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분투기 / 팔로워 100명 달성 1일 않 포스팅도 괜찮다

in #kr6 years ago (edited)

100분이 넘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이미지 001.jpg

가입하고 며칠을 주저하다 첫글을 쓴지 15일이 지났네요
좌충우돌이라는 무식함을 무기로 순식간에 시간이 흘러갔습니다

수많은 전문서적같은 포스팅과
놀라운 필력의 글들을 보며 주눅이 훅~ 들었었죠
여긴 내 필드가 아닌가?
그러다 찾은 방향은 진솔함 이였습니다

그렇게 하나 둘 글을 쓰다보니
다니님의 주간프로젝트에 당첨되며 지원도 받았고
짱짱맨 jjangjjangman의 지원은 물론 여러 지원이벤트를 통해
도움을 받았습니다 모두 너무 고마운 분들입니다
@danihwang
@tumble
@virus707
@mrjang
@leeyh
@goodhello

일주일이 넘어가니 내가 알고있는 물속 포유동물인
고래가 고래로 보이지 않는 놀라운 경지에 까지 이르렀습니다
이제는 부럽기까지 하니 말입니다 ㅋ

매 순간 스팀잇을 생각하며 15일을 쉬지않고
글과 소통으로 새벽까지 활동했더니
피로누적으로 좀비모드가 되어 진솔함은 내팽겨치고
몸이 기억하는데로 보팅만 하고있는 나를 발견했습니다

야 이러다 돌고래훈장도 못받고 가겠다 싶어
주말은 애들하고 쉬며 충전좀 하기로 했습니다

쉬면서 편한 마음으로 글들을 보고 있다보니
좋은글이 자꾸보여 리스팀을 누르고 있었답니다

그러다 갑자기

"너 글 써야하는거 아냐?"
"어제도 않썼잖아?"

내 머리에 번개같이 스쳐가네요

이미지 002.jpg

내가 쓰고싶은 글을 쓰며
보상을 받는것이 좋아 스팀잇에 왔는데
어느새 강박으로 바뀌어 있었습니다

글만을 위한 글을 쓰려고 하고 있더군요

뭐 그냥 정보 여러가지 짜집기해서
글 올리면 저도 매일매일 가능할겁니다
하지만 그거 하기싫어 여기 왔는데......

현상만을 쫓다 보면 본질을 놓치게 되고
그러다보면 현상조차 신기루가 될건 뻔할테니...

결국
1일 1포스팅도 좋지만 마음이 할말이 없을때는
1일 않 포스팅도 괜찮다 라는 결론에 도달했네요

그렇게 생각하니 한결 마음이 편합니다
어차피 필력이라 할것도 없는 민간인이
억지로 쓰면 얼마나 보기 흉할까 싶기도 하고 ~~^^

얼마전에 썼던 영화 글 대사가 기억이 납니다

"난 사람에 얼굴을 봤을뿐 시대에 모습을 보지 못했소
시시각각 변하는 파도를 본 격이지 바람을 보아야 하는데..
파도를 만드는건 바람인데 말이오"

영화 "관상" 중

이미지 003.jpg

다시한번 100분이 넘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모두들 힘찬 한주의 시작들 되세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수고많이 하십니다
좋은시간 되세요

1일 않 포스팅도 괜찮다

역시 센스쟁이셔요. ^^
팔로우100 축하드려요.

필받으면 10포스팅도 할껍니다 오해마세요 ~~^^
즐거운 하루 되세요~~~

축하해주시는 분들 댓글에 보팅을 해드리는데
숫자에 아무런 변화가 없지만 마음의 보팅중입니다 ~^^
마음만 받아 주세요 ~~`

보팅 너무 많이 하심..대역폭이 줄어들텐데요..ㅜㅜ

예상하고 움직였네요
어 차피 10시되면 막혀서...

축하드립니다 15일만에 100분 이라니 ^^ 화이팅 ! ㅋㅋ

감사합니다
다 그렇게들 되시던듯 하던데^^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오~~~ 축하드려요~~ 스팀잇을 하면서 다들 한번씩 느끼는 감정이죠 ㅋㅋ 저도 얼마 안됐지만~ 근데 매일 하다가 안하면 뭔가 빼먹은듯 찝찝해요 ㅠㅠ 이게 강박이겠죠 ㅠㅠ 그래도 즐겁게 하고 있답니다~~ 우리 같이 즐겁게 해요~^^

네 즐기는게 최고죠!
댓글 감사합니더

축하합니다^^ 앞으로 쭈욱 1000도 돌파하세염
맞팔보팅 소통도많이해요~~~~

감사합니다
와우 1000 돌파 생각만해도 좋네요
님도 화이팅입니다~~~ 맞팔달려갑니다

100팔로워 축하드려요!

중요한 것은 글의 질이라는 마음가짐. 공감합니다.

글을 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저 내가 처음에 가졌던 마음
진솔함이 오염되지 않았음 하는 바램입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저도 보팅 파워나 대역폭때문에 1일 2포스팅으로 하되, 소통을 자주하는 방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ㅎㅎ 앞으로도 팔로우 더 느시길 바라면서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ㅎ저도 같은 처지라서 전문적인 글을 흉내도 못내지만 아이들과의 일상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팔로 보팅하고 갑니다 맞팔해요^^

반갑습니다
민간인들 끼리 잘 놀아나 봅시다^^
저도 맞팔 달려갑니다 ~~~~

100팔로워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한주의 시작 되세요~~~

100팔로워 축하드립니다!!!! ㅎㅎㅎ 너무 부담가지지 마시고 편하게 소통하시는것도 좋은거 같네요 ^^

감사합니다
네 쉽고 편하게 가려구요^^
좋은하루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29
BTC 69455.40
ETH 3692.71
USDT 1.00
SBD 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