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여러분 하이디입니당! 알코올로 점철 된 주말을 보내느라 오랫만의 포스팅이네용ㅎㅎ 숙취를 털고 일어나자마자 제가 하는 것은 바로! 스팀잇이지용 쿄쿄

⠀⠀⠀

뭐야 엄청귀엽잖아

IMG_2736.JPG
저는 독서를 매우 즐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성인으로 살아야한다는 압박감에 서점은 가끔 들르지요. 다른책을 사러 들어갔다가 카와이한 표지에 홀린 듯 함께 구매를 해버렸어용. 귀여운건 최고거든요ㅠb

⠀⠀⠀

아니 이게 말이야 방구야

IMG_2737.JPG
귀여워서 사긴 했는데, 사실 내용에 큰 기대는 없었습니다. '아가들 보는 만화가 주제인데 내용이 얼마나 깊겠어' 라고 상각했지요. 작가의 말 부터도 아리송했어요. 보노보노 안좋아하면 이 책을 보지도 말라는건가? 그래도 기왕 돈이 아까우니 읽어나 보자 라는 마음이었습니다.

⠀⠀⠀

어른들을 위한 에세이

IMG_2751.JPG
스티미언분들 에게도 보노보노란 대부분 유년시절 추억의 한 조각으로서만 기억에 존재할 뿐이지 그 안에서 등장인물들이 무슨 대화를 나눴는지, 어떤 에피소드가 있었는지는 기억이 가물가물 하실 거에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보노보노도 어린왕자처럼 어른들을 위한 만화더군용. 보노보노의 대사 하나하나가 사유거리를 던져줍니다.

⠀⠀⠀

IMG_2738.JPG
만화 속 대사에 깊고 커다란 깨달음이 담겨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제껏 나는 어떤 태도로 살아왔었는지 돌아볼 수 있게 해주지요. 그야말로 사유거리를 제공해줍다. 그리고 야옹이형의 위 대사는 저를 둘러싼 모든 곤란함에 대해서 조금 여유로운 시각을 갖기로 마음 먹게 해주었습니다. 이것이 책의 순기능!

⠀⠀⠀

IMG_2744.JPG
생을 영위하다보면 항상 승리만 한다는 법은 없죠. 이기기도 지기도 하면서 살아가게 됩니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시험성적으로 그럴 것이구요, 어른들은 직장에서의 승진문제 등등을 놓고 이기기도 지기도 하게 됩니다. 고시생인 저 역시도 모의고사 한번에 일희일비하고 있구요.
야옹이형한테 진 큰곰 대장은 자신의 아들에게 '졌을 때의 아빠 모습을 기억하라'고 합니다. 패배를 의연하게 받아들이는 것, 그것이 우리의 삶을 한 단계 상승시키는 정신작용이 아닐까, 하는 고찰을 해보게 만드는 대목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보상이 1달러가 찍히더라도 전혀 주눅들지 않을거에요! 덤벼라 세상아 훗

⠀⠀⠀

IMG_2742.JPG
IMG_2743.JPG
동물주제에 어른이 된다는 것은 무엇일까에 대해서도 상당히 철학적인 대답을 내놓고 있는 보노보노와 그의 친구들입니다.
"금세 울지도, 화내지도, 웃지도 않으면 어른이다." 맞는 것 같아요, 어른이 되면 신중해지면서 금세 놀랄 일도, 몇초만에 기분이 바뀔일도 점점 줄어들고 있다고 느끼거든요. 반대로 말하면 감정을 일으키는데 인색해진다는 소리겠죠..? 최대한 어른이 늦게 되고 싶은 하이디는 이 금새정신을 잃지 않기로 다짐했습니다ㅋㅋ

⠀⠀⠀

IMG_2740.JPG
모든 대사가 마음에 와닿는것은 아닙니다. 자신을 스스로 칭찬할 줄 알아야한다는 의미의 대사인데, 사실 좀 억지인것 같구 그냥 귀여워서 따왔습니다. 몸에 조개를 숨길 수 있는 나 자신을 뿌듯해 한다니. 진짜 오지게 카와이한 부분 아닙니까?
근데 그런 생각은 드네요. 보노보노가 이렇게 작은 일에도 의미부여를 하며 나만의 철학을 세워가는 모습은 우리가 어른이 되어가며 겪고 있는 성장통과 비슷한 모습이라고.

⠀⠀⠀

IMG_2746.JPG
우리 동물친구둘은 대한민국 천만 탈모인을 응원하는 여유까지 갖췄군요. 어릴적 만화를 보면서는 보노보노나 포로리나 다같은 어린이친구라고 생각했는데, 지금보니 저보다 훨씬 어른이었네요ㅎㅎ

⠀⠀⠀

촉수를 곤두세우고 살아야하는 일상에서, 다시 동글동글한 마음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 였습니다. 한 주의 시작에 불을 지핀 여러분들의 행복을 기원하며 오늘의 포스팅 끗!

Sort:  

작가가 보노보노를 엄청 감명깊게 본 모양이군요 ㅎㅎ

동물친구들 살아가는 생태계도 가열차죠.
자립이란건 그 동네나 사람 사는 이 동네나 빡세긴 마찬가지인가 봅니다;

동물친구들은 매일매일 생명의 위협을 느끼며 살고 우리는 도태의 불안감에 살지요ㅜㅜ

보노보노~~~ > _ < 넘 귀엽잖아요

그쳐~~ 안 살 수 없자나요~~

와~표지가 귀여운데 내용도 좋네요!! 저도 어른이 늦게 되고 싶은데 같이 그래보아요 ㅎㅎㅎ

릴리프님은 순수함을 지켜주는 음악과 친하시니 영영 안되실듯!!

졌을 때의 하이디를 기억하시라고 보팅을 안 찍고 가려고 했더니
이미 1달러를 넘었네요~!
궁금한 책이었는데 생생한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어휴 쇼루님 번거롭게 무슨 그런 배려를 다..
안해주셔도 됩니당~!ㅋㅋㅋㅋㅋㅋ

보노보노 좋아하면 나쁜사람없다니.. 다행이네요 ㅋㅋ 저도보노보노 좋아하는데.. 이상한사람은 아닌거 같으니까 보노보노 좋아하면 착하면서 정상인걸로...하이디님도 성격 무지 활발하고 좋으시던데용/?

스봉님 넘 늦게오셨어잉잉 ㅠㅠ 저 취했을때 오셨어욬ㅋㅋㅋ 많이 high돼 있었죠?
여튼 결론은 스봉님이랑 하이디는 둘다 착하고, 귀여운건 최고다!

보노보노의 재발견
그리고 뽀로리는 귀엽게 건방졌음 ㅎ

뽀로리 전매특허 대사 : 때려봐~때려봐~흥! 못때리겠지?깔깔깔!
쪼꼬만게 귀여운거 믿고 까붐..

ㅋㅋㅋㅋ 아 꿀밤 때리고 싶엉

보노보노야~

열다섯.. 한창 보노보노 좋아할 나이..

보노보노 피피티밖에 생각이 안나요...ㅋㅋ
감정변화가 거의없는 저는 완전 으른이네용?

홍열님은 +의 밝은 감성이 부족해요.
저한테 전수 받아 가세요.

저도 읽어본 책인데, 부담가지지않고 술술 읽었는데 맘이 편해졌던 기억이 있습니다ㅎㅎㅎ 공감하고 갑니다~

역시 병장님답게 독서를 즐겨하시는군요! 나라지켜주셔서 언제나 감사드립니당 라뷰~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875.98
ETH 2948.16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