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 평화를 꿈꾸는 고래

in #kr6 years ago (edited)

오늘 길을 걷다가 우연히 벽에 그려진 고래그림을 발견했습니다

평소같으면 발견이라는 단어는 구사하지 않았을텐데
나름 스팀잇에 일주일 넘게 활동을 하다보니
고래를 고래같이 않보는 시각이 생겼네요

20180205_104129.jpg

아무것도 모르고 스팀잇에 뉴비로 활동을 시작하고
얼마후 스팀잇 내에 고래의 존재를 알고나서
와우~~ 솔직히 수익적으로 부럽더군요

이후에 고래를 언급하는 글들도 읽어봤습니다

대부분 고래에 대해 수익과 연관되게 생각이 들지만
저는 좀 다른 생각도 들더군요

스팀잇에 뉴비를 위한 이벤트나
선한 의도의 나눔과 플랫폼에 대한 진지한 고민

이런 글들을 보면서 고래를 설계자로 느꼈었습니다
요느낌은 영화 매트릭스에 아키텍트에서 가져왔습니다

이미지 002.jpg

네오와 매트릭스 설계자가 만나는 장면이 생각나더군요

아무래도 고래라면 스팀잇 이라는 신대륙에 깃발을 꽂으며
자신들이 만드는 길이, 생각해내는 방식이
이곳의 문화가 되고 생태계가 될것을 알았을 겁니다

물론 다른 의도의 고래도 존재하겠지만

좋은 설계자 역할을 하는 고래들이 있어서
지금의 모습으로 지어졌다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여러글에서 자신도 도움을 받아 성장했으므로
나도 뉴비분들을 지원한다는 모습들을 보면서
이미 선순환이 이루어 지고 있음을 알았습니다

처음에는 너무 뭔가를 주길래 뭔가 했네요..
세상에서는 의도를 경계하는게 일반적입니다
지금은 어느정도 익숙해 졌지만요

스티머 @venti님의 소개글에 스팀시티라는 말이 있습니다
좋은 도시건설에 함께 하자는 느낌이 들더군요
지금은 미약하지만 저도 동참하고 싶어졌네요

최근에 스팀잇이 조금 알려지면서
많은 가입자들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반갑기도 하지만 우려의 목소리도 있긴합니다

다른 플랫폼처럼
상업적인 오염을 걱정하기도 하고
차라리 서서히 자리잡히고 알려졌으면 하시더군요

앞으로 정식 스팀잇이 시작되면
어떤 모습일지 저도 참 궁굼해 집니다
더 멋져질꺼라 저는 믿습니다

일주일정도 스팀잇 도시 한바퀴 돌아보며
느껴지는 느낌을 쓰다보니 좀 두서가 없었네요

남은시간 행복한 시간들 되세요~~~

이미지 001.jpg

보팅과 댓글은 사양하지 않습니다 ~~!!

Sort:  

스팀잇에 대한 솔직한 생각 나눔이 더 많아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감사드려요ㅎㅎ 함께 멋진 스팀시티 만들어가요!!
/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2월 1주)

다니님 같은 분들이 있어서 뉴비들이 성장합니다
너무 감사드립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별말씀을요 ^^
좋은저녁 되세요

오래봐요~
전 고래도 아니고 돌고래도 아니고 플랑크톤에 지나지 않지만...ㅎㅎㅎ
바다엔 여러 생물이 존재하니깐요..

님이 플랑크톤이면 전 알 입니다 ^^
명성 50은 저한테는 큰 존재 같네요
오래 봐요~~~

아.. ㅎㅎ
busy.org에서 들어가보면 전 플랑크톤이라 나온답니다.

헐.. 그런게 있군요.. ㅋㅋㅋ
역시 알 이구나 난..

고래그림 멋지네욯
빨로우하고가요~

평소에는 걷지도 않던 길인데
오늘 걷다보니 보이더군요 ㅋㅋㅋ
저도 맞팔 달려갑니다 ~~~

잘 정리하셨군요. 그 생각으로 꾸준한 활동을 기대해봅니다. 자금투자로 덜컥 고래가 되는것보다 자신의 신념을 만늘어가는 것이 바르다고 봅니다.

비전문가의 글을 전문가적으로 풀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남은시간 편안한 시간 되세요

그림이정말멋지네요. 전조금 스팀잇을일찍알았지만 그당시엔 영어로된데다가 설명도없고 글쓰든건 사진올리면 다른사이트에올리고 링크를따와안했던터라 에이안해하면서 접었었네요 지금 고래들은 다들ㅈ그런불편함을 감수해내고 이사이트를지킨것이겠지요~

제가 볼때는 지금도 공사중이라 좋은 설계자들이 많이 필요해 보입니다
님이 큰힘이 될듯한데요~~~
팔로우 달려갑니다 ^^

스팀잇은 아직 테스트 중이라ㅋ

네 맞습니다 그래서 더 기대가 되네요

저도 고래보고 스팀잇이 생각나니 이제 적응해가나봐요 ㅎㅎㅎㅎ 반갑습니당~ 보팅드리구가요^^

고래가 고래로 않보이는 증상이면 심각한 거죠 ^^
보팅 감사합니다
좋은밤 되세요~~

반갑습니다. 보팅 팔로우하고 가요~

와우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고래를 발견하셨군요. ^^
저도 고래가 ...예전의 고래로만 보이지 않습니다. ^^;
고래분들께 스팀파워 무상임대까지 받은 저는
"고래님"으로 보이지요.

그리고 oldcode님께 2018년 소망릴레이 이벤트 추천 하였습니다.
괜찮으시면 참여부탁드립니다. ^^;;
https://steemit.com/kr/@emmaa/krapfred

시간을 좀 주시면 글을 써 볼께요
누가 억지로 떠밀면 못하는 스타일 이라서요^^
추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1
BTC 68316.98
ETH 3856.62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