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분투기 / 너는 유튜브하니? 나는 디튜브 할꺼야~

in #kr6 years ago

기존에 여러가지 목적으로 네이버와 티스토리에서
포스팅을 해왔었습니다 물론 몇달의 기간정도였지만
마음에 않드는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거대 포탈들의 상업적 코드에
최대한 맞춰서 움직여야 하는 그런느낌?

이미지 001.jpg

그래서 많은 블로거들은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를
마음껏 쓰면서 돈도 벌면 참 좋은데~~
이런 생각들 다 하셨을듯 합니다

스팀잇이 그렇게 저에게 손짓을 했습니다
그것도 고급진 블록체인 기반이라네요
기대반 우려반 가입하고 돌격했습니다
14일째인데 매일 새로움이 끝을 모르고 있습니다

그런데 스팀에서 영상플랫폼도 있다는
@seungjae1012 님의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아래 글 입니다 참고바랍니다
https://steemit.com/coinkorea/@seungjae1012/5emuza

현재 동영상 하면 유튜브로 통합니다
그만큼 세계적으로 막강한 영상 플랫폼입니다
유튜브하면 이제 우리집 초딩들이 TV시청보다
더많이 보는 영상매체가 되고있습니다

유튜브에서 컨텐츠를 만들어 영상을 올리는
사람들을 유튜브 크리에이터라고 합니다

캐리언니는 아이돌수준으로 큰딸이 좋아했으며
헤이지니로 둔갑하며 살짝 순위에서 밀렸고
한동안 허팝 영상을 보더니 최근에는 도티TV에 빠져있네요
그만큼 아이들한테 유튜브의 인기는 상상초월입니다

이미지 003.jpg

또한 유튜브는 누구나 영상을 제작해 올리수있어
애들 영상을 찍어 올려도 봤네요
그리고 애드센스 구글광고를 달아서 수익도 가능하지요

그런데 역시 이곳도 구글신의 손바닥에 있습니다
그들의 상업적 계산하에 움직여야 합니다

에잇~~ 항상 이런식이야

최근에 유튜브의 새로운 정책이 강화되어
신생 크리에이터들이 영상으로 수익을 내려면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며 점점 까다로워지는듯 합니다
그리고 정책은 계속 바뀔수 있구요

정말 자유로운 영혼들이 갈곳은 없는건가요?

그래서 디튜브의 존재를 알고 스팀잇때 그랬듯
디튜브를 검색하고 진격해 봤습니다

네이버에 한글로는 아직 검색이 않되는듯 하구요
구글에 dtube 로 검색하니 주소가 나오네요

이미지 001.jpg

들어가 보니 익숙한 영상사이트 느낌이 느껴집니다
kr로 검색해도 아직은 많이 알려지지 않았는지
영상이 몇개 없네요

이미지 001.jpg

오른쪽 위에 로그인을 눌러 로그인을 하니
바로 스팀잇과 연동이 되어 편합니다
스팀잇 유저들이 와서 추천이 가능할듯 합니다

이미지 002.jpg

3일전 영상이 800달러가 넘은 영상도 보이네요 호..
이미지 003.jpg

아직은 초창기라 선점이라는 공식이 작용할듯 합니다
아직은 개선할점들이 보이지만
벌써 제 머리속에 디튜브를 활용할 구상이
스믈스믈 올라옵니다 ^^

아직 디튜브 정보에 목말라 할듯 하여
실험적으로 영상을 올려본 분의 글 주소를 아래 가져왔습니다
https://steemit.com/dtube/@hankyorehtv/5u2equ

저도 시간나는데로 실험해 볼랍니다
스팀잇이 성장하는 만큼
디튜브의 활성화도 기대해 봅니다 ~~

뉴비분투기 좋은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과 보팅은 사양하지 않습니다 ~~~~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한결같은 응원 감사합니다

디튜브도 더욱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네요^^ 응원합니다
/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2월 1주)

감사합니다
제가 포스팅 시간이 너무 늦나 봅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넵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뭐만 하면 저품질 걸린거 같고... 아직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지만, 그냥 취미를 위한 플랫폼으로는 괜찮다는 생각이 들지만, 스팀잇을 하면서 수익을 벌면서 굉장히 자유롭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디튜브도 한국 유저들이 유입이 되면 활성화될 것 같아요.

정말 스팀잇이 잘돼야 할 이유가 너무 많습니다
디튜브 앞으로 잘됐으면 좋겠어요
남은시간 좋은시간 되세요 ~~~

디튜브가 스팀잇과 연동하면서 어떤 모습으로 발전할 지 한번 지켜볼만 할 것 같네요.

네 맞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좋은밤 되세요

스티미언도 충분히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것 같아요
팔로 보팅 드리고 갑니다~

스팀잇을 통한 파생 플랫폼들이 다 잘됐으면 좋겠어요
보팅 팔로 감사합니다

글잘봤습니다
한때 유튜브로 뭔가 컨텐츠를 할까 생각해봤는데 이미 늦어서 포기했습니다. 이런 사이트가 있었는줄 몰랐네요 미리미리 선점을 해야겠네요ㅎ 감사합니다.
팔로하고 보팅하고 리스팀까지 해서 갑니다 ^^

디튜브는 아직 보완할점이 많아 보입니다
물론 스팀잇도 아직은 베타버젼이구요
하지만 발전가능성은 크다고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저에게는 신선한 정보예요
덕분에 포스팅 보고 배워가네요^^
저도 디튜브 찾아볼께요~^^

아이고 저한테 배울게 있다는게 신기하네요
부족하지만 그냥 진솔하게 막 던지고 있습니다 ^^
스팀잇에 대단한 분들 많습니다 ㅋㅋㅋ
좋은주말 되세요~~

디튜브에 3초 영상을 올려봤었는데 아직은 좀 버벅이는것 같아요.

와우 벌써 업로드를 해보셨군요
네 아직은 개선할 부분들이 보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29
BTC 69229.38
ETH 3686.26
USDT 1.00
SBD 3.43