람석에 앉아 대회가 시작되는 것을 지켜보았는데, 영어와 한국어를 번갈아 말하는 아나운서들의 말투가 흥겨웠고, 밴드의 음악과 세계 여러 나라에서 온 사람들의 들뜬 반응들로 인해 파티장에 온 것처럼 설렜습니다.

   선수가 출발하고 나서부터 한동안은 보이지 않기 때문에 계속해서 전광판을 응시하다가 마지막 언덕에서 선수가 점프를 하며 깜짝 등장하자 관람객들이 일제히 환호를 보내던 것도 재미있었습니다. 모처럼 대한민국에서 열린 동계올림픽에 참여해 현장의 분위기를 느꼈다는 점에서 만족스러운 하루였습니다.


NOTOS의 다른 글 보기

  • "인터넷 철학" : 새로운 윤리와 원칙의 필요성 [BOOK]
  • 자신의 대표 강점 찾기 - VIA SURVEY : 긍정심리학 [MEDICINE]
  • "역사란 무엇인가" (What is history?) by E. H. 카 : 영화 "변호인"에 등장했던 책 - 리뷰, 감상 [BOOK]
  • 부크크 소개 :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는 시대 [BOOK]


  • Sort:  

    한국의 분식 ㅎㅎㅎㅎ !! 싸진 않아도 저정도 양이면 .. 그래도 올림픽행사장 치고는 괜찮아 보입니다

    네~ 그쵸ㅎㅎ 먹을 때는 양이 많아서 배가 부르더라구요^^ㅋ 좋은 밤 보내세요~ @nps0132님^^

    안추우셨어요??? 전 추위에 너무 약해서 집밖을 못나가고 있습니다. 심지어 평창...너무나도 위험한 그곳...
    평창에서 먹는 어묵은 참 맛있겟습니당...

    위에 올라가니 춥긴 추워서 어묵먹고 몸을 녹였습니다ㅎㅎ 위험한 평창이군요ㅋㅋ 오늘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 @smartcucum님^^

    와 정말 생생한 현장을 보니 정말 말그대로 축제같네요!!추울때 오뎅국물은 진리죠:)

    네~ 축제 기분 맘껏 느끼고 왔습니다ㅎㅎ 그러고 보니 뜨끈한 국물 다마셨네요^^ㅋ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sosossong님^^

    오늘 새벽에 폭설내렸는데, 평창은 괜찮은가보네요~? 날씨도 추우실텐데, 고생하십니다! 저도 폐막식만큼은 꼭 직접 가서 보고 싶네요 ㅠㅠ

    네, 정확히는 정선이었다닙니다^^ 개막식도 그랬겠지만 폐막식에는 정말 많은 선수들과 관람객들이 모여서 더 축제같은 분위기를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안녕하세요 ㅎㅎㅎ스팀잇 시작한지 얼마 안 된 뉴비입니다 ㅎㅎ
    여기저기 구경과 인사 다니고 있습니다!!ㅎㅎ
    올림픽 직관 진짜 가고싶었는데 부럽습니다 ㅜㅜㅜ 개인사정으로 tv로밖에 못보고 ㅜㅜ

    반갑습니다~ 따뜻한 방에서 등붙이고 보는 올림픽도 좋죠~^^ 종종 봬요~ 좋은 밤 보내세요!^^

    우와 직관하러 가셨나보네요! 저도 가고싶은데 마음만 ㅠㅠ

    네~ 가보니 또 새롭더라구요~^^ 따뜻한 방에서 귤과 함께 보는 올림픽도 좋지요ㅎㅎ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kimwiseman님^^

    tv로만 보고 가볼엄두는 못냈는데, 좋은 기회에 직접 다녀오셨다니 부럽기도 하네요 :)

    네~ 저도 표가 안생겼으면 맘먹지 못했을 것 같아요ㅎㅎ 운이 좋았네요~^^ 좋은 밤 보내세요, @emotionalp님!

    우와우 ㅠㅠ 입장권이 나왔다니...! 부럽습니다!!!! ㅎㅎ

    별 생각없이 있다가 얼떨결에 가게 되었네요^^ㅋ 좋은 밤 보내세요, @xinnong님^^

    직접 경기를 관람하셨군요. 재미있는 경험이었을 거 같아요.
    그런데 저도 어묵을 드셨다는 게 부럽네요. 맛있어 보입니다. ㅠ.ㅠ

    ㅎㅎ네~ 그 날 어묵이 반이었던 것 같아요^^ㅋ 축제에선 먹어야겠죠ㅎㅎ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bree1042님^^

    한주의 시작!
    따뜻한 커피한잔으로 시작해요~^^

    감사합니다~
    전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함께 하겠습니다^^ㅋ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780.02
    ETH 2945.54
    USDT 1.00
    SBD 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